내일이 두 번째 모임인데 오늘에서야 올리니 참 죄송합니다.
용서바랍니다.
지난 3월 26일 오후 7시 몽당연필 사무실에서 개최된 첫번째 기획팀 모임.
참가하신 분들은 '정미영' 회원님, '김금희' 회원님이십니다.
그런데, 회의에 실제로 참가하신 분들은
권해효 대표님, 김형동 운영위원님, 그리고 배우 최규환(몽당연필 회원), 그리고 정미영, 김금희씨까지
무려 6명(저 포함) 이었습니다. ^^;;
어쨌든 순조롭고 확실하고 빠르게 진행된 회의였습니다.
결정된 사항만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기획단 구성
현 구성원 : 정미영, 김금희, 박미숙, 이무진, 김명준
이후 2명 정도의 기획단을 더 구성하려고 합니다.
2. 히로시마 우리학교 알고 공부하고 알리자.
히로시마 학군의 우리학교 세 곳. 히로시마 조선초중고급학교, 오까야마 조선초중급학교, 시코쿠 조선초중급학교에
대해서 피상적으로 알지말고, 기획단 답게 이들의 역사와 현재 등 더 많이 공부하여, 방문단 전체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하자. 그래서 떠나기 전에 작은 교육용 자료라도 만들자고 결의하였습니다.
3. 오사카 소풍방문단의 경험을 나누고, 이를 히로시마에서 더욱 발전시키자.
오사카에 방문하셨던 '김금희 회원'의 이야기를 듣고, 좀 더 깊고 오래가는 교류, 심장에 더욱 새겨지는 만남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생각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오사카 방문도 참 좋았고, 소풍 콘서트도 좋았고, 나카오사카, 오사카 조고 방문도 좋았지만, 조금 더 깊고 길게 아이들과 만나고 싶다는 것이 전반적인 의견.
히로시마 아이들과의 교류에서 우리가 지켜야 할 원칙들이 저절로 나오더군요.
구체적인 아이디어와 내용들은 이후 4월 한달 동안 진행된 기획단 모임에서 찐하게 나누기로 했습니다. ^^
4. 히로시마 소풍방문 일정 결정. 2박 3일.
7월 4일 (금) 오전 9시 10분 출발, 후쿠오카 공항 10시 30분 도착 --- 당일 오후 2시까지 히로시마 도착 -- 학교방문 1차교류 -- 저녁 '소풍콘서트'관람 -- 뒤풀이 결합 -- 호텔 1박
7월 5일 (토) 오전 시간 : 히로시마 조선초중고급학교 교내에서 시코쿠, 오카야마, 히로시마 학생 및 동포들과 교류모임(추후 내용을 개발할 생각입니다) --- 오후시간 : 동포 학생들과 운동장에서 불고기 모임, 노래와 춤이 있는 우리들의 한마당. --- 학교에서 1박.
7월 6일 (일) 오전 시간 : 시코쿠 또는 오카야마 조선학교로 이동. 학교방문 및 짧은 교류행사 진행. --- 오후 시간 : 자유시간 가진 후 후쿠오카 공항으로 이동. -- 저녁시간 : 인천출발 (밤 10시 도착예정)
5. 방문단 모집 기한 및 규모
4월 1일 부터 공식적인 방문단 모집을 시작, 5월 15일까지 마감합니다.
이는 항공편 예약관계 및 5월 15일부터 7월 초까지의 기간동안 사전교류와 내부모임을 진행하기 위함입니다.
방문단 규모는 최소 30명에서 최대 40명까지 하고, 단체의 방문에 대해서는 다른 원칙으로 진행하도록 했습니다.
(방문단 규모는 운영위에서 조금 변동되었습니다. 2차 모임 때 보고하겠습니다.)
6. 기획단의 모임.
2014년 두번째 소풍방문단 <기획단>의 모임은 4월 한달 동안 모든 교류내용과 방문일정을
확정하는 것으로 하고, 매 주 화요일 저녁에 모여 열띤 아이디어 교류를 하기로 했습니다.
두 번째 모임은 4월 1일 화요일 저녁 7시 몽당연필 사무실입니다.
첫댓글 5/15일까지가 마감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