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중하고 협력하며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다혼디 배움학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제주형 혁신학교 명칭을 ‘제주형 자율학교(다혼디 배움학교)’로 선정하였다.
□ ‘제주형 자율학교(다혼디 배움학교)’는 교육공동체의 구성원인 교직원, 학부모 및 지역사회 모두가 다 함께 협력하고 서로 존중하며 배움을 실천하는 학교라는 의미로, 하례초등학교 송성희 교사의 작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 또한, 2015학년도부터 제주형 자율학교(다혼디 배움학교)로 운영될 학교로 납읍초등학교, 수산초등학교, 애월초등학교, 종달초등학교, 무릉초·중학교를 지정하였다.
□ 제주형 자율학교(다혼디 배움학교) 지정학교에 대해서는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에 근거한 학교 및 교육과정 특례를 적용하며, 4년간 운영비를 지원하여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다양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최고 수준의 교육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 이를 통해, 제주형 자율학교(다혼디 배움학교)가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을 실현해 나가는 배려와 협력 중심의 교육공동체, 제주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새로운 학교문화를 선도하는 공교육 혁신의 모델학교로서의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댓글 음....교육과정 특례 적용...최고 수준의 교육활동 전개....그 결과가 심히 걱정됩니다.
제발 아이들의 미래를 일관성 없는 교육관에 맞겨서는 안됩니다....
비록 개인적으로는 존경해 지지하지만은 혁신학교 교육과정운영에 있어서는 그 결과를 책임질수 있는 시스템 설정이
우선 인듯하네요.
이건 정책이 머리가 바뀌면 손바닥 뒤집기 보다 쉽게 바꿔서리.
전 한번쯤 경험해보고싶네요.
이사갈 엄두가 안나지만요. ㅜ
저희동네근처하나가 있긴한데...음..
참신하긴하네요~
그러게요...무언가를 한다는게
동종업에 있는데 서귀포는 없네요 분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서쪽에는 있는데 말이죠...
그나마 교외지역에 배정되서 다행이네요. 성공하기를
아무래도 시보다는 영어교실도 외곽으로요...
잘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