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트를 간략히 정리하자면
게이트볼채는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샤프트 2) 헤드 3) 그립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세가지 구성요소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샤프트(shaft)입니다.
현재 시중에 알려진 샤프트는 스틸샤프트(steel shaft)와 카본샤프트(carbon shaft), 알미늄(aluminium shaft), 그래파이트샤프트(graphite shaft)로 나누는데
각기 다른 특성이 있습니다.
스틸샤프트(steel shaft)
스틸샤프트는 스틸(steel) 즉, 철강(강철)을 이용해 만든 샤프트입니다.
카본샤프트(carbon shaft) 혹은 그래파이트샤프트(graphite shaft)
카본샤프트(carbon shaft)는 카본(carbon)으로 탄소를 원료로 사용해 만든 샤프트입니다.
요즘은 그래파이트샤프트(graphite shaft)라고 흑연을 원료로 한 샤프트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래파이트샤프트나 카본샤프트는 원료는 틀리지만 거의 비슷한 특징을 가진 것이라 그래파이트샤프트나 카본샤프트를 별 구분없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알미늄샤프트(aluminium shaft)
알미늄샤프트(aluminium shaft)는 알루미늄을 이용한 샤프트로 널리 보급되어 있는 샤프트입니다.
계수스포츠의 샤프트는 스포츠에 있어서 용품의 전문성(專門性)에 중점을 두고 샤프트의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계수스포츠에서 제작하는 샤프트는 전문성에 기초하여 경기자의 기술력 향상에 기여하고 나아가 세계에 내놓아도 당당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연구하여 제작한 제품들입니다.
계수스포츠에서 7월 초에 출시하는 스틸샤프트(steel shaft)와 카본샤프트(carbon shaft)에 대한 제품소개는 제품이 출시되는 대로 사진과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카본(탄소)
탄소섬유 : 내열성(耐熱性)·탄성률(彈性率)이 높아, 항공기 부품 구조재(構造材), 고온 단열재, 패킹 재료, 골프채·낚싯대 따위에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