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해 특정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보다 올바르게 착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보건복지부의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코로나 바이러스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확진자도 재택 치료를 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대한민국 국민들의 안전한 건강 관리를 위해 많은 수고를 하고 있는 의료진들과 공직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그런데 재택 치료 기간 중 “동거인에게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반드시 KF94 마스크를 써야 한다”는 방역수칙을 말했다.
그러나 여기에서 꼭 확인하고 알아야 하는 것들이 있다.
첫째, 지금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은 KF94 마스크를 쓰지 않아서 확진된 사람들인가?
둘째, KF94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들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 없는가?
셋째, KF94 마스크를 얼굴에 완전히 밀착되게 하루 종일 착용한 상태에서 건강한 호흡을 하면서 지낼 수 있는가?
특히 기저질환자들은 호흡이 더 힘들 수 있다
넷째, KF94 마스크는 0.4㎛의 먼지를 94% 정도 차단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는 마스크인데 코로나 바이러스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가?
다섯째, KF94 마스크가 차단하지 못하는 6%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아무런 영향이 없는가?
KF94 마스크를 착용한 후 호흡이 편하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경우에는 대부분 얼굴에 밀착되게 착용하지 않은 상태이다.
KF94 마스크를 얼굴에 완전히 밀착되게 착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게 된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마스크를 얼굴에 완전히 밀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고 있다.
KF94 마스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귀가 아픈 통증을 모두 경험하고 있다. 그래서 귀걸이 끈을 느슨하게 착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마스크가 얼굴에 제대로 밀착되지 않은 상태로 착용하고 있는 것이다.
필자는 최근에 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사전에 몰랐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서 1~2시간을 보냈었다. 이후 해당 지역 보건소로부터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라는 연락을 받았다.
필자는 사무실 근처에 있는 임시선별진료소에 방문하여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후 결과를 통보받았는데 음성이었다.
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생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항균 기능이 있는 원단으로 만든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손 씻기와 물 마시기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없이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해서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물 마시기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어느 특정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보다 올바르게 착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대한민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하루속히 떠나가길 기대하고 소망한다.
먹는 것, 마시는 것 모두 산성화된 시대
아프지 않고 건강한 삶에 꼭 필요한,
<미네랄메이커> 워터보틀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
소유하면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