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병동 시스템 시리즈
첫번째 : 병상TV(우리병상TV-Wi TV)소개
두번째 : 환자안전 간호 Acting 시스템(n-BoT)
세번째 : 환자모니터링 시스템(n-PMS)
네번째 : 전자 명패시스템
다섯째 : 모바일 결제 시스템
여섯째 : 외래 자동접수 대기 안내 시스템
일곱째 : 전자 동의서 시스템
여덥째 : 환자안전 자동 경고 시스템
아홉째 : 스마트 너스병상 TV 시스템
스마트 병동 시스템 시리즈 4
: 전자명패시스템 소개
㈜메디아이젠트(대표 민병호)에서 개발한 스마트 병동 시스템중
전자 명패시스템(SNC)를 소개합니다.
병동의 간호사 업무는 환자를 치료하는 직접 환자케어 업무와 일반 행정에 필요한 간호행정업무가 병동의 현장에서 동시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환자가 입원.퇴원하게 되면 그에 따르는 행정업무가 따르게 되는데 입원환자가 병실에서 생활할수 있도록 원무부서에서 입원결정이 되어 병실배정이 된 후에는 환자를 병동 간호사가 책임지고 관리해야 한다.
병동 간호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업무는 배정된 병실에 환자의 명패와 침대의 네임 카드를 작성하여 침상에 부착해야 하는 일이다.
스마트 병동 시스템중 전자명패 시스템은 원무과에서 입원 결정이 되고 병실 배정이 되면 자동으로 전산시스템에서
입원환자의 정보(환자이름,나이,성별,진료과,담당의사)를 받아서 병실 앞 안드로이드 모니터에 기록 되어 간호사의 행정 업무 중 하나를 자동으로 해결 해 줄 수가 있습니다.
하루에 여러명이 입원,퇴원하게 되면 간호사는 행정업무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여 직접 환자 케어에 영향을 줄 수가 있어 본업무를 자동화 하는 것입니다.
본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병실앞에 모니터를 설치하여 전산시스템으로 부터 정보를 받아야 하는데 기존의 시설에서 추가 공사가 번거로워 대부분 병원은 도입을 어렵게 생각합니다
요즘은 무선통신이 발전하여 간단한 설비로 시설 가능하여 적은 비용으로 설비가 가능합니다
기존의 윈도우용 모니터인 22-24인치의 모니터를 세로로 설치 하여 윈도우 OS, 유선라인 ,전원 , 연동 PC등 복잡하고 시설공사와 비용도 많이 투자 되었으나 당사가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전원과 태블릿 액자만 벽면에 걸면 바로 사용 할 수가 있어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0인치 태블릿을 사용하므로 장비비용이외는 특별히 공사에 소요되는 금액이 없어 기존의 윈도우용 전자명패시스템 보다는 아주 저렴하게 설비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전자명패시스템
병실앞에 설치된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입.퇴원 환자의 확인 뿐아니라 병원을 홍보 할 수 있는 이미지를 표출도 가능하며, 환자가 병실내에 있는지 확인 할수 있는 재실,외출,검사,수술등 다양하게 환자의 병실 상태를 나타낼수 있으며 병원정보시스템과 연동 하여 환자의 기본사항을 병실 앞에서 확인후 회진 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스마트 전자명패에 조회 가능하나 병실업무에서 가장 도움이 되고 효과적인 업무로 운영 가능한 목록을 선택해야 합니다.
향후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를 맞이하여 병원은 전자명패 시스템은 병원 설비의 기본시스템으로 자리를 잡을 것입니다. 병상의 네임카드에서 표현하는 금식,낙상. 안정 등 단순한 정보는 표출 할 수도 있으며 의사의 전하는 환자의 메시지도 표출 할 수가 있습니다.
이를 쉽게 도입하고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투자비용도 적어야 하며 기존의 시설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액자부착형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하여 비용이 저렴한 운영체계인 비용이 자유로운 안드로이드 선택한것이며 단지 태블릿의 비용이 현재보다 저렴한 제품으로 출시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2년 01월 14일
메디아이젠트 대표 민병호
본 제품의 설치 및 내용은
에서 확인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