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QAs9dCvSP4A?si=cjVr7VaWhmn0BDSt
이 영상을 보다가 영상 내용보다 댓글이 더 디테일 한것 같아 같이 읽고 이야기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스토킹범죄 피해자 입니다.
제가 직접 겪은 가해자 특징을 공유드려봅니다.
1. 사귀기 전의 정보수집
가해자는 사귀기 전부터 자신의 메모장이나 카톡나에게 보내기를 이용하여 사귀고자 하는 사람의 정보를 빼곡하게 적어두고 만남을 위해 치밀하게 계획해둡니다
(장문으로 보내 놓은 것 사귀고 난 후 직접 목격함)
2. 같은말을 지속적으로 반복하며 이를 집중해서 들어주지 않을 시 정색하며 화를 냅니다.
(집요한 성격)
3. 자신이 주장하는 바에 상대방이 동의할 때까지 계속 이야기하며 자신의 주장을 강요합니다
4. 사소한 것이라도 자신이 잘한 행동에 대해 칭찬이나 인정을 받고 싶어 굳이 언급하고 생색냅니다.
5. 자신이 얼마나 괜찮은 사람인지에 대해
자라온 환경(자신이 뿌듯하게 생각하는 자신의 강점) 등에 대한 이야기를 5회이상합니다.
-8번 이상되었을 때 그얘기는 이미 너무 많이 들어서 그만말해도 될 것 같다.하니 표정 굳음
6. 자칫 다정한 남자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7. 나르시시스트의 특징을 가집니다.
8. 대화 중 여자에 대한 분노, 페미를 향한 분노, 성갈등 이슈에 대해 필요이상으로 공감하여 마치 자신이 여자로부터 직접 피해를 입은 것 처럼 분노를 느끼며 표출합니다.
9. 매우 예의바른 사람처럼 연기를 잘합니다. (경찰조사에서 경찰들도 속아 넘어갈 만큼 연기를 잘합니다)
밖에서는 예의바르고 괜찮은 사람으로 보여야하기 때문에 여성이 컴플레인 하는 것을 제지합니다. (통제적 성격&연기적인 성격)
10.사귄지 몇개월만에 결혼얘기
- 그건 나중에 할말이다. 지금 준비가 된 것도 아니고 하니 결혼하겠다는 확답을 안해주니
정색하며 표정구기며 비논리적 설득+강요
11. 거대자아와 주변인맥자랑
입만 열었다 하면 주변인맥자랑을 합니다
친구가 경찰이라 다 도와준다 가족이 경찰
이다 삼촌이 회계사다 등등
집요하도록 타인의 직업을 빌려와 자신이 중요하고 좋은 인맥을 가진 괜찮은 사람인것에 집착하며 자랑합니다.
혹시 교제중 상대방과의 대화 중
“왜이렇게 이사람은 다른 사람들 자랑을 해댈까”하는 생각이 든다면 그냥 자랑스러워하나 보다 하고 들어주지마시고 미리 도망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칫 다정해보이고 연기를 잘하니
이미 눈치를 챘을 때는 교제 중일 수 있습니다.
천천히 거리를 두며 안전한 상태에서 이별 할 수 있도록 주의하시고 주변에 꼭 도움을 요청하세요.
그 후에는 번호바꾸시고 한동안은 지인들한테도 알리지말고 숨어지내시기 바랍니다..
한분이라도 더 안전하시길 기도드리겠습니다
사귈때 최대한 본가,직장 노출시키지 않으셔야 나중에 피해를 덜 보실 수 있습니다.
저말고도 피해자가 많은데 지나가시다 보시면 추가해주세요
많은 분들이 피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한 글이라 남자라고 언급되어 있어 불편하신 분들에게
가해자의 성별이 여성일 수 있으며 다만 제가 겪은 성별은 남성이었을 뿐입니다.
가해자니까 큰 특성들은 비슷할 것 같지만 아마 가해자도 굳이 성별로 나눈다면 여성과 남성에 따라 나오는 행동들이 조금 다른부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남자 분들은 여성가해자의 특성을 참고하면 될 것 같은데 저는 여성분에게 당한 경험이 없어서 도움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