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력을 회전익처럼 메인로터를 이용해서 발생하지만 회전익처럼 순수하게 수직방향 양력으로 사용 하지않고(제자리 비행을 위한 충분한 동력 미발생 및 안티토큐 기능이 있는 테일로터가 없기 때문에 회전익처럼 제자리비행은 불가할 것 같아요) 뒤에 달린 프롭의 추진력으로 전진방향에 대한 메인로터 양력발생을 이용해서 비행하는 비행체네요...역학적으로 설명하려면 좀 복잡해지는 경향이 있지만 특이한 비행방식인 건 확실하네요(인간의 상상력이 어디까지인지^^;)... 그나저나 칵핏 안에 RAM 마운트는 저도 쓰는 건데 참 편하죠..ㅋ
첫댓글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고정익하고 회전익하고 합처진거 같은데 자격은 경량고정인지 회전인지? 컬렉티브,싸이클릭에 안티토크페달인지 아니면 고정익과 같이 이해하면 되는지요
양력을 회전익처럼 메인로터를 이용해서 발생하지만 회전익처럼 순수하게 수직방향 양력으로 사용 하지않고(제자리 비행을 위한 충분한 동력 미발생 및 안티토큐 기능이 있는 테일로터가 없기 때문에 회전익처럼 제자리비행은 불가할 것 같아요) 뒤에 달린 프롭의 추진력으로 전진방향에 대한 메인로터 양력발생을 이용해서 비행하는 비행체네요...역학적으로 설명하려면 좀 복잡해지는 경향이 있지만 특이한 비행방식인 건 확실하네요(인간의 상상력이 어디까지인지^^;)... 그나저나 칵핏 안에 RAM 마운트는 저도 쓰는 건데 참 편하죠..ㅋ
설명감사 ㅎㅎ
부가설명드리면 자격증은 경량자이로를 별도 취득하여야 탈수있습니다. 회전익처럼 제자리비행은 안되고 고정익처럼 러더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고정익과달리 회전익처럼 날개(로터)가 움직이고 있기때문에 고정익보다는 실속걱정없이 훨씬 다양한 기동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헬기처럼 컬렉티브로 로터의 피치를 조절할수는 없습니다. 싸이클릭으로 회전면만 조종 가능합니다
재미있는 기체네^^ 조종도 재미있을듯..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