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사이비 종교의 최종 목적은 결국 돈이다]
세 번째 유형 ▷ 예수를 4대 성인 중 한명이라 이야기하면서 예수를 구세주로 인정하지 않는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의 마음이 변할 수 없는 이유는 예수님이 우리의 구세주, 즉 창조주 하나님과 같은 인물이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언제나 우리를 지켜보시기에 우리의 마음에 나쁜 마음이 들어오면 즉시 알아차리고 정신차리라고 말씀하신다. 그런데, 예수를 4대 성인 중 하나라고 하면서, 정말로 착한 일을 많이 해야 천국에 간다고 한다면, 결국 그 착한 일을 통해서 교주의 배를 불리게 하는 방법을 연구해내는 것이 이단사이비 종교의 속성이다.
사람은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하게 되면, 점점 더 몸이 아프게 되어 있고, 또한 도움을 바라지도 않는데, 도움을 주게 되면, 기분은 더 나빠지게 된다. 하지만, 이단사이비 종교는 그것들은 아무 상관없이 하기 싫은 일도 억지로 해야 한다고 하고, 또한 남을 무조건 도와주어야 한다고 하면서, 실제로 돕지도 않으면서, 그냥 돕는다는 자기 교세의 홍보용으로 사용한다. 돕는다는 홍보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착한 일을 해야 천국에 갈 수 있다고 거짓정보를 흘린다.
착한 일, 남을 돕는 일은 마음에서 우러나와야 하고, 또한 다른 사람이 필요한 도움을 주었을 때, 진짜로 돕는 것이다. 그러나, 이단사이비 종교는 쓸데없는 도움을 주면서, 자신은 정말 사람들을 많이 돕는 곳이라고 홍보를 하는 데에만 열을 올린다.
그리고 이렇게 열을 올리기 좋은 도구가 예수님을 4대 성인이라고 하면서, 예수도 착한 일 많이 했으니, 예수처럼 착한 일 해야지, 예수처럼 천국에 간다고 말을 한다.
예수님은 우리의 구세주이시고, 천국을 창조하신 분이다.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신 분이기 때문에, 사람이 되어서 지상으로 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그 자신이 육신을 입어서 오는 일은 한번으로 끝났다. 왜냐하면, 모든 인간은 한번만 태어나고 또한 죽어서 천국에 가게 되기 때문이다.
예수님도 마찬가지로 한번만 태어나셨고, 그것으로 그분의 할 일을 다하셨다. 예수님은 인간이기에 4대 성인에 포함은 되지만, 그렇다고 예수님이 4대 성인으로만 본다면, 그것은 이단사이비 종교의 대표적인 현혹 도구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하나님의 본체시다. 그것을 인정하고 그것을 믿는 곳만이 정통교회다. 예수님이 나의 구원자 되시고, 또한 구세주임을 믿고 인정하는 교회. 그 교회에서 신앙생활 열심히 하시게 되기를 기도드린다. 예수님은 곧 하나님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