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조직 2법
交란
陰陽頭尾가(여기에서 陰陽頭尾란 乾坤艮巽의 四胎를 칭함)
모두 갖추어져 있는
것이고
龜란 左右脈에
胞(寅申巳亥)와
金(辰戌丑未) 이
다 갖추어져 있는 것을 말한다.
명산같이 보여도
交龜가 없는 龍은
眞穴이 맺지않는
虛花 이고
明山같이 보이지 않더라도 交龜가 깆추어진 龍脈은 眞穴을 맺는 實花라 하겠다.
四胞(寅申巳亥)의 끝에
四藏脈(辰戌丑未)으로
이어지면 다만
局은 있어도 龍身의
달려나간것이 없고.
四藏脈끝에 四胞脈 으로 이어지면
龍身의 달려나간 것은 있어도 局이없는 山 이다.
交龜가 분명하게 갖춘
龍脈아래에 子午묘酉
四正은 仲媒가 되어
交龜의 配合을 풍족시켜준다. 그러므로
吉地는 一穴에
胞와
順과
正과
强과
藏의
六脈이 陰陽配合을 이루어
총집합한 곳이니 즉
木火土金水
五行의 정기가 모여 응결한 곳이 交龜가 이루어
穴이라 한다.
가령
자좌로 입장한경우
#坐의 地(땅 그자체)는
土요
#子는 北方水에 속하는 仲媒이고.
왼편에 艮寅角이 있고
오른편 辛戌角이
있으면 左右가 모두 火.
(艮丙辛寅午戌은 火)
또 癸丑角은 金이요,
(巽庚癸巳酉丑은 金)
오른편 乾亥角은 木
(乾甲丁亥卯未는 木)
이니 이와같이
木火土金水 五行이
빠짐 없이 聚結한데다
또 子坐의 子는
夭(子午卯酉는 三才
가운데 天이다)
오른편 辛戌角은 地요
(辰戌丑未 三才中 地)
왼편의 艮寅角은 人
(寅申巳亥는 三才 人)
天人地의 三才로 成局 되었다.
또는
艮寅 乾亥가 夫婦配合 의 象이고
癸丑 辛戌이 陰庫(丑)
陽庫(戌)로 재물이 되어 생활의 資産을 받침하니 이것이야말로
진실한 吉地라 하겠다.
위 그림은 北方水局 으로 作穴된 例이다.
♡ 元地는 土
壬子는 "水"이다.
癸丑은 金이며,
辛戌은 火이며,
乾亥는 木이다.
艮寅 乾亥의 두 胞胎가
夫婦로 配合하고,
辛戌 癸丑 두 庫藏은
陰陽으로 配合하여
재산이되며 또
壬子의 子는 天이요
辛戌의 戌은 地요,
艮寅의 寅은 人이니,
天地人 三才로 成局 하고 木火土金五行을
구비하여 交龜되었으니
吉地이다.
상단 그림의
元地는 土 丙午이다.
坤申은 水
丁未는 木
乙辰은 水
巽巳는 金이다.
坤申 巽巳 두 胞胎가
夫婦로 配合하고,
丁未 乙辰의 두 庫藏은
陰陽으로 合하여 財가되며,
丙午의 午는 天이요,
乙辰의 辰은 地요,
坤申은 人이니
天地人 三才로 成局 하고 또 木火土金水
五行이 구비되어 交龜
하였으니 萬無一失의
吉地가 분명하다.
#교구 조직 2법 #풍수지리 #용법 #명당 #광주보현보살 #광주사주 #광주작명 #광주동자동녀 #타로
#광주사주 #광주작명 #광주철학
#광주풍수지리 #광주타로
#태공철학 #담양군 #노인복지타운
#사주작명 #풍수지리 공개강의
010~7168~5859
#교구 조직 2법 #풍수지리 #용법 #명당 #광주보현보살 #광주사주 #광주작명 #광주동자동녀 #타로
#광주사주 #광주작명 #광주철학
#광주풍수지리 #광주타로
#태공철학 #담양군 #노인복지타운
#사주작명 #풍수지리 공개강의
010~7168~5859
#교구 조직 2법 #풍수지리 #용법 #명당 #광주보현보살 #광주사주 #광주작명 #광주동자동녀 #타로
#광주사주 #광주작명 #광주철학
#광주풍수지리 #광주타로
#태공철학 #담양군 #노인복지타운
#사주작명 #풍수지리 공개강의
010~7168~5859
#교구 조직 2법 #풍수지리 #용법 #명당 #광주보현보살 #광주사주 #광주작명 #광주동자동녀 #타로
#광주사주 #광주작명 #광주철학
#광주풍수지리 #광주타로
#태공철학 #담양군 #노인복지타운
#사주작명 #풍수지리 공개강의
010~7168~5859
#교구 조직 2법 #풍수지리 #용법 #명당 #광주보현보살 #광주사주 #광주작명 #광주동자동녀 #타로
#광주사주 #광주작명 #광주철학
#광주풍수지리 #광주타로
#태공철학 #담양군 #노인복지타운
#사주작명 #풍수지리 공개강의
010~7168~5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