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혜의 화장품 z파일이라는 책에서는 건강한 피부를 갖기 위한 방법과 문제들을 담고 있다. 책에서 "상한 화장품과 깔끔하지 않은 화장도구를 사용하고 나서 피부에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든다는 것을 기억하자." 라는 구절이 인상 깊었는데 지금 현재 나의 화장대만 생각해도 몇년전에 사고 다 쓰지 않은 화장품들이 많다.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고 그냥 뒀는데 저 구절을 보고 내 피부를 위해 과감하게 버리고 앞으로 더 신경써야 겠다고 생각했다. 또 책에서 얼굴뿐만 아니라 손톱, 발톱에 대한 내용도 있는데 요즘에는 기존 매니큐어의 방식과 달리 젤네일이 있어 매니큐어를 바르고 LED램프에 10초만 구우면 완성이 된다. 나도 평소에 네일아트를 좋아해서 간편하고 굽기 전에 마르지 않아사용이 편리하여 젤네일을 사용하는데 이 젤네일을 할 때 나는 꼭 큐티클 제거를 같이 한다. 큐티클 제거를 하면 외관상으로 더 깔끔해보여서 필수적으로 하는데 이 큐티클 제거가 손톤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한다. 큐티클은 손톱과 피부 사이에 장벽을 만들어 미생물 및 병균 침입을 막아주는데 가급적 인위적으로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지금은 괜찮을지라도 나중에 손톱 건강이 나빠질 수 있으니 니퍼로 제거하기 보다는 핸드크릠을 바르는 등 촉촉하게 관리해줘야겠다. 글을 읽으면서 내가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내용들이 실제로는 알고 있던 것과 다른 내용들이 많았고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내용들이 많았다. 메이크업아티스트는 화장만 잘 알면 된다고 생각할 수 지만 피부 관리 또한 굉장히 중요한 것 같다. 계절별의 기초, 선크림, 클렌징, 피부 노화 등 더 꼼꼼하게 공부하여 나중에 이 지식들을 고객이나 손님, 나의 직업에 있어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해야겠다.
첫댓글 샘도 건강한 메이크업에 엄청 관심 많음. 악성 여드름 피부여서 피부과에 쏟아부은 돈 만도 어마어마함 ㅠㅠ
누가 쉽고 편하면서 엄청 효과 좋은 방법을 친!절!히! 알려준다면 너무 좋을 것 같음.
다빈이 블로그를 만들어서 공부한 내용을 하나씩 정리해서 올리면 큰 자산이 될텐데 해보는게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