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주님의 은혜가 국가기도운동본부 기도의 동역자 모든분에게 이번 주간도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제182차 국가기도운동본부 연합예배는 비전선교단 조다윗 목사님께서 단6:1-17 다니엘의 기도 연대기라는 제목으로 말씀해 주셨습니다. 진리만한 교훈은 없다. 다니엘은 10대 후반에 바벨론 포로로 끌려갔다. 나라가 없는 상황에서 의지할 것 없는 곳에서 버티는 것은 너무나 힘든 일이다. 다니엘의 상황을 보면 생각이상으로 비극적이었다. 이사야 선지자와 히스기야를 통해 이 비극적 상황들은 예언이 되어있었다. 그렇지만 역으로 생각해 보면 이 한사람을 통해 이스라엘의 회복을 위해 70년 동안 잃어버린 세월을 기도하기 시작하고 그 후에 역전의 일들이 시작된다. 이 한 사람이 열국을 향하여 예언하기 시작하고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보게 되었다. 다니엘은 히스기야의 종교개혁을 통해 선지자의 예언을 듣고 깨닫게 되었던 것이다. 그의 종교개혁을 통해 한 사람이 일어나서 말씀과 성경 앞에 타협하지 아니하고 나아갈 때 그 그루터기로 다니엘이 엄청난 하나님 나라의 역사를 역전시켰다. 다니엘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의 진실의 말씀들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했기에 기도에 앞서 타협하지 않았다. 요즘 세상은 진리가 아닌 사실관계가 너무 혼탁한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먼저 진리가 되기 위해서 사실관계를 통과해야 한다. 사실이 아닌 진리가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우리가 기도할 때 이러한 왜곡된 흐름을 바꿀 수 있다. 다니엘을 시기하여 그 죄를 처단하기 위해 방백들은 법치와 여론을 통해 들어갔지만 하나님을 향한 기도가 더 위대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한다. 오늘 어려운 상황도 한국교회의 기도의 그루터기의 기도를 통해 기도의 능력을 믿는 세상으로 바로 세워야 한다는 은혜로운 말씀을 전하여 주셨습니다.
- 중보기도 인도 : 조갑진 교수님께서 국가적인 위기를 교회들과 선교단체들이 연합된 회개기도로 극복하고 전국의 기도의 네트워크 확장 및 미국과 중국과 러시아와 북한을 위한 기도와 비젼선교단을 위한 기도를 인도해 주셨습니다. - 광고 : . 인천송도대회(17.1.13)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