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검은 짐승 블랙독 조현에서 우울을 일컫는 말이다. 삽화 에피소드 라하고 머릿속 그림 이미지 영상이 난삽하게 섞여 이야기 만화로 들려지고 만화로 파노라마 된다. 환청으로 망상으로 조현은 표현된다. 우울 블랙독은 일정한 주기로 반복하여 마인드 마음상황을 물어뜯는다. 블랙독 할퀴면 불안 공포 공황 의심 원망 집착 매몰 해리 분열 충동 의존 적대감 정동 고요함과 움직임 선택 분노 음주 흡연 음란 경계성인격 장애가 일어난다.
블랙독을 벗어나기 위해 챗팅 상담 수다 전화 글 그리기 노래 연주 산책 샤워 설겆이 청소 운동 다른활동으로 도파민 세로토닌 에스트로겐 엔돌핀 다이돌핀 아드레날린 행복바이러스를 찾는다.
블랙독을 애완견으로 만들지 못한 사빅은 자기의 급성기를 참지못하고 무차별 공격을 시작했다.
사빅은 과대망상 우주신비 융합예술 다언증 허언증 현학적 아집 과시 나르시즘 자기애적 인격장애 선정망상 심하다. 같이 어울리는 단톡방에 도배일색 동료들 질색시킨다. 깨부순 단톡 폭파한게 예닐곱이며 스스로 잠잠해지면 다른 대상을 찾는 하이에나이다. 소시오 사이코 패스가 되기엔 쪼잔하고 은둔형이고 앉아서 으르렁 대는 강아지이다.
자기에게 유투브를 가르쳐 주고 12만원 링라이트를 선물주며 모든걸 허용한 리관을 공격해 허물게 했지만 실패했다. 리관은 동료활동가 당사자로 장애학 석사로 당사자신문 대표이며 연상녀 연인과 사랑하며 집필 강의를 꾸준히 해 번아웃 염려될 정도이다.
사빅이 리관에게 페북에서 페친인사를 하고 자기과시를 너무했다. 자기를 인정해주지 않는 리관을 매도 욕설 비난 허위 과장 참소 했다. 당사자 죽음과 억울한 자살자를 위한 카드뉴스를 준비하고 특강을 예정했던 리관은 충격받고 활동을 취소 했다. 머리검은짐승의 반란이다. 거두지 말아야 했다. 짐승은 본능적으로 의존했던 것 바라던욕구가 좌절되면 바로 적대감정으로 존경의 표적을 파괴폭파복수보복의 타깃으로 바꾼다. 인정받으려는 욕구 매슬로우 최고 욕구가 파탄으로 변해 너죽고나살자 불특정다수에 횡포를 자행한다. 시빅으로 야학파행 단톡파괴 당사자간 의혹 관계망상 분열이 이어지고 있다.
사복의 중재로 사빅의 급성기 사과와 리관의 용서로 화해가 됬다고 한다. 그게 앙금이 사라지는게 아니다. 예전 충김의 직능직설이 파괴적이었고 곳곳에 갈등분열대립원한이 이어지고있다. 뛰어난 리더로서 정진하는 22에 물어뜯는 부정부패몰상식의 78이 다려든다. 리더들의 각축장은 더 처절하다. 깜냥은 모자라는데 왜나는안되냐 대든다.
검은짐승이 너무 횡행한다.자기의 한계치를 인정하지 않는다. 조현이 극히 자기중심적 편협행동 부정사고 비현실적 생각 부적절 비정상적 생활 자기판단을 못한다. 증상을 핑계대고 무사통과 외친다. 내 일만바쁘고 빨리 해결하고자한다. 약육강식 적자생존 밟고올라서야 잠잠하다. 공부 탐구 수양 명상 없으니 저급한사고와 행동을 당연시한다.
420 장애인 날 수많은 장애인들 대다수 선물받고자 집결했다. 왜 곳곳에 선물이 차이나냐. 작년엔 뭐 줬는데. 돈 떼먹고 꿀꺽하고 수건쪼가리 생색내느냐. 불평불만에 익숙하다. 주는 사람은 돈도 능력도 직위도 암껏도 없는 사복 막내에게 짜증 분노 주먹질 해댄다. 일않고 받아먹는데 익숙해있다. 더달라 거지천민앵벌이진상자본주의가 만들어낸 현장이다. 엊그제 빌빌거리던 니가 뭐 대단한 자리라고 돈받아먹고 행세냐 대든다. 사복이 1년 채우지 않고 이직 떠나듯. 좀했던 당사자 리더들이 환멸 더러움에 뒤돌아보지도 않고 떠나고 있다.
머리검은짐승들이 해결하려는 리더들을 응원해야한다. 27년 넘는 당사자 활동에 이전투구 양패구상 끌어내려서는 안된다. 급성기는 누구나 올수 있다. 나를 무수히 공격하던 동생도 폐쇄병동에 입원했고 내가 아끼던 47세 리더가 자살했다. 머리검은짐승 거두지말라는 속담이 거짓이 되도록 살아야 한다.
급성기 쉼터 만들어지고 있으며 당사자 야학이 공부하고 있다. 약물줄이기위해 함약회가 있다. 동료상담 당사자치료 권익옹호 절차보조 신탁후견 옴부즈맨 사회적심리적장애 회복방안 지원주택 상속 보험 재정교육 약물소비자운동 탈원화 꾸준하다. 당사자가 주인되는 현실 흐름을 망각하고 낭중지추 독특기발 기고만장 남을 공격해선 안된다. 지난 리더들도 침묵은둔비웃지말고 현장으로 나와야한다. 다른장애인들보다 조현은 더 많이 배웠고 똑똑하고 착하고 순수하다. 연합해야한다. 역지사지 포용 인정 질서 절충 자제 질서 순종하며 선한영향력 늘려가자. 블랙독 머리검은짐승 달래고 가르치고 안아줘서 평안한 반려동물로 만들자. 전국 조현 빅텐트가 당사자 스스로 기둥되길 바란다. 아픔있는 그자리에서 시작하자. 소망이 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