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강의를 들으며 느낀 점
1. 조금씩 자주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씩 자주 수업을 하는 것이 제 적성에 맞았습니다. 한 과목만 공부하게 되면 지겨운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학원에서 수업할 때는 시간표가 짜여져 있어 어쩔 수 없이 오전부터 저녁까지 영어만 공부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하루에 많은 양을 공부해 버리면 복습할 때도 부담스럽게 느껴지고 수업 내용을 하루에 머리에 다 담기도 버거웠는데 줌 수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하루에 적으면 2시간 많으면 4시간 정도 수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에서 듣던 2N2 독해수업을 일주일에 3~4번 듣게 되니 영어 단어도 많이 눈에 들어오고 영어 문제를 푸는 감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2. 놓친 부분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학원에서 수업했을 때는 녹화를 해주지 않는 강의도 있었습니다. 수업시간에 놓쳤던 부분을 다시 볼 수 없을 때가 있었는데 줌 수업은 모든 강의를 다시 카페에서 녹화된 동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음질과 화질 모두 좋아서 다시 수업 듣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3. 더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학원에서는 강의시간이 정해져 있다보니 부득이한 사정으로 수업을 못하는 날이 생깁니다. 그러면 뒷 수업에 지장이 생깁니다. 진도를 마쳐야하니 수업의 진행이 빨라지는 거죠. 하지만 줌 수업은 시간 조정이 얼마든지 가능하니 수업을 하지 못한 날을 메꿀 수 있습니다. 수업 시간을 늘려서라도 다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4. 가끔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한 달 수업 들으면서 저는 한 두 번 정도 그런 현상이 나타났는데 수업에 지장이 갈 정도는 아닙니다. 줌 수업을 들어시는 분들은 미리 인터넷 환경을 미리 잘 준비해 두시고 수업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