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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검색창의 자동완성기능을 활용하십시오
상위노출을 시키려면 블로그 자체와 블로그 글 포스팅, 이 2가지에 공을 들여야 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를 통해 블로그 자체의 랭크를 올리는 동시에,
PV - pageview를 다량으로 유도해 블로그의 글들을 노출 잘 되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SEO는 검색엔진의 봇 - 즉 프로그램이 결정하며,
페이지뷰는 독자 - 즉 사람이 좌우합니다.
먼저 "페이지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페이지뷰(page view, PV)란 사람들이 그 글을 읽는 걸 말합니다.
주로 읽은 횟수 - 읽은 사람의 수를 뜻하지요.
블로그 글은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이 읽을수록 -
즉 글의 클릭이 많이 발생할수록 상위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일단 어떤 수를 써서라도 많은 사람들이 클릭하고 보게 만들면 된다는 말이죠.
페이지뷰를 늘리는 요령은 아주 많으므로 제가 아는 것만 알려드리겠습니다 :
1. 제목뽑기
가장 중요한 건 글의 "제목"입니다.
제목으로 낚시를 하거나, 센스 있는 제목을 다는 블로거가 많은 이유지요.
만일 글의 클릭수가 너무 저조하다면 우선 제목부터 바꿔보십시오.
어쩌면 포스팅시 글보다도 제목을 더 많이 고민해야될 지도 모릅니다.
2. 충실한 내용
제목을 잘 뽑아도 내용이 부실하면,
사람들은 창을 닫거나 다른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는 등 금방 이탈할 것입니다.
사실 포스팅에 머무는 시간도 상위노출에 반영되지요.
방문자들이 그 글에 잠깐만 머물러 있는다면 -
머무는 시간이 길지 않다면 마이너스가 될 것입니다.
3. 글의 길이
블로그 글은 너무 길지도 너무 짧지도 않아야 합니다.
제 경우 400자 내외로 항상 맞추는 편이지요.
미국과 일본 쪽 정보에 의하면 글자수가 많을수록 좋다고 하고요.
4. 색상
블로그의 배경색과 폰트 같은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글자색과 배경색은 독자의 눈에 좋은 것 - 눈을 피로하지 않게 하는 종류를 골라야 하지요.
그래서 블로그 디자인도 단순한 것이 선호됩니다.
배경은 흰색, 글자색은 검정과 회색의 중간정도 색이 무난합니다.
보기 편하면 더 많이 읽어보고, 더 오래 머무르니 일석이조가 되지요.
눈의 피로가 덜하니까요.
5. 간격과 단락
블로그에 쓰는 글은 단락이 확실하게 구분 되는 편이 좋습니다.
또 간격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유리하고요.
특히 띄어쓰기 반드시 지키세요.
6. 단락마다 타이틀을 붙이고 가급적 리스트 형식으로 만들자
독자의 이해를 위해 단락마다 h1, h2로 큰 타이틀 붙이거나,
단락을 숫자로 구분해서 분류하면 더 좋습니다.
특히 리스트 형식으로 베스트 5나 베스트 7 처럼 정리한 글이 더 인기가 있지요.
단 리스트가 너무 길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고요.
(가령 베스트 50, 베스트 100)
7. 결론과 총정리는 있는 게 좋고 가급적 글 머리에
처음에 결론부터 알려주고 시작되는 포스팅도 많습니다.
내용이 길면 처음이나 마지막에 총정리 해주는 거 잊지 마시고요.
8. 사진도 만드시 첨부
사진 없는 글은 뭔가 심심합니다.
보기에도 편하지 않고요.
포스팅마다 무조건 한장 이상 올리시고,
이왕이면 직접 촬영한 새로운 사진이 좋습니다.
물론 글 내용과 연관된 것이라면 금상첨화지요.
모바일을 고려해 사진 용량이 너무 커도 곤란하고요.
사진 태그와 사진이름도 글 내용이나 블로그와 상관이 있는 것으로 설정하십시오.
사진의 위치는 한장이라면 글의 맨 처음 시작부분을 추천합니다.
9. 키워드의 삽입과 반복
핵심 키워드는 글 중간중간에 중복해서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글솜씨를 발휘해 너무 지겹지 않을 정도로 적당히 내용에 삽입하셔야 하지요.
(10회 미만 추천)
10. 동영상이 있으면 더 좋다
글에 동영상이 삽입되어 있으면 더 좋으며,
네이버 블로그인 경우 유튜브 임베드보다 글 작성시 동영상을 직접 블로그에 올리는 편이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동영상은 2-3분 내외가 적절하며 너무 길면 데이터를 많고 먹거나(모바일),
사람들이 귀찮아서 안 보게 됩니다.
11. 키워드와 태그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걸로
네이버 검색창에 보면 자동완성 기능이 있습니다.
이 곳을 통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키워드를 알 수 있지요.
구글트랜드도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검색어입니다.
네이버 검색창과 구글트랜드를 참고해 글 내용에 키워드와 검색어를 넣고,
제목을 정할 때에도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단어를 참고하는 편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