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즈너의 예술적 접근 모형은 (ㄱㅇㅈ ㅅㅅㄹ)으로 적절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ㅊㅍㄱ)를 통해 실제적 과제로 실생활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할 것을 제안한다.
2. 공식적 교육과정 중 교과중심 교육과정의 유형에는 분과형, 상관형, (ㄱㅇㅎ), (ㅇㅎㅎ) 교육과정이 있으며,
마지막 두 유형은 순서대로 통합 교육과정의 (ㄷㅎㅁ)과 (ㄱㅎㅁ)적 통합과 관련된다.
3. 경험중심 교육과정의 대표적 유형에는 프로젝트법(구안법)을 주로 활용하는 (ㅎㄷㅈㅅ) 교육과정과 중심과정과 주변과정으로 구성되며 교과의 선이 없는 (ㅈㅎ) 교육과정이 있다.
4. (ㅇㄹ)은 실제적 삶 속 실질적 능력으로 지식·기능·태도의 총체를 의미하며, 이를 중시하는 교육과정에서 교과지식은 이를 함양하기 위한 유용한 도구 혹은 소재이다.
5. 영 교육과정의 의미는 무엇인가?
6. 학교 수준 교육과정은 대표적으로 재구성과 탄력적 운영의 (ㅎㅇㅅ), 요구와 필요를 반영하는 (ㅈㅎㅅ),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는 다양성 측면에서 필요하다.
7.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은 자주적, 창의적, 교양 있는, 더불어 사는 사람이며,
핵심역량은 자기관리, 지식정보처리, 창의적 사고, 심미적 감성, 의사소통, 공동체 역량이다.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자주적을 (ㅈㄱㅈㄷ)적 사람으로, 의사소통은 (ㅎㄹㅈ ㅅㅌ) 역량으로 변경하여 언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