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성격이 거친 사람도 당구장에서는 예의를 차린다는 말이 있다. 실제로 좁은 당구장에서는 서로 몸을 부딪치기 쉬우며, 큐에 찔리는 사고도 날 수 있기 때문이다. 고수와 부딪혀도 되려 고수가 먼저 하시라고 존댓말을 써주는 풍경도 심심찮게 눈에 띈다.
당구는 혼자서는 할 수 없는 놀이이기에 낯 모르는 사람과도 해야 하는 게임이라, 이용자는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과 유쾌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공유하기 위해 공단 관계자가 요구하는 지시사항 및 시설이용수칙을 준수해야한다.
당구장은 입장 시 안내데스크에서 성명기재 후 입장할 수 있으며, 당구장 이용규정에 따라 희망 당구대 게시판에 등록한 후 대기한다.
당구대 이용시간은 1시간 단위이며, 대기자가 없을 시는 티켓 제출 후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이용정원은 총 20명으로 당구대 1대 당 이용인원은 4명이며, 이용인원 초과 시 입장을 삼가한다.
이용자는 체육시설을 평등하게 이용할 권리를 가지며,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나 개선할 내용에 관하여 공단에 건의할 수 있다.
* 퇴실시 이용한 물품을 정리 후 퇴실한다.
* 당구장 비품(당구대 천, 당구큐대 등)에 대해서는 소중히 다루어야 하며, 하자 발생은 개인의 책임으로 간주한다.
* 당구장은 이용자들께 열린 공간이므로 금품 수수를 금지한다. (회비, 강사비 등)
* 당구장 내에서 남을 비방하는 언행, 불쾌감을 주는 고성방가, 떠드는 행위 및 신체적 폭력을 금지한다. (사소한 다툼 포함)
* 당구장 내에서의 음주 및 흡연 행위는 금지하며, 음주자는 당구장 이용을 금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