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펜션 효과적인 인터넷광고, 블로그광고 방법.
-바이럴광고는 비용 보다는 정보성과 아이디어가 더 중요!!!
시간이 지날 수록 어느분야나 변화의 속도는 빨라지기 마련이지만
광고시장 만큼 빠르게 변화하는 영역도 없을 것이다.
신문이나 TV광고에서 인터넷 검색광고, 검색광고,
그리고 최근에 하나의 새로운 물결로 자리잡은 블로그등의 바이럴광고,
그리고 요즘 한창 각광받고 있는 트위터와 페이스북(Face Book)등의 소셜네트워크(SNS)광고
등등 스마트 폰 사용자가 늘어날 수록 이러한 변화의 속도는 배가 될 것이라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과연 이렇게 빨리 변하는 광고시장에서 과연 어떻게 하면 효과있고,
효율적인 광고를 할 수 있을까?
인터넷광고의 팀장은 "다른 기업이나 업체가 효과를 본 광고라고 해서
무작정 따라하는 것은 위험한 발상입니다.
자신이 홍보하려는 업종과 키워드를 가장 최적화 시켜서 추출하고
가장 효율적인 매체나 검색영역에 홍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요즘 인터넷 검색광고의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조건 노출이 많이 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긍정적으로 보여지느냐가 더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광고를 새로 시작하려는 쇼핑몰 창업자나, 병원, 음시점, 펜션 등은 이점을
인식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홍보성으로 보여지기
보다는 정보성으로 보여지도록 홍보 계획을 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라고 조언한다.
광고의 홍보시대라고 불려지는 요즘 똑같은 방식으로 따라만하는 광고를 해서는
기존의 경쟁사나 새롭게 창업하는 신규업체속에서 살아 남을 수 없게 된 것이 현실이다.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없인 점점 더 광고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고, 광고비는 늘어나는데
매출은 오히려 줄어드는 경우도 발생하게 된다. 울며 겨자 먹기로, 비싼 광고비
혹은 손해를 보면서 까지 홍보를 하는 방식보다는
자신만의 브랜드 즉 네임벨류를 높이는 광고가 길게 봤을때 더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그렇다면 네임벨류를 높이는 광고는 무엇일까? 수많은 쇼핑몰, 병원, 음식점, 펜션 중에서
자신의 업체가 돋보여 질 수 있는 방법은 직접 이용한 고객들의 이용후기,
평점 등등 객관적인 좋은 평가들이 많은 업체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수 밖에 없고,
이렇게 네임벨류를 높이는 광고로는 블로그나
카페같은 바이럴광고(입소문광고)가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요즘엔 자체적으로 블로그를 전문제작사에 의뢰해서 직접 운영하는 업체도 많아졌지만,
제작비용에 비해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단순한 블로그를 제작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내용으로
어떻게 보여지는냐가 중요한 바이럴광고에서 단순히 포스팅 몇개 하는
양적인 개념 보다는 내실있는 충실한 정보 제공이 되어 지도록
블로그를 제작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또한 인터넷 검색광고와
함께 적절히 미디어믹스(Media Mix)가 되어 소비자들이 좀 더 쉽게
자신의 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작업도 함께 이루어져야
좀 더 빠른 광고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광고는 비용이 아닌 아이디어!"로 더 큰 효과를 볼 수도 있다.
펜션사랑 ☎ 016-348-7850
시엠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