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국 12년 천력 11월 21일(양 12.21) 토요일 오전 10시, “축복가정 자녀 축복을 위한 부모교육”이 인천경기북부교구 주관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부모교육은 축복전통 상속을 위해 부모매칭의 중심인 부모가 축복에 대한 올바른 기준을 세우고 자녀축복을 준비해야 한다는 열망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인천경기북부로 인천권역과 경기북부권역이 통합이 되어 부모교육을 현장에서 진행함에 어려움이 있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고, 오인철 교구장, 유정화 교구장 사모를 비롯하여 줌으로 접속한 인천경기북부교구의 축복을 준비하는 자녀를 둔 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이연수 인천경기북부교구 가정부장의 사회로 경배, 기도를 시작으로, 오인철 인천경기북부교구 교구장의 환영사, 유정화 인천경기북부교구 가정행복위원장의 자녀축복에 있어서 부모의 역할, 양주교회의 마타요시요시미 36만가정 식구의 부모 간증, 구리교회의 이은희 2023년 신규가정의 자녀 축복 간증, 이연수 인천경기북부교구 가정부장의 축복행정안내, 합심기도의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오인철 인천경기북부교구 교구장은 환영사를 통해 “100여일 남은 천일궁 입궁식에 축복을 희망하는 우리 자녀들을 축복시키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을 잘 해서 우리 자녀의 이상상대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교육에 참여하여 우리가 정성을 들이고, 천심원 정성을 들이는 것입니다. 하늘부모님이 땅에 임재하시는 이때에 우리가 준비해야 하고 책임을 완수할 때 하늘 부모님이 주시려는 복을 우리가 잘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가정에도 하늘부모님이 찾아오실 수 있게 우리 가정이 참어머님과 하나되고, 삿된 것을 버리고 퓨어워터로 참어머님과 하나되어 나아갈 때 축복도 승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년 우리의 자녀가 축복으로 천원궁 입궁식에 함께하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하늘부모님이 제일 기뻐하시는 것이 자녀를 축복의 길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 환영사: 오인철 인천경기북부교구 교구장
▲ 전체전경
유정화 인천경기북부교구 가정행복위원장의 ‘자녀축복에 있어서 부모의 역할’ 강의가 있었습니다. “1세 축복은 중생의 의미가 있었지만 2세 축복자녀의 축복의 의미는 하늘부모님의 창조 설계도대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하나의 전통, 하나의 핏줄, 하나의 닮기를 참부모님은 강조하셨던 것입니다. 부모가 축복에 앞장 선다는 것은 사랑으로 자녀를 교육하고 앞장서야 한다는 것입니다. 참어머님께서 삿된 것을 날려버려라고 하신 말씀은 어려운 관계를 모두 풀어라하고 하신 말씀으로 다가왔습니다. 자녀와 남편과 혹은 시부모님, 육신의 부모님과 관계가 좋지 않다면, 회개하고, 용서하고 사랑하여 관계를 다시 재설정해서 하나하나 다시 만들어 가야 합니다. 그것이 참어머님이 우리에게 바라시는 것이고 그것만이 자녀에게 축복을 이야기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녀가 성품이 다 다르기 때문에 자녀와 대화를 많이 해서 자녀에게 맞는 축복의 이상상대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천심원 정성으로 함께 해 나가면 못 이룰 것이 없다고 하는데, 우리는 너무 큰 이상만을 위해 정성들인 것이 아닌지 생각해 보고, 우리 자녀를 위해, 우리 남편을 위해 들리고 보이도록 정성을 들이고 호명기도 해야 합니다. 위하여 사는 삶을 살라고 하는 것 또한 삿된 것을 날려버리는 것입니다. 아벨적인 신앙관과 긍정적인 생각을심어 주며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자녀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고, 이해가 안될 때는 측은지심을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녀와 진정으로 소통하며 천심원의 정성으로 나아간다면 영계가 함께 협조하는 시대에 모두 승리할 수 있습니다.”라고 자녀축복이 성사될 때까지 부모의 역할과 정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 특강: 유정화 인천경기북부 가정행복위원장
축복간증은 부모축복간증과 자녀축복간증이 있었습니다. 부모축복간증은 마타요시요시미 양주교회 36만 가정이 하였습니다. 남편을 여의고, 홀로 3남매를 양육하며, 첫째 딸의 축복에 이르게 된 과정, 그리고 축복이후에 찾아온 시련 등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그리고 자녀가 축복을 받고 위기에 있을 때는 천심원에 가서 정성을 들이고 오는데, 많은 힘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첫째의 축복으로 인해 나머지 두 자녀도 축복을 결의하였는데, 평소 자녀와 잘 소통하고 자녀를 믿고 기다리며 정성을 들이고, 영계에서 남편이 함께 협조함을 느낀다고 눈물로 감사를 전하였습니다. 참석한 부모들은 자녀축복을 위해 부모의 지지와 믿음 그리고 정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 부모 축복간증: 마타요시요시미 양주교회 36만 가정
다음으로 구리교회의 이은희 2023년 신규가정의 자녀 축복 간증을 했습니다. 꿈으로 보여주신 것으로 만나게 된 지금의 남편과 축복을 받게 된 과정과 부모님의 건강문제로 축복을 고민했던 시기를 지나, 모든 것을 받아주고 품어주는 큰 사랑을 가진 상대로 인해 축복을 결심, 3대권이 함께 살면서 시부모님과 함께여서 좋은 점 3가지, 2세 가정의 정체성을 잃지 않기 위해서 하고 있는 훈독 정성, 싸웠을 때 밖에 나가서 화해하기 전까지 계속 걸으면서 대화하는 방법 등 부부가 하나 되기 위한 정성의 방법 등을 전하고, 끝으로 성격이 같아서 힘든 부분도 있고, 싸울 때도 있지만 하늘부모님이 바라시는 참가정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혀 부모님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전했습니다.
▲ 자녀 축복간증: 이은희 구리교회 2023년 신규가정
끝으로 이연수 인천경기북부교구 가정부장의 축복행정안내가 진행되었습니다. 부모매칭에 있어서 프로필과 B4U가입 방법, 부모교류와 가정교류에 있어서 조심해야 할 내용, 축복후보자로서 갖춰야 할 신앙생활의 조건 및 필요한 서류, 축복을 받은 후 가정출발까지의 흐름과 교육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 축복행정안내: 이연수 인천경기북부교구 가정부장
마지막으로 다함께 자녀축복을 위한 합심기도와 구글을 통한 소감문작성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축복가정 부모들은 부모의 정성이 자녀에게 얼마나 중요하며, 삿된 것을 날려버리기 위해서 관계를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천원궁 입궁식에 우리 자녀들이 모두 축복에 승리할 수 있도록 부모교육을 허락해 주시고 무사히 마칠 수 있게 허락해 주시고 주관해 주신 하늘부모님, 천지인 참부모님께 모든 감사와 영광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