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일(금요일) 2011 충주 무술공원에서 "2011세계무술축제"가 개막되었습니다.
"세계 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16개국 17개 무술단체가 참가했어요.
지금 충주에서서는 가을햇살보다 더 뜨거운 무술 축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현장으로 가보시죠. ^^
(2011세계무술축제가 펼쳐지고 있는 충주 무술공원, 실제 영화의 한 장면이 펼쳐지다.)
푸른 하늘이 좋은 이 가을, 지금 충주에서는 2011세계무술축제가 펼져지고 있습니다.
오는 9월 8일(금)요일까지 펼쳐지는 이 축제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UNESCO에서 공식 후원하는 무술축제랍니다. 맑은 하늘아래서 펼쳐지는 이 축제는 무형문화재 제76호인 택견의 본고장인 충주에서 시작했는데, 벌써 13회째랍니다.
(2011충주세계무술대회가 열리고 있는 충주 무술공원 축제장 배치도)
이번 충주세계무술축제는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37개국 42개의 세계무술연맹 단체가 참가했어요. 국내에서도 수준높은 무술팀들이 대거 참여하여 무술을 통한 세계문화의 이해와 화합의 한마당으로 펼쳐집니다. 풍성한 볼거리와 흥미진진한 체험,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지는 현장의 열기가 뜨겁더군요.
(개막 식전 공연)
(개막을 알리는 큰 북소리)
가을볕이 뜨거웠던 9월 2일 오후 8시 개막식이 있었죠.
흥미진진한 식전공연을 보며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이윽고 개막을 알리는 큰 북소리가 울러퍼지고, 모두들 열광의 도가니에 빠져 들었습니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각국 대표들이 입장하고 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님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벤트 - 복수혈전, Wi Fit 게임대결을 즐기고 있는 축제 관객들)
(무술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볼 수 있다.)
이번 축제의 메인 행사가 열리는 Dynamic Martial Zone을 비롯 여러 무대에서 다양한 무술 시연 및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Dynamic Martial Zone
충주세계무술축제 Car 퍼레이드,택견뮤지컬 “다인철소”,얼라이브 아트컬 “류”,개막식/폐막식 및 축하공연
이곳에서도 향토 음식푸드코트, 세계음식푸트코트, 사과카페 등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어요.
충주하면 사과로 유명한 곳이죠. 사과를 이용한 다채로운 음식을 즐길수도 있지요.
(국궁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도 있어요.)
(건강무술체조를 직접 배워 보기도 하고)
(무술공원 한켠에는 무술박물관도 있어요.)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 체험장도 있어요.)
(이번 가을 짜릿한 무술 축제가 열리는 충주, 온 가족이 가볼 만한 곳입니다.)
1박 2일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알차게 충주를 돌아보고 왔어요.
처음 접해보는 무술축제, 정말 흥미진진하더군요. 영화의 한 장면이 아니라, 실제 눈 앞에서 펼쳐지는 무술경연과 시연, 손에 땀이 날 정도로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았습니다. 보는것도 좋지만, 직접 와이어에 몸을 메고, 푸른 하늘을 벌처럼 날아올라 칼을 휘둘러 볼 수도 있고, 국궁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첫댓글 제가 빼먹은 부분이 많은데요?
역동적인 마상체험 장면들 정말 인상적입니다~
뒷쪽에 있어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더군요.
영화의 한 장면이 아니라, 실전을 방불케하는 장면들이 흥미롭더군요.^^
뜨거운 가을볕에 많이 탓다는 지다.^^
마상공연도 못 본 천국이 ㅠㅠ
마상공연이 볼만 했는데, 햇살이 너무 뜨거웠단다. ^^
순간포착의 교과서 같다는~~ㅎㅎ
한 수 배우고 가네^^*
ㅎㅎ, 릴리누님, 건강하게 잘 지내시죠. 아름다운 모습 언제나 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