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핏 이란?
@끊임없이 다양하게’ ‘고강도로’ ‘기능적인 동작’을 하는 것
크로스핏을 창시한 그레그 글레스만(Greg Glassman)은 어느 잡지 인터뷰에서 크로스핏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끊임없이 다양하게’ ‘고강도로’ ‘기능적인 동작을’ 한다고 대답했다. 그의 말처럼 크로스핏은 완벽하게 ‘실제주의’를 가진 철학이다. 크로스핏은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동작을 훈련하고, 더 빠르게 외부의 물체를 이동시키며, 오랫동안 지치지 않는 에너지 시스템을 가지고자 운동한다. 이것이 크로스핏의 목적이고 지향이다. 크로스핏은 스포츠와 일상생활에서 직접 적용되는 모든 영역의 신체능력이 모두 발달한 초인의 육체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의 생각은 어떠한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순히 살을 빼고 싶어하고 외적으로 날씬하고 멋있게 보이길 원한다
이것은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개인적 가치관 중의 하나이다. 취업을 위해, 결혼을 위해
우리는 더 멋진 외모를 선호하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당연히 우리 모두는 멋지게 보이길 원하며, 근육질의 날씬한 몸을 갖고 싶다.
하지만 크로스핏을 하는 ‘주’ 목적은 그게 아니란걸 잘 알고 있지 않은가. 더 강해지고 더 빠르고 건강해 지는 것.
그리고 멋진 몸매는 당연히 따라올 거라는것을.
그럼 크로스핏은 너무 힘든 운동 아닌가요?
우리는 남자와 여자, 심장병 노인과 특수부대원을 모두 같은 프로그램으로 훈련 시킨다.
우리의 프로그램은 비례적으로 레벨을 축소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져 있다. 크로스핏은 누구나 할 수 있다.
SNS에서 자신의 몸매를 자랑 하면서 무겁게 훈련하면 근육이 너무 커질 까봐, ‘바벨을 쓰지 않는’ 혹은 ‘스트랭스 훈련을 뺀’ 크로스핏 WOD를 하고 있다는 헛소리를 보고 싶은게 아니다.
크로스핏을 하다보면
모든 신체영역이 고루 발달한 가장 건강한 몸이 자동적으로 완성 되어 질 것이다.
크로스핏 이란,
‘끊임없이 다양하게’ ‘고강도로’ ‘기능적인 동작’을 하는 것. 그리고 누구나 할 수 있는 것 이다
-BAD BOY (참조)
첫댓글 끊임없이 다양하게 고강도로 기능적인 동작을 한다...........^^ 비록 크로스핏 입문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딱 맞는 말이네요.
저도 누가 크로스핏이 먼데 라고 물으면 머라 설명하기 어려웠는데 이제 딱 정리가 되네요..^^
좋은 글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