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례 없는 결혼식 예식의 주인공인 당사자와 집안 가풍에 맞는 예식 순서와 방법
간결하고 품위 있게 기본적인 순서만 진행한 후 2부 순서를 마련. .
◇ 안내 및 개식사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밖에 계신 내빈 여러분께서는 곧 결혼식이 거행될 예정이오니 식장으로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은 진동으로 해두시거나 잠시 꺼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랑 김 아무개 군과 이 아무개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사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진행을 맡은 사회자 박아무개라고 합니다. 오늘 결혼식은 주례 없는 결혼식으로 준비했습니다. 형식적인 순서를 생략하고 신랑 신부가 직접 혼인 서약을 낭독하고 신랑 신부 아버님께서 주례를 대신해 직접 성혼을 선포하는 순서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양가 어르신과 친지 분들, 내빈 여러분들께서는 조금 생소하시더라도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화촉점화
먼저 양가 어머님께서 두 사람의 앞날을 밝히는 축복의 촛불을 점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양가 어머님께서는 두 손을 꼭 잡으시고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혼주 입장.
양가 어머님께서는 단상에 마련된 초에 점화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객 여러분께서는 양가 어머님께 축하의 박수 부탁드립니다.
◇ 신랑 신부 입장
다음으로 신랑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랑이 입장할 때 하객 여러분의 큰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신랑 입장.
◇신부 입장
이제 오늘의 주인공인 아름다운 신부 입장이 있겠습니다. 더 큰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신랑,신부 맞절
이어서 신랑 신부 신부의 맞절이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는 양가 부모님과 일가친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 앞에서 서로 존중하는 마음으로 인사를 하겠습니다. 신랑 신부 맞절. 이제 신랑, 신부는 하객을 향해 서주시기 바랍니다.
◇ 혼인서약(신부 낭독 후 신랑 낭독)과 예물교환
다음은 신랑, 신부의 사랑의 서약이 있겠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혼인 서약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서약의 징표로 예물을 교환하도록 하겠습니다. 신랑의 새끼손가락에 끼워져 있는 반지를 신부의 네 번째 손가락에 끼워주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신부의 두 번째 손가락에 있는 반지를 신랑의 네 번째 손가락에 끼워주도록 하겠습니다.
◇ 성혼선언문 낭독 (내빈과 함께 낭독 가능)
신랑 김 아무개 군과 신부 이 아무개 양은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 여러분들이 함께 모인 이 자리에서 평생 고락을 함께할 부부가 되기를 굳게 서약했습니다. 우리는 이 혼인의 증인 중 한 사람으로서 이 두 사람이 부부가 된 것을 엄숙히 선언합니다.
◇ 축사 및 인사
이로써 두 사람이 부부 됨을 축복하는 신랑 김 아무개 군 아버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아름다운 말씀 감사합니다.
신랑, 신부는 아버님의 말씀을 가슴 깊이 새기며 감사한 마음으로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인사.
◇ 양가부모님께 인사
이번에는 낳아주시고 키워주신 양가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시간입니다.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드리겠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은혜에 감사하며 행복하게 살겠습니다’ 하는 마음으로 인사합니다.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효도하며 사랑하며, 잘 살겠습니다’ 하는 마음으로 인사합니다.
◇ 하객께 인사
이제 신랑 신부는 오늘 이 자리에 오셔서 축복해주신 일가친지 분들과 내빈 여러분께 감사드리면서 서로 사랑하며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 나갈 것을 약속하며 인사 올리겠습니다.
◇ 축가
다음으로 새로 시작하는 두 사람을 위해 신랑 후배 최 아무개 군이 준비한 축가가 있겠습니다. 형님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시간을 내어준 마음이 아름답습니다.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 신랑,신부 행진
마지막으로 신랑 신부의 행진이 있겠습니다. 신랑 김 아무개 군과 신부 이 아무개 양이 평생을 한결같이 아끼며 살아갈 수 있도록 힘찬 박수로 두 사람의 결혼을 축복해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 행진!
◇ 폐식선언
이제 신랑 김 아무개 군과 신부 이 아무개 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칩니다. 참석해주시고 축복해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이후 친지 분들과 친구분들의 사진 촬영이 있을 예정이니 사진을 찍으실 분들은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연회장은 A홀에 마련돼 있습니다.
첫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