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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의 심야버스 현황]
예를 들면 종로5가 01:30는 종로5가에서 막차가 새벽 1시 30분에 출발한다는 뜻 입니다.
1권역 (1) - 도봉구쪽
서울시내버스 108번 (대원여객)[간선] : 종로5가 01:30 → 대학로,수유,길음,미아,도봉,의정부 → 양주 덕정리 경기시내버스 36-5번 (평안운수)[일반] : 수유역 01:40 → 의정부,양주,동두천,연천 → 연천역
1권역 (2) - 노원구쪽
서울시내버스 146번 (흥안운수)[간선] : 강남역 01:30 → 코엑스,동2로,동1로,중화,하계,상계 → 상계동 경기시내버스 1001번 (명진여객)[좌석] : 종로1가 01:30 → 종로,고대,하계,중계,상계 → 의정부터미널 경기시내버스 3100번 (선진시내)[직좌] : 양재역 01:00 → 강남,(직통),중계,상계,장암 → 포천대진대 3100/※ 막차랑 막차 앞차는 포천송우리까지만...
2권역 - 중랑구쪽 서울시내버스 201번 (대원여객)[간선] : 서울역 01:20 → 롯데,종로3,동대문,청량리,망우 → 구리 경기시내버스 202번 (경기운수)[일반] : 청량리 01:00 → 회기,상봉,망우,구리,퇴계원,사릉,오남 → 양지차고지 ※ 서울시내버스 202번이랑 헷갈릴수 있습니다 (서울시내 202 막차는 일찍끊겨요.)
3권역 - 광진,강동구쪽 서울시내버스 341번 (대원여객)[간선] : 신논현 01:00 → 강남,테헤란로,올림픽로,풍납로,천호역 → 하남공영차고지 경기시내버스 9301번 (대원고속)[직좌] : 서울역 02:00 → 롯데,종로3,동대문,장한평,군자,천호 → 하남상산곡동
4권역 (1) - 강남구쪽 서울시내버스 402번 (진화운수)[간선] : 광화문 01:10 → 서울역,숭례문,남산,강남,양재,학여울,수서 → 수서동 서울시내버스 462번 (남성교통)[간선] : 영등포 01:20 → 노량진,반포,강남,양재,복정,성남 → 송파차고지 서울시내버스 9404번 (남성교통)[광역] : 신사동 01:40 → 강남,(내곡분당),수내,구미,오리,신갈,민속촌 → 용인하갈동 서울시내버스 9503번 (대원여객)[광역] : 신사동 01:40 → 강남,양재,선바위,과천,범계,금정,군포 → 군포터미널 경기시내버스 1005-1 (대원고속)[직좌] : 서울역 01:40 → 남산1호,신사,강남,양재,(경부고속),서현,수내,미금 → 죽전단국대 경기시내버스 1005-2 (대원고속)[직좌] : 한남동 01:20 → 강남,양재,(내곡분당),수내,정자,죽전 → 종점 경기시내버스 3000번 (용남고속)[직좌] : 강남역 02:00 → 양재,의왕,(외곽순환),북문,장안문 → 수원역 경기시내버스 3007번 (용남고속)[직좌] : 강남역 02:00 → 양재,(경부고속),우만동,아주대,권선동 → 수원터미널 경기시내버스 3030번 (보영운수)[직좌] : 신사역 02:00 → 강남,양재,선바위,과천,인덕원,명학,금정,산본 → 군포보건소 경기시내버스 5001-1 (경남여객)[직좌] : 강남역3번출구(하행) 01:20 → 양재,(경부고속),민속촌,용인시청 → 명지대 경기시내버스 5100번 (용남고속)[직좌] : 강남역3번출구(하행) 01:50 → 양재,(경부고속),영통 → 경희대 경기시내버스 5500-2 (대원고속)[직좌] : 서울역 01:40 → 강남,양재,(경부고속),분당장지,수지 → 경기대 경기시내버스 9000번 (경기고속)[직좌] : 서울역 01:00 → 한남,(경부고속),서현,수내 → 분당구미동 인천시내버스 9501번 (삼화고속)[인천] : 양재동 01:00 → 강남,고속터미널,반포,(올림픽대로), 고촌,김포시청 → 검단 ※ 9503, 3030 경로 거의 똑같습니다.
4권역 (2) - 송파구쪽 서울시내버스 9403번 (동성교통)[광역] : 동대문 02:30 → 신당,동묘,천호대로,잠실,야탑,서현,오리 → 오리역 경기시내버스 500-1 (대원고속)[직좌] : 잠실역 01:10 → 석촌,문정,장지,경원대,곤지암 → 광주동원대 9403/※ 분당오리역 첫차 03:20 으로 준24시간 운행 (막차타고 분당가면 첫차나온대효)
5권역 - 동작구쪽 (사당역) 서울시내버스 502번 (우신버스)[간선] : 신세계 01:30 → 시청,삼각지,이촌,사당,남태령,과천,인덕원 → 의왕고천동 서울시내버스 540번 (우신버스)[간선] : 강남성모병원 01:30 → 이수,사당,남태령,인덕원,산본 → 군포공영차고지 경기시내버스 7000번 (용남여객)[직좌] : 사당역 02:00 → (고속화도로직통),(동수원IC),우만동,영통 → 경희대정문 경기시내버스 7770번 (경진여객)[직좌] : 평일 24시간 → 남태령,(외곽순환),장안문,화서 → 수원역 7770/※ 수원역 03:40 다음차는 04:30, 사당역 04:30 다음차는 05:20 (이때만 50분간격, 그외심야는 30분간격) 7770/※ 토요일 막차는 사당역 01:30, 일,공휴일 막차는 사당역 00:40, 첫차는 다음날 05:00
6권역 (1) - 강서구쪽
서울시내버스 642번 (김포교통)[간선] : 신논현 01:00 → 흑석동,(노들길직통),염창역,발산역 → 방화동 경기시내버스 60번 (김포운수)[일반] : 영등포역 01:35 → 당산,송정,장곡,사우동,검단 → 인천오류동 ※ 평일 심야는 1시간 간격(00:30,01:30), 일,공휴일 막차는 00:40
6권역 (2) - 영등포쪽
서울시내버스 9707번 (선진운수)[광역] : 영등포 02:00 → 당산,(자유로),능곡,백석,마두,주엽,대화 → 일산가좌동 경기시내버스 83번 (부천버스)[일반] : 여의도 02:00 → 신도림,구로,부천,송내 → 부천상동(다정한마을) 경기시내버스 320번 (경원여객)[좌석] : 여의도 01:20 → 영등포,개봉,광명사거리,안산동,선부 → 경원여객 경기시내버스 700번 (소신여객)[좌석] : 여의도 02:30 → 영등포,당산,목동단지,신정동,부천시청,송내 → 상동 경기시내버스 5601번 (경원여객)[좌석] : 여의도 01:20 → 시흥대로,광명KTX,안산동,라성,안산역 → 시화
7권역 (1) - 서대문구쪽 (통일로) 서울시내버스 706번 (제일여객)[간선] : 서울역 02:00 → 연신내,원당,화정,백석,정발산 → 파주교하 서울시내버스 9709번 (신성교통)[광역] : 서울역 02:00 → 서대문,독립문,구파발,금촌 → 맥금동
7권역 (2) - 은평구쪽 (수색로) 서울시내버스 700번 (동해운수)[간선] : 서울역 01:35 → 아현,이대,신촌,가좌,수색,백석 → 대화동 서울시내버스 9711번 (신성교통)[광역] : 양재동 01:00 → 강남,(강변북로),상암월드컵,수색,백석,마두 → 일산 서울시내버스 9708번 (동해운수)[광역] : 서울역 02:00 → 아현,이대,신촌,동교동,수색,능곡,정발산 → 대화동 서울시내버스 9714번 (동해운수)[광역] : 서울역 02:00 → 서대문,연대,수색,대곡,백수,마두,주엽 → 교하 서울시내버스M7106번 (신성교통)[광역] : 서울역 01:40 → 광화문,(무정차),마두,주엽 → 대화역 경기시내버스 1000번 (명성운수)[직좌] : 서울역 01:20 → 연대,수색,화전,백석,마두,대화 → 대화동
새벽 1시 바로 전에 막차가 끊기는 버스는 목록에 넣지도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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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에는 심야버스가 새벽 1시까지 다니고 있다. 현재도 말이다. 그런데 여기에 몇 대 안 되는 새로운 심야버스 다닌다고 택시가 큰 타격을 받는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이번 서울시의 심야버스 확대는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 윤준병씨가 만든 또 하나의 삽질이다. 지난 해 도입한 심야택시가 대 실패를 보았듯이 이번 심야버스도 대리운전기사의 전용버스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상당한 비판을 받을 것이다. 게다가 새벽 1시 이전에는 기존 버스도 다니고 있기 때문에 새벽 1시 이전에는 심야버스를 타는 사람이 대폭 줄어서 오히려 버스 1대당 이용자수는 기존 2대 운용할 때에 비하여 대폭 하향 할 가능성이 높다. 요금도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이 심야버스는 버스기사 월급도 못 줄정도로 심각한 적자운행이 불 보듯 뻔하다.
심야버스는 서울시 윤준병 도시교통본부장이 서울시장 박원순씨에게 “울트라 빅 엿”을 한 트럭으로 주는 오세훈의 수상택시 꼴이 날 가능성이 농후하다.
택시타면 20분 안에 집에 들어가 세면하고 잠을 잘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돈 몇 푼 아끼겠다고 심야버스 기다려 버스 타고 갈 사람은 20대 보배드림이나 다음 아고라에서 인생을 낭비하는 젊은 아이들이나 대리기사들이 주요 고객이 될 수 밖에 없다.
지난번 심야택시는 처절하게 실패한 정책이지만, 여론의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별 탈없이 지나 갔지만 이번 심야버스는 서울시장 박원순이 심도 깊게 관여한 정책이고 언론이 많이 빨아준(홍보) 정책이라 저조한 탑승률로 인하여 봉황꿈을 꾸고 있는 박원순 시장에게 정치적 타격을 엄청 줄 가능성이 높다.
윤준병씨는 박원순 시장에게 이번 심야버스로 울투라 빅엿을 먹여서 그의 대선가도에 절망의 깊은 상처를 새겨 줄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하겠다.
조만간 판가름 나겠지만 박원순 시장은 계속해서 뻘짓으로 염먹이는 윤준병씨를 빠른 시일 내에 내쳐야 한다고 본다.
새벽에 빈 버스로 돌아댕길 N버스의 행렬..
아마 박원순 시장에게 Nightmare의 N으로 역사에 깊이 남을 것이라고 본다.
항간에는 박원순 시장을 “3무 시장”이라는 말이 떠돌고 있다.
“하는 일도 없고 되는 일도 없고 해놓은 일도 없다”
그래서 三無시장 이란 닉네임이 어울리는 시장이란 말입니다.
심야버스 성공을 위해서는 택시요금을 대폭 상향하여 택시를 타지 않고 버스를 타도록 유도하면 됩니다. 이것이 심야버스 성공의 전제 조건입니다.
서울시장 박원순씨에게 본인이 며칠 전 인터넷에 올린
“심야버스 성공을 위한 제언”
http://cafe.daum.net/taxirecall/p4IL/6
이 것을 읽어보시기를 권고합니다.
첫댓글 수고하셨읍니다 ?잘보고갑니다
주장대로 실패한다고 칩시다
그동안 택시가 낭패보는 손해는?
택시요금을 고급으로 해ㅛ으면 윈윈 지금상태는 택시만 낭패인 상태인데 왜 현실을 직시하지목할꼬
재산표 얻자고 경전철하는 양반이 이말 들을 기능성제로 .
http://media.daum.net/politics/administration/newsview?newsid=20131116044258311&RIGHT_COMM=R12
서울시 심야버스의 성공을 보도하는 기사가 떴네요.
한마디로 요약하면 낮시간 버스승객보다 심야버스 승개기 많았다는 내용입니다.
댓글은 추천순으로 보니 칭송의 글이 이어지네요.
어찌된 일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