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 공주맛집 수제돈까스와 직접만든 두부로 만든
두부전골맛이 좋은 공주맛집 맛깔
공주에서 꾸준히 진행해 오고있는 맛집 홍보.그리고 보다 더 맛있는 음식을 공주로 찾아오는 여행자들 및 식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2008년부터 공주맛집 100선 선정.그리고 2013년부터 더 엄격한 심사를 거쳐서 선별해내고 있는 으뜸 공주맛집. 이런 프로젝트를 꾸준히 펼치며 2015년에도 으뜸 공주맛집을 신청을 받아 4명의 심사원들이 직접 그 음식점들을 돌아다니며 음식을 평가해왔다. 모든 음식점들은 이미 공주맛집으로서 평가를 받아왔으나 더 맛있는 음식을 공주를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으뜸 공주맛집을 선별하였고 2015년 으뜸 공주맛집 상위 15개 업소를 추려 블로거들의 팸투어를 통하여 공주의 맛과 여행지를 홍보하게 되었다. 이 포스팅은 2015년 으뜸 공주맛집 홍보 및 여행지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실시한 팸투어 여행 후기입니다.
백제의 도시 공주...공주시 앞으로 흐르는 금강은 너무나도 아름답다. 금강으로 모여드는 작은 물줄기중 제민천 이라고 불리는 천이 있는데 최근 공주시는 제민천을 마치 서울의 청계천과 같이 시민들이 산책하고 거닐수 있는 공간으로 개발하였다. 그결과 제민천 주변으로 독특한 음식점과 카페등 많은 먹거리 음식점들이 생겨났다.
제민천의 모습 . 마치 조금 작은 서울의 청계천과 흡사한 모습을 하고있다. 주말 따뜻한 날씨속에서 이곳 제민천에는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낮시간 산책을 거닐고 있는 모습도 볼수있었다. 이 제민천변은 공주의 유명한 전통시장인 공주 산성시장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곳 이기도 하다.
제민천변...마당깊은집 맛깔...이라고 음식점 이름이 보인다. 이 음식점은 입구에서는 음식점 이라고 느낌을 받을수 없는 분위기이다. 마치 오래된 마을의 집. 화원? 같은 느낌을 받는 분위기.
내부로 들어가보면 마치 작은 화원같은 분위기를 볼수있는데 집 담쟁이로 수북한 넝쿨도 볼수있다.
그러나 이곳 맛깔 음식점도 2015년 당당하게 으뜸 공주맛집 으로 선별되었으며 그중에서도 상위 15등 안에 들어가는 음식솜씨가 좋은 공주맛집이다. 맛깔 음식점의 주 메뉴는 수제돈까스 그리고 직접 만들어내는 두부로만든 두부전골의 맛이 일품인곳... 가끔은 두부전골은 재료가 떨어져서 낮손님 이후론 판매가 어려울 정도이다. 그 이유는 많은양을 만들어 저장하여 판매를 하는것이 아니라 매일 판매할수 있는 적당한 양을 만들기 때문이다. 또한 새벽부터 일어나서 직접 만들어내는 수제돈까스도 젊은층의 입맛을 사로잡아 최고인기를 얻고있는 맛깔 공주맛집의 메뉴이기도하다.
입구를 들어서면 조금은 좁은공간. 왼쪽과 오른쪽으로 갈려져 나가는 공간... 그러나 내부의 모습은 많은 인원이 들어갈수 있을정도로 제법 넓다.
또한 한쪽 공간은 음식점의 넓고 높은 부분을 이용하여 2층으로 만들어져 더 많은 손님들 수용이 가능하기도 하다. 젊은층 이라면 조금 더 분위기있는 2층을 이용하는것도 좋을듯하다.
오늘의 으뜸 공주맛집 맛깔음식점의 주메뉴는 수제돈까스 . 그리고 직접만든 두부로 만든 두부전골이다. 으뜸 공주맛집으로 선별되며 선보인 음식... 그렇기 때문에 공주맛집으로 소문난 음식이기에 안먹어볼수없다. 주문완료!! 반찬은 그냥 음식점에서 나오는 종류로 4~5가지 정도된다. 아주 평범하기도 하며 김치의 맛은 참 좋다. 시원하기도 하고 아삭아삭 거리는 느낌이 참 좋았었다.
밥도 이쁜 사기그릇에 담겨져 나오는데 흑미가 살짝 들어가 밥색깔이 참 이쁘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흑미...맘에 든다.
맛깔 공주맛집의 수제돈까스...돈까스가 나온 모습을 보니 의외로 화려함이 없이 소박~~한 모습이다. 함께 나온 반찬들도 화려하지 않은 극히 소박한 반찬들 무채가 나온것이 참 재밌다^^ 돈까스...무채.^^
으뜸 공주맛집 으로 뽑힌 수제돈까스 ...과연? 가까이서 보니 다른곳에서 나오는 돈까스들과 별차이가 없는듯 하다. 돈까스 자체에 기름기는 많이 빠져 있는듯하다. 그냥 아삭거림에 조금은 더 좋겠거니 하고 생각할 정도.
그러나 이 공주맛집 맛깔의 수제돈까스 ... 안먹어보고는 그 느낌을 이야기 하면 안될듯하다., 맛깔 수제돈까스 ... 먹어보니 그 맛이 참 맑은 느낌이었다. 함께 나온 소스를 살짝 찍어서 먹어보면 아삭아삭 하는 돈까스의 옷... 그리고 고기는 씹히는 느낌이 참 부드럽고 좋다. 아!! 이래서 맛깔 음식점 공주 으뜸맛집 공주맛집으로서 선별될수 있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맛깔 수제돈까스를 먹고 직접만든 두부로 만든 기본 두부전골... 이 두부전골은 재료들을 아끼지 않고 충분히 넣은것 같다. 2~3가지 정도의 버섯이 들어가 있으며 야채들은 잘잘하게 썰어져 전골냄비에 들어가있다. 때깔좋은 소고기와 이른 새벽에 일어나서 직접 만드는 두부가 여유있게 썰어져 들어가있다.
으뜸 공주맛집 맛깔...공주맛집으로 소문이 난것은 다 이유가 있는듯... 국물자체도 입맛을 부르는듯 시원하게 나오는것 같다. 또한 약간의 떡. 그리고 아낌없이 들어간 음식 재료를 보면 알수 있을듯 하다.
국물이 전혀 텁텁하거나 그런 맛이 아니고 시원하다. 물론 신선한 식재료들이 들어갔기에 그런맛이 가능할것이고 집에서 매일매일 새벽마다 일어나 만들어내는 두부의 참맛!! 이런 요소들이 합쳐져서 먹음직 스러운 두부전골의 맛을 만들어내고 있다.
공주 으뜸맛집 ... 공주맛집으로 소문났으며 공주 으뜸맛집중 상위권 점수를 받아서 인기가 많은 금강으로 흐르는 제민천변에 위치하는 맛깔 음식점... 음식맛도 개운 하거니와 음식점의 분위기도 좋고 식사를 한 뒤에 작은 뜰에서 마시는 커피한잔의 여유..를 느낄수 있는곳. 젊은이들은 물론이고 나이드신분들도 많이 찾는 이유. 수제돈까스...그리고 두부전골...이 두가지가 끌어다니는 맛있는 냄새와 그 맛이 아닐지...^^
마당깊은집 맛깔 2015년 으뜸 공주맛집 주메뉴 / 수제돈까스 , 두부전골 주소 / 충남 공주시 중동 187-1 전화 / 041 858 7003
|
출처: 석이의 소박한 여행일기 원문보기 글쓴이: 석[錫]이
첫댓글 아 정말 맛깔스럽네요^^
오늘 저녁에 방송을 보니 두부전골이 나오더라고요......수제 두부로 만든 전골 정말 깔끔하게 맛나 보여요
두부전골에 돈까스 구미가 땡기네요~
포스팅솜씨도 일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