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G모터스로 회원님 한분 긴급하게 전화가 한통 왔네요 갑자기 기어 변속이 충격가면서 변속 하다가 기어가 4단에서
슬립현상이 생겨 전화가 왔네요 잠깐 방문한 다음 차량점검을 진행 했는데요
차상태 보고 미션오일은 교체 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색깔은 포도주 색깔로
나왔지만 진동도 심하고 엔진 자체에서 열이 높더군요 그리하여 냉각 계통을 체크해 보기로 하고 라지에터 캡을 열었는데 뜨~~~~헉 흐미야! 너무 하네요 ㅠㅠ 차량관리가 전혀되지 아노은 차를 중고로 구입 하셨네요
제글 중에 윗 사진과 같이 라지에터 캡이 열로 인한 라지에터캡이 부식이 어니라 열에 타져버린 차량은 다른 부위에도 문제가 내포되어 있답니다. 앞으로 중고차 구매 하실 때에는 반드시 외관만 보시지 마시고 엔진내부 열어서 라지에터 캡만 열어봐도 차량관리가 잘
되었는지 알수 있듯이 반드시 체크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썸머하우징 재질은 다이캐스팅(알루미늄)으로써 부식이 아니라 열에 의해 다 타진거랍니다.
섬머스타트도 SUS재질인데도 불구하고 시뻘겋게 타진걸 보실수 있답니다.
생각만해도 이차량이 어떤 상태인지 인지 하시겠지요
섬머스타트랑 가스켓 접착시 절대로 실리콘을 바르면 안된 답니다. 그렇게 되면 압력에 의해 뜯껴져 나가 섬머스타트 채징되는 부분에 묻어 끈적끈적하여 슬라이딩이 잘되않아 서머스타트 고착 상태가 된답니다.
이차량의 원인은 두가지가 있었답니다.
한가지는 냉각수 비중이 영하70도가 넘었고 섬머스타트 기능이 실린콘 찌꺼기로 인해 재 기능을 못했답니다.
그래서 열에의해 모든것이 문제가 있었던거지요 이차량은 라지에터가 터져서 라지에터를 교체한적이 있답니다.
이또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라지에터만 교체하니 당연히 또 재발 하겠지요 이또한 미션 충격과 미션 슬립현상도 발생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