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 장대B구역 인허가 진행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장대B구역 최우수 학군 조성 관련
- 유성초등학교는 1927년 유성 공립보통학교로 개교하여 2022년 현재 22,8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대전과 유성의 인재 양성의 요람이었으나 시설이 낙후되어 현재는 12학급 180여 명의 초등학생과 병설 유치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 장대B구역을 최우수 학군으로 만들기 위해 2022. 10월부터 상근이사와 김종대 부장(한국토지신탁)이 대전광역시 교육청을 방문하여 유성초의 낡은 시설에 대한 개량 및 기존 병설 유치원을 단설 규모 수준의 유치원으로 증설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협의를 진행하였습니다.
2022. 12월에 시설 규모 산정을 요청, 2023. 1월 규모에 대한 검토 결과를 받았으며, 이를 토대로 향후 유성초등학교의 낙후된 시설을 철거 후 전면 설계, 신축하여 32학급 800여 명, 특별교실 14학급과 기존 병설 유치원을 단설유치원 규모인 7학급으로 증설하여 최고의 시설을 갖춘 최우수 학군의 초등학교로 재탄생할 예정입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시행인가시 교육환경영향평가 및 학생수용계획에 대한 협의와 학교 용지 부담금 협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소방성능위주설계심의 관련
- 1월 27일(금)에 소방성능위주설계 심의서류를 접수하였고, 3월 심의 예정 일정을 최대한 협조 요청하여 2월 23일 심의를 확정하였습니다.
- 1월 27일 조합장과 이한용 이사(전. 의용소방대장)가 소방서를 방문하여 소방성능심의에 대비하여 여러 가지 전반적인 사항들을 협의하고 원활한 심의를 위해 협력을 요청하는 일정을 가졌습니다.
- 법령에 따라 화재 안전 성능 및 피난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측하여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소방 시스템을 구축하여 화재 등 긴급재난으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려는 것으로 소방 활동을 원활하게 하려면 소방차의 진입 동선 확보가 필수적입니다. 그러므로 상가를 계획하는 데 이에 관련된 소방 관련 법령 (접근 거리 15m 이내 등)과 심의 의견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장대B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 상근이사 이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