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서 쇼펜하우어
아르투르 쇼펜하우어 (Arthur Schopenhauer, 1788년 2월 22일 ~ 1860년 9월 21일)는 독일의 철학자 이다 . 그는 의지와 표현으로서의 세계(The World as Will and Representation) 로 가장 유명하며 , 여성 에 대하여 (On Women) 로 가장 악명 높습니다 . 주목할만한 아이디어에는 의지 , 사중 이성 및 비관주의가 포함됩니다 .
쇼펜하우어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인 의지 와 표상으로서의 세계(The World as Will and Representation )는 세상은 근본적으로 우리가 우리 자신 안에서 우리의 의지 로 인식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그의 의지 분석은 감정적, 육체적, 성적 욕망은 결코 충족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는 베단타 , 불교 , 도교 , 초기 기독교 교부 들의 금욕적 가르침과 유사한 욕망을 부정하는 생활방식을 설득력 있게 묘사했습니다 .
쇼펜하우어의 의지에 대한 형이상학적 분석, 인간의 동기 와 욕망에 대한 그의 견해, 격언적인 글쓰기 스타일은 많은 유명한 사상가들, 가장 유명한 프리드리히 니체(Friedrich Nietzsche)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
[ 편집하다 ]
개인 생활카롤린 야게만
1821년에 그는 19세의 오페라 가수 Caroline Richter (Medon이라고 함)와 사랑에 빠졌고 몇 년 동안 그녀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결혼은 권리를 절반으로 하고 의무를 두 배로 하는 것”, “눈을 가린 채 자루에 움켜쥐고 뱀 떼 속에서 장어를 찾아내는 것”이라며 결혼 계획을 일축했다. 43세 때, 17세의 플로라 와이즈(Flora Weiss)는 일기에 그를 거부했다고 기록했습니다.
Schopenhauer는 그의 어머니 Johanna Schopenhauer 와 눈에 띄게 긴장된 관계를 가졌습니다 .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아르투르 쇼펜하우어는 죽은 아버지를 기리기 위해 상인으로서 2년간의 고된 노동을 견뎌냈습니다. 그 후 그의 어머니는 바이마르로 은퇴했고, 아르투르 쇼펜하우어는 고타 체육관에서 공부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주인 중 한 사람이 풍자하는 것을 보고 싫증이 나서 그것을 버리고 어머니와 함께 살았습니다. 그러나 그 무렵 그녀는 이미 악명 높은 살롱을 열었고 Arthur는 살롱의 헛되고 의례적인 방식과 호환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또한 요한나 쇼펜하우어가 아버지에 대한 기억을 쉽게 잊어버리는 것에 역겨움을 느꼈다. 그래서 그는 대학 생활에 도전했다. 그곳에서 그는 그의 첫 번째 책인 충분 이유 원리의 네 가지 근본에 관하여를 썼습니다 . 그녀는 그 책이 이해할 수 없으며 누구도 사본을 사지 않을 것이라고 그에게 말했습니다. 화가 난 Arthur Schopenhauer는 그녀가 쓴 쓰레기가 완전히 잊혀진 후에도 오랫동안 그의 작품이 읽혀질 것이라고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 편집하다 ]
사랑의 삶
1821년 쇼펜하우어 는 19세의 오페라 가수 캐롤라인 메돈(Caroline Medon) 과 사랑에 빠졌고 몇 년 동안 그녀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결혼 계획을 폐기했습니다: " 결혼은 자신의 권리를 절반으로 줄이고 의무를 두 배로 늘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 또는 더 과감하게: " 결혼은 뱀 무리에서 장어를 찾기 위해 눈을 가리고 자루에 넣는 것을 의미합니다. " 1831년 43세의 그는 다시 젊은 여성인 17세의 플로라 와이스에게 관심을 보였지만 그녀는 그녀의 연상의 연인을 거부했습니다.
[ 편집하다 ]
의지와 욕망살고 싶다
쇼펜하우어 사상의 핵심 측면은 무엇이 인간을 합리적이지 못하게 만드는지에 대한 조사입니다 . 그는 이 힘을 " Wille zum Leben " 또는 Will(문자 그대로 삶에의 의지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인간을 살아있게 하고 번식하도록 이끄는 힘 , 욕망 과 얽혀 있는 추진력을 의미합니다 . 이 의지가 세상의 내면의 내용이요 원동력이다. 쇼펜하우어에게 있어서 윌은 지성 에 대한 존재론적 우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 즉, 욕망은 생각보다 앞선다고 이해되며, 비슷한 의미에서 의지는 존재보다 앞선다고 합니다.
삶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거나 완화하려는 시도에서 쇼펜하우어는 철학과 논리가 예술 , 특정 자선 활동(그의 표현으로는 "사랑의 친절"), 특정 형태의 예술 보다 덜 중요하다고 생각한 보기 드문 철학자였습니다. 종교적 규율. 쇼펜하우어는 담론적 사고(철학과 논리학 등)는 욕망의 본질, 즉 의지를 건드릴 수도 초월할 수도 없다고 결론지었습니다.
[ 편집하다 ]
미학쇼펜하우어의 미학
그러나 이 거칠고 강력한 번식 욕구는 세상에 고통 과 아픔을 안겨주었습니다. 쇼펜하우어에게는 의지의 세계에 내재된 고통에서 벗어나는 한 가지 방법은 예술을 통해서였습니다 .
쇼펜하우어는 예술을 통해 사고하는 주체가 제한적이고 개인적인 관점 에서 벗어나 직접적으로 보편성 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물론 문제의 "보편성"은 의지였습니다. 본질적으로 만족에 해롭지 않은 세계와 개인적인 욕망 의 경쟁은 필연적으로 비극적입니다. 그러므로 예술에서 가장 높은 자리는 비극 에 주어졌습니다 . 음악은 또한 보편적인 감각을 전달하기 위해 표현 매체에 의존하지 않았기 때문에 쇼펜하우어의 미학 에서 특별한 지위를 얻었습니다 .
쇼펜하우어는 예술의 기능이 인간 본성 의 통일성에 대한 명상 이고, 나쁜 예술을 포함한 대부분의 오락 형태가 주의를 산만하게 할 뿐인 특정 실존적 불안을 청중 에게 보여주거나 직접 전달하려는 시도라고 믿었습니다. 다양한 작가( 토마스 하디 부터 우디 앨런 까지 )와 예술가들이 이 미학 체계의 영향을 받았으며 , 20세기에 쇼펜하우어의 작업 중 이 분야는 다른 어떤 분야보다 더 많은 관심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Daniel Albright(2004: p39, n34)에 따르면, "쇼펜하우어는 음악 이 단순히 아이디어를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의지 자체를 구현하는 유일한 예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편집하다 ]
심리학
쇼펜하우어는 아마도 철학 영역에서보다 인간 심리학을 다루는 데 훨씬 더 큰 영향력을 미쳤을 것입니다 .
철학자들은 전통적으로 인간의 성에 깊은 인상을 받지 않았지만 쇼펜하우어는 인간의 성에 대해 솔직하게 설명했습니다.
"인간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것이 지금까지 철학자들에 의해 사실상 무시되어 우리 앞에 원료로 놓여 있다는 사실에 오히려 놀랄 수밖에 없습니다." ( 성적인 사랑의 형이상학 )
그는 이성보다 변함없이 우선한다고 느꼈던 인간 내면의 힘 에 이름을 붙였습니다 . 즉, 살고자 하는 의지 ( Wille zum Leben ) 는 인간과 모든 생물이 생존하고 번식 하려는 타고난 충동 으로 정의되었습니다 .
쇼펜하우어는 사랑을 사소하거나 우연한 것으로 생각하기를 거부하고, 오히려 사랑을 인간의 정신 속에 보이지 않게 놓여 있고 세상을 극적으로 형성하는 엄청나게 강력한 힘으로 이해했습니다 .
" 모든 [연애]의 궁극적인 목표는 ... 인간 삶의 다른 모든 목표보다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그것은 모든 사람이 그것을 추구하는 심오한 진지함에 대한 가치가 있습니다. "" 그것에 의해 결정되는 것은 바로 다음 세대의 구성이다... " ( 성애의 형이상학 )
이러한 아이디어는 다윈의 진화론 과 프로이트의 리비도 및 무의식 개념 의 예표이자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
[ 편집하다 ]
예술에 대한 영향력과 유산
Schopenhauer는 Friedrich Nietzsche , Richard Wagner , Gustav Mahler , Charles Darwin , Théodule-Armand Ribot , Ferdinand Tönnies , Eugene O'Neill , Max Horkheimer , CG Jung , Sigmund Freud , George와 같은 지적 인물과 사상 학파에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됩니다. Gissing , John N. Gray , Ludwig Wittgenstein , Albert Einstein , Karl Popper , Samuel Beckett , Jorge Luis Borges , Wilhelm Busch , Dylan Thomas , Leo Tolstoy , Emil Cioran , Thomas Mann , Italo Svevo , Joseph Campbell , Eduard von Hartmann , 현상주의 , 그리고 재귀주의 .
[ 편집하다 ]
여성에 대한 견해
Schopenhauer의 1851년 에세이 " Of Women "("Über die Weiber")에서 그는 여성 문제에 대한 " 튜토니코-기독교적 어리석음 " 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한 반대를 표명했습니다 . 그는 "여성은 본질적으로 복종하도록 되어 있다"고 주장했으며, 여성 을 기리는 쉴러 의 시 " Würde der Frauen "("여성의 존엄성")에 반대했습니다. 그러나 이 에세이는 두 가지 칭찬을 제공합니다. 즉, "여성은 [남성]보다 판단에 있어서 확실히 더 냉정합니다"이며 다른 사람의 고통에 더 공감합니다. 그러나 후자는 인도주의적 미덕보다는 약점으로 폄하되었다.
논란이 많은 쇼펜하우어의 저술은 프리드리히 니체(Friedrich Nietzsche) 부터 19세기 페미니스트 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 성별의 차이와 생존과 번식을 위한 투쟁에서 성별의 역할에 대한 쇼펜하우어의 생물학적 분석은 나중에 20세기 사회생물학자 와 진화심리학자 가 제기한 주장 중 일부를 예상합니다.
나이든 쇼펜하우어는 엘리자베트 네이 (Elisabet Ney) 의 조각 초상화를 감상한 후 리하르트 바그너의 친구 말 비다 폰 마이젠버그( Malwida von Meysenbug) 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질량 위에서 그녀는 끊임없이 남자보다 더 성장합니다."
[ 편집하다 ]
선정된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