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드베키아
루드베키아(원추천인국)
요새 흔히 보는 꽃이지요? 아메리카 남부 원산으로 한해살이 새식구풀이지요. 꽃잎이 아래로 쳐저서 원추형으로 되며 선녀(천인)처럼 아름답다 하여 붙인 이름이랍니다. 이 꽃의 변종이 '키다리노랑꽃(겹꽃삼잎국화:집 안팎에 심으며 키가 담장을 훌쩍 넘음)'이랍니다.
요즘 피는 코스모스처럼 생긴 노란 꽃은 '금계국'인데 잎이 코스모스완 사뭇 다릅니다. '노랑(황화)코스모스'는 멕시코 원산으로 최근 들어온 것인데 잎이 코스모스처럼 가늡니다.

키다리노란꽃(겹삼잎국화)

금계국
......
곧 기말시험 출제하느라 바쁘시겠네요.
총무님의 회비수납창이 활성화되고 회원 간 정담이 자주 오가서 카페지기가 즐겁습니다.
오늘부터 장마라는데 길과 집과 직장의 곳곳에 안전장치를 하시고 가족들 건강 잃지 않도록 대비하세요. 가까이서 천둥번개 칠때는 컴퓨터 코드를 빼주시고 그치면 게릴라 전법으로 재빨리 카페에 나오세요. ^^
몇 개의 새로운 방이 생겼는데 화순이라는 지역과, 많지 않은 일상의 들꽃의 부족분을 영양보충하기 위한 것이니 하릴없이 자주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약초는 뜨거운 감자처럼 '고것' 하면서 읽어보시고,
'詩'는 좋아하는 시를 직접 올리시면 됩니다.
'갤러리아'는 다른 사진과 비교 마시고 자신이 잘찍었다 싶으면 대따? 올려주세요.
교육장님의 '화순 사진기행'은 "꿀단지", '보물단지'처럼 몰래 아껴 보셔야 합니다.
이런저런 사건들을 이곳저곳에 자주 흘려 주시길 바랍니다. <원하는 '방'이 있으면 말씀 하세요>
제가 오월부터 쓸데없이 시작한 '포엠에세이'는 볼 것이 없으므로 포토만 보세요^^.
이번 7월 1일 산행일정은 아직 잡히지 않았는데 의견 있으면 띄워주시고, 장마철과 더위를 생각하여 꼭 산행이 아니어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만나는 날까지 모두무두 행복한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