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여신전생 3 공략 모음 리스트는 다음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진여신전생3 완전 공략 정리 모음 링크
https://youtu.be/mwEJ8zylcAg
◎가부키쵸 수용소 ~ 이케부쿠로 갱도
가부키쵸 수용소 공략 : https://blog.daum.net/megaten/17465014
가부키쵸 수용소로 이동 → 1F에서 나가와 전투 후 우무기의 구슬 입수 후 사용해서 신기루 속으로 → 4F로 온 후 숟가락으로 구멍을 파고 있는 마네카타와 대화 → 4F에서 우무기의 구슬 사용해서 원래대로 → 2F로 돌아오는 동안 열수 있는 철장을 모두 열고 우무기의 구슬 사용 → 2F에서 잡동사니 수집가에 목 따는 스푼 입수 → 4F의 마네카타에게 스푼 전함 → 원래대로 돌아온 후 마네카타가 판 구멍으로 떨어져 3층으로 → 다시 우무기의 구슬을 사용한 후 5F의 미즈치를 쓰러뜨림 → 후토미미와 대화 → 이사무와 대화 → 긴자 터미널로 이동해서 히지리와 대화 → 아마라 심계로 이동 → 제2칼파탐험 → 제3칼파로 가는 도중 기둥을 조사해 상복을 입은 여성과 대화 → 제3칼파 입구에서 4기사와 이벤트 → 이케부쿠로 갱도로 이동 |
제2칼파의 입구에 영원의 메노라와 위엄의 메노라를 놓자, 드디어 막혀 있던 통로가 열린다. 그렇다면 이제 안을 탐험해 보자.
▶이 곳에는 수태 직전 요요기 공원에서 있었던 폭동 사태에 관련되었던 가이아 교도들의 사념체가 있다. 그들의 대사는 예전 시리즈 팬들이라면 이상한 기분이 들 듯.
▶전체적으로 내려가는 부분이 아래로 뛰어내리는 형태로 되어 있다. 다시 올라오기 위해선 사다리를 찾아야 하거나 술을 마시고 돈을 뜯긴 뒤가 아니면 탈출하지 못하는 장소도 나오므로 주의하도록. 이곳은 특이하게 층에 따라 적들의 종족이 달라진다. 재수 없으면 강력한 레벨의 적과 조우하거나 가장 초기 레벨 적과 조우할 수도 있다. 그리고 제1칼파에 나왔던 숨겨진 길이 이곳에 많이 나오기 때문에, 벽을 유심히 관찰하며 일그러지는 부분이 있다면 반드시 확인해보도록 한다.
▶참고로 이곳에도 열리지 않는 문이 존재하는데, B4F에서 구할 수 있는 월륜의 열쇠(月輪のカギ)가 필요하다. 월륜의 열쇠를 구하기 위해선 일단 B1F의 내려가는 구멍들 중 맵 중심 부근의 4곳 중 하나를 아무거나 이용하도록 한다. 그리고 B2F의 동쪽의 구멍을 이용해 내려와야 한다. B3F는 가까이 가지 않으면 벽이 보이지 않는 미로인데 잘 찾아서 동쪽의 문으로 가야 한다. 그러면 B4F에서 월륜의 열쇠를 얻을 수 있다. 열쇠를 얻은 후에는 던전 구석구석을 탐험하도록 하자.
이 제1칼파의 서쪽 부분에 검은 바이저가 있다.
▶월륜의 열쇠를 얻었다면 반드시 제1칼파로 되돌아가 열 수 없었던 문을 열도록 하자. 제1칼파 B1F의 서쪽 방에서 검은 바이져(黑のバイザ-)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묘비가 있던 방에서 사용하면 예전에 쓰러뜨렸던 보스와 다시 전투할 수 있다. 제1칼파의 묘비의 방에서는 다음 보스와 싸울 수 있다.
1F 남동쪽 | 타천사 포르네우스, 요정 트롤 |
B1F 북서쪽 | 마수 오르트로스, 귀녀 야크시니 |
이 보스들을 쓰러뜨리면 보스에게 몇 번의 공격을 가해 쓰러뜨렸는지 표시된다. 약점 공격과 크리티컬의 경우 카운트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얼마나 횟수를 줄일 수 있는지 시험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일정 카운트 이하가 되면 붉은 색으로 숫자가 표시되니 도전해보자. 주의할 것은 이 전투에서도 패배하면 게임오버 된다는 것이다.
제2칼파의 묘비의 방에는 다음 보스와 싸울 수 있다.
B3F 서쪽 | 야마 키운, 타천사 오세 |
B3F 북쪽 | 용왕 미즈치, 귀녀 클로토 & 라케시스 & 아트로포스 |
그리고 되도록 칼파에 나오는 묘비의 보스들은 모두 상대해 두도록 하자. 나중에 이벤트가 생긴다.
▶이 곳의 암상인은 B2F 북동쪽 방에 존재한다. B3F 북쪽 통로를 통해 올 수 있다. 암상인이 판매하는 악마의 데이터는 아래와 같다. 역시 주인공의 레벨이 모자라지 않아야 한다.
LV 31 요수 누에 (妖獸 ヌエ) |
스킬 : 상세의 기도(영원의 기도), 메파토라, 클로즈디, 포즘디, 패럴라디, 페트라디, 사마리컴, 챠크라의 구족(갑주) |
가장 북서쪽에 보이는 곳으로 내려가면 암흑지역이 나온다.
▶B1F 가장 북서쪽에 있는 내려가는 곳을 이용하면, 이상한 공간이 있는 곳으로 갈 수 있다. 이곳은 1마스 움직일 때마다 HP가 반으로 감소하며, 지금 상태로는 도저히 상대할 수 없는 레벨 60~70대의 강력한 적들이 출몰한다. 아이템이나 스킬로 데미지를 무시할 수 없으며, 앞도 잘 보이지 않아 잘못하면 전멸하고 만다. 일단 이곳의 구조는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는 나선 모양의 구조를 하고 있다. 빙글빙글 돌면서 중심으로 향하는 느낌으로 진행하자. 잘못 들어가면 계속 돌게 되므로 주의. 전투는 무조건 연막탄이나 트라프리로 피하도록 하자. 중심에 잘 다다르면 B3F로 갈 수 있는데 이곳에 있는 이프리트와 대화하면 무려 250,000 이나 되는 엄청난 마카를 얻을 수 있다. 나갈 때도 한번 더 통과해야 하는데, 이 때는 중간중간의 문을 통해 빨리 빠져 나가자.
▶제3칼파로 향하려면 B1F 남동쪽의 떨어지는 곳을 이용해야 한다. 단, 이후 다시 돌아가려면 술을 마시게 하는 사념체에게 돈을 뜯겨야 하므로 알아 두자. 참고로 이 사념체들은 다음 칼파로 갈수록 돈을 더 많이 뜯는다.
제2칼파를 돌파할 때쯤 기묘한 기둥을 다시 발견할 수 있다. 들여다보도록 하자.
상복을 입은 여성은 제2칼파의 많은 사념들과 만났냐고 물어온다. 그들은 현실세계의 일을 잊지 못한 자들. 그리고 히카와와 깊은 관련이 있는 자들이라고 한다. 그리고 여성은 히카와에 대해 이야기한다. 히카와야말로 세계를 멸망으로 인도한 장본인. 그가 일으킨 일로 인해 지금 히어로가 이렇게 되어 있다고도 할 수 있다고 그녀는 말한다. 그리고 그녀는 히카와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한다.
가이아교단 본부... 여기에서 모든 것이 시작되었다. 가이아교는 혼돈에서 진리를 찾으려는 집단. 히카와는 바로 그 중심이었다. 이상이란 현실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손으로 만드는 것... 그는 그것 뿐 아니라 스스로 인간을 초월해 창세를 하려 했다. 그리고 그는 ‘미로쿠 경전’을 손에 넣고, 아마라의 전륜고(轉輪鼓)를 복원했다. 그리고 기록된 심볼의 의미를 해석해, 아마라 우주에 통하는 것으로 도쿄수태와 세계멸망의 운명을 알았던 것이다. 그는 피할 수 없는 운명을 알았기에 스스로의 손으로 세계의 파괴와 재생을 할 것을 결심했다. 그리고 수태 후 창세의 준비를 위해 자신이 불러낸 악마를 이용해서 교단 내 반대파와 메시아 교도들을 처리하였다. 이것이 요요기 공원에서 일어났던 사건이었다. ......그리고 미로쿠 예언이 아닌 그의 의지 아래, 수태가 행해졌다.
충격적인 사실이다...... 여성은 이야기를 계속한다. 지금까지 그렇게 되었지만 끝이 어떻게 될지는 모른다고. 반복되는 창세의 굴레를 풀어버릴 수도 있지 않을까... 라고. 그리고 여성은 자신들은 히어로를 믿고 지켜보고 있겠다고 말한다......
제3칼파의 앞에도 제단이 있었다. 이번에는 메노라가 3개나 필요한 듯 하다. 그때 왕국의 메노라가 다시 반응하기 시작했다. 마인인가!? 그러자 히어로의 앞에 말을 탄 해골 사나이가 등장한다.
하얀 말을 탄 기사, 붉은 말을 탄 기사, 검은 말을 탄 기사, 마지막으로 청백색의 말을 탄 기사가 등장한다. 그 넷은 알 수 없는 성스러운 기운까지 뿜고 있는 듯 했다. 리더처럼 보이는 청백의 기사는 메노라를 둘러싼 마인의 싸움은 그 분의 바램에 맞아야 하는 것이며, 그에 반하게 될 때 그 분은 최종결전의 결의를 내릴 것이라 한다. 그 분이라니.....? 의문 속에 있는 히어로에게 청백의 기사가 말을 건다. 과연 히어로에게 마인들과 싸울 각오가 있는지. 싸움을 계속하여 그 몸과 마음 모두 사람 아닌 것이 되더라도...
이미 결정한 것이 아닌가. 싸울 각오를 다지는 히어로에게 청백의 기사는 그래야 그 분이 지켜보는 마인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그는 자신들 4기사는 볼텍스계에서 히어로를 기다리고 있겠다고 하며 다른 세 기사를 데리고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다...
▶위 이벤트는 반드시 봐야 이후 마인들이 등장한다. 선택기는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으니, 생각에 따라 대답하도록 하자. 이것으로 제2칼파는 끝이다. 제3칼파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메노라가 세 개나 필요하므로 어쩔 수 없이 되돌아가야 한다. 돌아갈 길이 없어 보이지만, 술 마시는 곳 서쪽을 자세히 살펴보면 일그러지는 벽이 있으니 그쪽으로 가면 탈출할 수 있다. 하지만 길을 돌아가는 것이 귀찮다면 3500마카 정도는 잃는 셈 치고 술을 마시는 것도 좋다.
------------------------------------------------------------------
그럼 POWER를 OFF로 하고 쉬십시오
쉬는 동안 악마에게 몸을 빼앗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진여신전생3 완전 공략 정리 모음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