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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교통 디자인 열차 전두부. 이젠 둥글이에서 탈피하자!
사쿠야 추천 0 조회 1,031 06.02.24 00:11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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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2.23 23:00

    첫댓글 부산지하철 1호선을 빼먹으면 아쉽죠...ㅎㅎ

  • 06.02.24 00:07

    뚱띵 GEC를 빼먹으시면 섭합니다.. ㅋ

  • 06.02.24 09:05

    완전평면은 공기저항을 많이 받기때문에 동글이로 바꾸고 잇다고 보면돼겟죠

  • 06.02.24 10:29

    고속열차처럼 전두부를 만들면 (퍼퍽!!!)

  • 06.02.24 11:41

    헛!! -_- ㅋㅋ

  • 06.02.24 17:16

    좋은데요?ㅋㅋㅋㅋ

  • 06.02.25 09:52

    아니 신칸센 500계처럼 만들면... -_-;;

  • 06.02.24 11:59

    수도권 전철 같은 경우에는 고속으로 달리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공기저항을 고려하셔야 할듯 합니다.

  • 작성자 06.02.24 16:27

    E231系와 209系 얘네들 근교형 차량들입니다. 서울-천안 거리정도를 달리는 차들이죠. 속도는 상관없습니다.

  • 06.02.25 13:09

    공기저항은 차고(높이)와 차장(길이)의 비율에 딸라달라집니다. 고속철도 정도의 고속이 아닌이상에야 납작해도 별상관 없습니다...

  • 06.02.24 15:14

    이런건 어떨까요? 급향용 차량과 완행용 차량을 따로 만드는건...예를 들어서 급행은 동글이가 뛰고 완행은 납작이가 뛰는거죠...(퍽)

  • 06.02.24 15:42

    그게 지켜지기가 어렵지 않을까요.. 검수문제도 있고....

  • 06.02.24 23:32

    철공의 차돌리기 신공에 무사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 06.02.25 09:53

    초저항과 부지철1호선을 빼면 납작이는 시체죠.

  • 06.02.25 21:30

    병결형 전동차[관통형]이 있으면 좋을텐데 ㅜㅜ;

  • 06.02.27 05:02

    수도권이나 지방 지하철에서 영업시 병결운행을 하지 않으니 그런 형식은 필요가 없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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