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부산지하철 1호선을 빼먹으면 아쉽죠...ㅎㅎ
뚱띵 GEC를 빼먹으시면 섭합니다.. ㅋ
완전평면은 공기저항을 많이 받기때문에 동글이로 바꾸고 잇다고 보면돼겟죠
고속열차처럼 전두부를 만들면 (퍼퍽!!!)
헛!! -_- ㅋㅋ
좋은데요?ㅋㅋㅋㅋ
아니 신칸센 500계처럼 만들면... -_-;;
수도권 전철 같은 경우에는 고속으로 달리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공기저항을 고려하셔야 할듯 합니다.
E231系와 209系 얘네들 근교형 차량들입니다. 서울-천안 거리정도를 달리는 차들이죠. 속도는 상관없습니다.
공기저항은 차고(높이)와 차장(길이)의 비율에 딸라달라집니다. 고속철도 정도의 고속이 아닌이상에야 납작해도 별상관 없습니다...
이런건 어떨까요? 급향용 차량과 완행용 차량을 따로 만드는건...예를 들어서 급행은 동글이가 뛰고 완행은 납작이가 뛰는거죠...(퍽)
그게 지켜지기가 어렵지 않을까요.. 검수문제도 있고....
철공의 차돌리기 신공에 무사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초저항과 부지철1호선을 빼면 납작이는 시체죠.
병결형 전동차[관통형]이 있으면 좋을텐데 ㅜㅜ;
수도권이나 지방 지하철에서 영업시 병결운행을 하지 않으니 그런 형식은 필요가 없지요.
첫댓글 부산지하철 1호선을 빼먹으면 아쉽죠...ㅎㅎ
뚱띵 GEC를 빼먹으시면 섭합니다.. ㅋ
완전평면은 공기저항을 많이 받기때문에 동글이로 바꾸고 잇다고 보면돼겟죠
고속열차처럼 전두부를 만들면 (퍼퍽!!!)
헛!! -_- ㅋㅋ
좋은데요?ㅋㅋㅋㅋ
아니 신칸센 500계처럼 만들면... -_-;;
수도권 전철 같은 경우에는 고속으로 달리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공기저항을 고려하셔야 할듯 합니다.
E231系와 209系 얘네들 근교형 차량들입니다. 서울-천안 거리정도를 달리는 차들이죠. 속도는 상관없습니다.
공기저항은 차고(높이)와 차장(길이)의 비율에 딸라달라집니다. 고속철도 정도의 고속이 아닌이상에야 납작해도 별상관 없습니다...
이런건 어떨까요? 급향용 차량과 완행용 차량을 따로 만드는건...예를 들어서 급행은 동글이가 뛰고 완행은 납작이가 뛰는거죠...(퍽)
그게 지켜지기가 어렵지 않을까요.. 검수문제도 있고....
철공의 차돌리기 신공에 무사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초저항과 부지철1호선을 빼면 납작이는 시체죠.
병결형 전동차[관통형]이 있으면 좋을텐데 ㅜㅜ;
수도권이나 지방 지하철에서 영업시 병결운행을 하지 않으니 그런 형식은 필요가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