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포페인팅(www.pipo.co.kr)’은 누구나 쉽게 캔버스 위에 유명 화가들의 명화나 캐릭터를 그릴 수 있도록 고안된 신 아이디어 미술상품이다. 피포페인팅 신광수 대표는 지난 2006년 인사동에서 갤러리를 운영하는 친구와 함께 전문 [명화] 유화작품를 일반인도 화가처럼 손쉽게 그릴 수 있도록 취미용 미술 상품을 공동 개발했다.
2007년 독자적인 쇼핑몰로 시작하여, 2008년 더 많은 이들이 피포페인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업체인 ‘메이크샵(www.makeshop.co.kr)을 통해 온라인에서 취미 미술사업을 전개했다. 피포페인팅 대표는 “피포페인팅은 그림에 소질이 없어도 누구나 미술에 대한 거리감과 부담감을 떨쳐버리고 유화작품를 편하고 재미있게 그릴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밑그림[캔버스 도안] 스케치, 물감 혼합, 유화 기법 등 특별히 회화에 대한 전문지식이나 스킬이 없어도 혼자서 다양한 유화제품을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특히 유화를 그리려면 많은 미술 도구가 필요하지만 피포페인팅은 캔버스, 물감, 붓만 있으면 얼마든지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패키지로 제작됐다. 피포페인팅은 초급, 중급, 고급 클래스로 작품별 난이도를 나눠 그림에 대한 눈높이를 맞춘다. 피포페인팅을 구매하는 연령층도 폭넓다. 성인은 물론 초, 중, 고등학교 학생, 복지회관 등 평소 그림을 그리고 싶어했던 모든 이들이 찾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