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센텀모빅스피부과는 최근 미국 레스토레이션 로보틱스사로부터 비절개 모발이식 장비 '아타스(ARTAS)로봇시스템' 아시아지역 트레이닝센터 키닥터(Key Doctor)로 지정받았다고 밝혔다.
부산 센텀모빅스피부과 관계자는 "아시아권 트레이닝센터 자격을 획득함에 따라 다른 국내 및 해외 의료진들에게 아타스 모발이식 관련 수술에 대한 연수를 제공하여 선진 모발이식술을 선보이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국내에서 아타스로봇시스템이 가능한 곳은 총 4곳이다. 그 중 부산 센텀모빅스피부과와 분당서울대병원이 높은 아타스 모발이식 수술 실적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로봇을 이용한 모발이식은 수술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냄으로써 담당 전문의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어 손실률 없는 일정한 수술결과가 가능하다. 환자의 모발 분포, 밀도, 미세한 움직임까지 감지하여 모낭을 채취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수술 진행을 도울 수 있다.
센텀모빅스피부과 박근 원장은 "아타스 로봇 시스템은 정확하고 정밀한 모낭채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낭 생착률이 높으며, 흉터가 남지 않기 때문에 탈모환자의 선호도가 높다" 고 말했다.
이어 박 원장은 "아시아 트레이닝 센터 키닥터 자격을 얻은 만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모발이식 수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