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타임아웃(time out or time up) 경기가 종결되는 시간.
상대의 볼을 빼앗기 위해 볼에 직접 뛰어드는 것을 말한다.
경기장을 구획하고 있는 긴 쪽의 2변의 선을 말한다. 볼이 만약 이 선으로부터 나가면 드로우 인으로 경기를 재개한다.
볼이 터치라인으로부터 나가는 것을 말하며 이 때는 드로우 인으로 경기를 다시 시작한다.
경기개시에 앞서 주심은 양 팀 주장 앞에서 코인(coin)을 던져 땅에 떨어질 때의 앞뒤를 맞추게 한다. 그리고 이 토스에서 이긴 팀은 킥오프나 사이드 중 어느쪽을 선택하게 한다. 만약 이긴 팀이 사이드를 선택하게 되면 진 팀은 킥오프를 하게 되고, 이긴 팀이 킥오프를 선택하면 진 팀은 사이드를 먼저 정하게 된다.
발끝으로 차는 킥이며 강하게 찰 수는 있으나 볼이 닿는 면적이 좁아서 부정확하며 현대축구에서는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지 않다.
몸의 컨디션이 최 호조(最好調)의 상태이며 오래가면 4주간 지속된다고 한다.
선수가 난폭한 행위나 심한 반칙 또는 폭언과 욕설과 같은 부정행위를 하거나 경고를 받은 후, 또 다시 경고를 받을 만한 행위를 재범(再犯)했을 때 주심으로부터 경기장 밖으로 쫓겨나는 것. 이때는 적색카드(red card)에 의해 쫓겨나며 선수교체가 혀용되지않고, 심할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상벌위원회에 회부되기도 한다. 국가대표팀 간의 A매치 경기에서 퇴장당했을 경우에는 다음 A매치 1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3각 패스.
볼이 닿는 순간에 몸의 일부분을 이용, 완전히 자기것으로 만드는 기술. 원래의 뜻은 함정에 넣는다는 뜻.
상대의 발을 걸어 넘어뜨리거나 상대의 앞이나 뒤에서 몸을 움츠리고 상대를 넘어뜨리거나 넘어뜨리려고 할 때의 반칙행위, 이때는 직접프리킥의 처벌을 받는다.
프리킥 등에서 득점을 하기위해 상대편의 판단을 흐리게 하는 속임수의 콤비네이션 플레이.
공식 명칭이 아니나 약자(略字)로 사용하고 있음. 페널티 마크에서 킥하기. 즉, 골든골(golden goal or sudden death) 제(制) 에서도 승부가 나지 않았을 때 승자를 가리기 위해서 하게 되는 페널티킥 제도. 그러나 국제 축구연맹뉴스(FIFA news)에는 After penalty kicks라고 기재됨.
|
다음검색
출처: 알야무찬진나의 블로그 원문보기 글쓴이: 알야무찬진나
댓글
검색 옵션 선택상자
댓글내용선택됨
옵션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