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5.jpg)
엔진과 모터 모두의 출력 제어가 가능할수 있는 차세대 파워 트레인 "다단계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용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 (본사 : 아이 치현 도요타시, 대표 이사 사장 : 도요타 아키오) 산하 LEXUS 브랜드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3 월 7 일 ~ 19 일에 개최되는 2017 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플래그 쉽 세단 'LS500h'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15.jpg)
LS500h는 2017 년 북미 국제 오토 쇼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발표 한 LS500의 하이브리드 모델에 해당한다.
스타일링 이미지는 선대 차량의 이미지를 강하게 답습 한 것으로 앞으로 LS500과 마찬가지로 세단으로 거주 성을 확보하면서 쿠페 실루엣을 형성 한 것. 또한 2017 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는 LS500이 '아이즈 온 디자인 어워드'최고의 인테리어 상을 수상하고있다.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13.jpg)
국제 시장에있는 절차 탁마를 반복 라이벌 다른 차에 비해 기술적 참신함은 부족하지만 회사에 따르면 LEXUS의 상징으로 큰 변혁을했다고 말한다.
몸은 앞으로 LS500과 마찬가지로 신개발 GA-L 플랫폼이 베스트가되고있다.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14.jpg)
기술적으로 비교적 큰 변화는 전원 장치에 있으며, 지금 차량은 V 형 6 기통 3.5L 엔진과 주행 용 모터에 자동 변속기구를 조합 한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용하고있다.
이것은 드라이버의 조작과 차량의 G에서 주행 상태를 판단하여 변속을 제어함으로써 하이브리드가 가진 모터 구동에 의한 반응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역동적 인 드라이빙 맛을 실현하는 것 이다.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16.jpg)
차량의 특징으로는 일본을 연상시키는 섬세하고 개성적인 인테리어를 채용하고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도어 트림에는 종이 접기에 힌트를 얻어 수작업으로, L 자형의 주름 모양의 주름을 도어 트림에 붙이고있다.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22.jpg)
또한 키리코 세공을 모티브로, 강화 유리 가공을주는 것으로, 섬세한 조형을 실현 한 도어 트림 장식 등 일본의 전통 기술을 연상시키는 독창적 인 공간을 만들어 내고있다.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21.jpg)
또한 앞의 거리, 전원 장치는 V 형 6 기통 3.5L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용하고있다.
이것은 2 개의 모터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유단有段 기어 자동 변속기구를 결합 것으로, 이에 따라 엔진과 모터 모두의 출력 제어가 가능하게되어있다.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23.jpg)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24.jpg)
이 효과는 엔진의 고회전 화와 함께 저속 영역에서는 엔진 사용 영역 고회전 측으로 확대 저속에서 강력한 추진력을 만들어 파워풀 한 주행을 가능하게하고있다.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27.jpg)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25.jpg)
또한, 저속 영역에서 고속 영역까지 시스템 효율적인 동작 점을 선택하고 EV 주행 영역도 확대하여 연비 성능이 뛰어난 편안한 크루징 주행을 실현했다.
LS500h 다단계 하이브리드 시스템 주요 제원 (유럽 사양)
- 2GR-FXS V 형 6 기통 3.5L 엔진 -
총 배기량 (cc) : 3,456
최고 출력 (kW) : 220
최대 토크 (N · m) : 350
전체 시스템 : 최대 출력 (kW) 264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7.jpg)
신형 LS의 VDIM (Vehicle Dynamics Integrated Management)은 VGRS (Variable Gear Ratio Steering), EPS (Electric Power Steering), DRS (Dynamic Rear Steering)을 통합 제어하는 렉서스 다이내믹 핸들링 시스템 (LDH) 활성 안정기와 AVS (Adaptive Variable Suspension system)을 협조 제어함으로써 차량의 롤이나 상하 운동의 제어를 가능하게했다.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6.jpg)
이는 평면 차량 자세와 질감 높은 승차감을 실현. 회사에 따르면, 모든 장면에서 뛰어난 스티어링 응답과 안정감을 제공 할 수 있다고하고있다.
한편, 신개발되었다 GA-L 플랫폼 기반으로 지금까지의 4 도어 세단과는 취향이 다른 쿠페 실루엣을 만들어 내기위한 6 라이트 캐빈을 채용하고 전면에서 후면까지 역동적 인 조형을 낳는 배려를 거듭했다.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2.jpg)
- LS500h 주요 제원 (유럽 사양) -
전장 (mm) : 5,235
전폭 (mm) : 1,900
전고 (mm) : 1,450
축거 (mm) : 3,125
타이어 & 휠 : 19 또는 20 인치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10.jpg)
안전 장비로는 LEXUS의 플래그쉽에 걸 맞는 최첨단 예방 안전 패키지를 처음으로 탑재하고있다.
구체적으로는 차량에 추돌 대 보행자, 통로 일탈 교차로 (出会い頭 충돌)이라는 심각한 사고로 이어질 4 개의 사고 형태를 커버하는 것 외에 위험한 상태에 접근하기 전에의 '주의 환기'의 영역에서 운전자에게 정보 제공에서 충돌 회피의 영역에서 자동 조타를 이용한 '그렇다 회피」까지 사고의 방지를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탑재했다.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9.jpg)
특히 자동 조타에서 충돌 회피 지원하는 프리 크래시 세이프티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채용되었다.
이것은 진행 방향에 보행자가 튀어 나온 경우, 차량 전방의 카메라로 충돌 가능성을 감지.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3.jpg)
우선 대형 HUD (헤드 업 디스플레이)에 표시하여 기존의 경보보다 빠른 타이밍에서 드라이버를 위험한 상태에 접근하지 않도록주의 제어.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4.jpg)
또한 카메라와 밀리 파 레이더의 정보에 따라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브레이크만으로는 해결할 수없는 시스템이 판단한 경우 차선의 주위 공간을 찾아 자동으로 조향 제어하고 보행자와의 충돌 회피를 지원하겠다는 것.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motorcars.jp%2Fwp-content%2Fuploads%2F2017%2F03%2Flexus-will-showcase-the-ls-500h-equipped-with-a-new-output-control-unit-at-the-geneva-motor-show-for-the-first-time20170307-20-1024x662.jpg)
이 기능에 맞춰 교차로에서 出会い頭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측방 레이더에 의한 프리 크래시 세이프티 감지 범위를 확대하고 교차하는 차량이 접근하고 있는지 대형 HUD에서주의 환기 기능 추가 것으로, 새로운 충돌 회피 지원도 도모하고있다.
덧붙여서 제네바 모터쇼의 회장은 1 월에 도쿄 오토 살롱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RC F GT3 등도 출전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