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이나 뒤통수가 짱구이고 소두라면 도리우찌(헌팅캡) 강추! 작은 얼굴이 균형잡히고 예쁘게 보입니다.
물론 어떤 디자인의 모자도 잘 어울리지만, 비치스타일의 긴 챙모자는 기왕이면 피할것!
얼굴이 너무 작게 보여서 오히려 역효과. 얼굴의 인상이 흐려져 존재감 제로에 도전하시게 될겁니다.
여름에 밀짚모자가 좋다면 적당한 길이로 참아주세요...
스포티한 캡모자도 강추 뭐, 웬만해선 다 잘 어울리시니 자기 머리둘레에 맞는지만 고민하시면 됩니다.
니뽄필의 모자도 좋습니다. 좀 화려한 모자도 도전해 볼만 하십니다.
난 계란형인데 얼굴이 좀 커서 문제야(^^) 하는 분들은 아래 긴 얼굴부분을 참고하세요...
추천 모자: 웬만하면 다.... 라고 하려다 몇가지 추립니다. 그냥 이런 종류하고 맞는 다 생각하심 됩니다.
3. 턱을 조금만 깍으면 송혜교 부럽지 않은 네모진 턱의 언니와 다부진 턱심을 가진 오빠들
달덩이 언니, 오빠들 처럼 크라운이 되도록 넉넉하고, 챙이 내려가고, 긴 편인 모자가 좋습니다. 골프모자처럼 옆선을 가려주는 캡스타일도 추천.
일단 모자의 특성상 턱에 집중될 시선이 분산되고, 모자의 강한 인상에 지지않는 얼굴선이 오히려 예뻐 보이게 됩니다.
페도라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만, 보이쉬한 남성미가 더욱 강조된다는 거. ^^
광대뼈가 상대적으로 강조될수 있는 뾰족한 디자인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넓은 챙모자를 써도 기왕이면 얼굴이 드러나도록 챙을 올려서 착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얼굴 위쪽의 모자의 모양이 넓어지면 얼굴모양도 뾰족해 보입니다.
역시 페도라도 좋은 선택이 됩니다만,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코디에는 비추- 보이쉬한 스타일로 보입니다. 크라운이 풍성한 빵모자, 팔각,육각모자 형의 모자가 귀여운 느낌과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챙이 될 수 있는대로 아래로 내려오지 않는 스타일의 모자가 예쁩니다.
사실 이런 얼굴형이 웬만한 모자는 다 어울립니다. 대두라서 머리에 맞는 모자를 찾기가 힘든 분을 제외한다면 말이죠...^^
광대뼈가 옆으로 돌출된 스타일만 아니라면, 너무 납작한 헌팅캡(도리우찌) 만 빼고 모두 다 도전해 볼만 합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언급한 서양 모델들도 다 이러한 스타일의 모델들이 모자를 잘 쓰고 나오죠. 푹 눌러쓰는 벙거지, 크라운이 뾰족한 모자, 넓은 챙, 캡모자, 비니모자, 두건.... 취향에 맞춰 쓰세요. 그냥.
코디에 어울리면 다 잘 어울려요. 이마가 뒤로 누워 평평한 이마라면 두건만은 피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