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속 리듬을 맞춰주는 ‘블루베리 + 연어’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안과 김태우 교수님 추천요리
블루베리와 연어는 모두 슈퍼푸드로 불릴 만큼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거기에 맛도 좋고 구하기도 까다롭지 않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식재료다.
블루베리의 보랏빛 껍질과 씨는 포도의 약 30배 이상의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다. 안토시아닌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는 시력이 퇴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황반변성, 녹내장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연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3는 혈관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해 주고, 눈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영양소이다. 연어에는 그 외에도 비타민B, 비타민D 등 다양한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도와 노약자나 어린이에게 효과적이다.
▶블루베리소스 연어스테이크◀
재료 : 연어500g, 아스파라거스 5줄기, 올리브오일1큰술, 소금, 후추 약간씩(2인분)
블루베리소스 : 냉동블루베리 2컵, 발사믹비네거 2큰술, 설탕 2큰술, 버터 1큰술
1. 블루베리는 소스 팬에 담고 중불에서 끓이다가 발사믹비네거, 설탕을 넣는다.
2. 소스가 걸쭉해지면 버터를 넣고 저어서 잘 섞는다.
3. 아스파라거스는 밑동을 손질하고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볶다가 소금을 조금 뿌린다.
4. 연어는 소금, 후추를 뿌려 두었다가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앞뒤로 굽고 아스파라거스, 블루베리소스와 같이 담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