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관과 정인이 있는 갑술일주 축시로 분석한 김제동의 2018년 해운입니다.

정인 계 수(19-23세 1993-1997년)-편인 해 수(24-28세 1998-2002년)
정인대운 1994년 갑술년 비견 갑 목-편재 술 토: 군 복무 시절 문화선전대 소속으로 군대행사 MC 활동 시작
편인대운 1998년 무인년 편재 무 토-비견 인 목, 천간합 식신운, 삼합 상관운: 대구 이벤트 진행자의 대부 방우정과 MC연합회 조직
이후 삼성 라이온즈 홈경기 장내 아나운서로 유명해짐
2002년 임오년 편인 임 수-상관 오 화, 천간합 비견운, 삼합 비견운: KBS2 음악쇼 '윤도현의 러브레터' 보조 진행자로
지상파 방송에 데뷔함

편인 임 수(29-33세 2003-2007년)-편재 술 토(34-38세 2008-2012년)
편인대운 2003년 계미년 정인 계 수-정재 미 토, 상관 정계충, 정재 축미충: KBS 진행자부문 신인상, MBC 쇼버라이어티부문
신인상, SBS TV MC부문 특별상 수상
2004년 갑신년 비견 갑 목-편관 신 금: 백상예술대상 TV 남자예능상 수상
2006년 병술년 식신 병 화-편재 술 토: KBS 연예대상 수상(12월운 편관-정인)
편재대운 2008년 무자년 편재 무 토-정인 자 수, 천간합 식신운, 정재 자축합: '윤도현의 러브레터' 폐지로 윤도현과
김제동의 강제 하차 논란
2009년 기축년 정재 기 토-정재 축 토, 천간합 편재운: KBS 예능 프로그램 '스타 골든벨' 하차 당시 소속사 대표가
외압설 주장함
2010년 경인년 편관 경 금-비견 인 목, 천간합 편관운, 삼합 상관운: MBC 퀴즈 토크 프로그램 '환상의 짝꿍 사랑의 교실'
폐지로 외압설 논란
2011년 신묘년 정관 신 금-겁재 묘 목, 겁재 을신충: 7월(겁재 뿌리내림)에 이경규와 SBS 토크쇼 '힐링캠프' 진행 시작
처음에 을해일주로 분석한 이유가 명주의 전성기가 2003년-2007년이니까 정인대운이고, 2008년-2012년이 침체기이니까 정재대운이 맞지 않을까 생각했었습니다. 갑술일주로 보면 명주는 편인대운이 전성기이고(편인대운이 잘 나가는 시기라고 해석한다면), 편재대운(편인대운보다 더 인기를 얻는 시기 아닐까?)이 침체기여서 아리송합니다.

정관 신 금(39-43세 2013-2017년)-정관 유 금(44-48세 2018-2022년)
정관대운 2015년 을미년 겁재 을 목-정재 미 토, 겁재 뿌리내림, 정재 축미충: jtbc 손석희 사장의 제안으로 생활시사콘서트
'김제동의 톡투유' 진행 시작
2018년 무술년 편재 무 토-편재 술 토, 천간합 식신운: 9월(겁재 을신충, 삼합 식신운)에 KBS 시사 토크쇼 프로그램
'오늘밤 김제동' 진행 시작
일간과 겁재가 뿌리내리지 않은 원국이고, 지장간으로 정인과 정관이 강하게 있으니까, 명주가 진행하는 예능 프로그램들이 방청객 참여형 퀴즈 또는 토크쇼이고, 혼자서 주도적으로 진행하지 못하고, 설교 조로 강요하는 분위기여서 재미가 없다는 세간의 평가가 이해됩니다. 진보주의 정치적 성향을 대중들에게 표출하기를 좋아하는 명주의 행동이 상관과 정인으로 설명되는 건가요?
2018년 해운에서 천간합(정인+편재 무계합)으로 들어오는 식신운은 칼, 즉 권력이 되는 건가요?

편관 경 금(49-53세 2023-2027년)-편관 신 금(54-58세 2028-2032년)
정관대운에서 남 밑에서 일하지 않고(보조 진행자로 예능 프로그램 출연) 단독으로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정치적인 성향이
강해졌다면, 편관대운에서는 강자에게 맞서 싸우니까 더욱 과격한 정치적 성향을 보이게 될까요?
첫댓글 저는 김재동을 딱히 진보주의자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이명박대통령 취임식 식전행사 사회도 봤으니까요.
그런데 노무현대통령추모제 사회를 본 계기로 좌파로 낙인찍힌게 아닌가 합니다.
그 '낙인'이 년간의 정인입니다.
편재대운의 침체기는 대운지장간의 상관 때문입니다.
식신은 무조건 칼(권력)입니다.
金은 비즈니스입니다.
그것이 官이면 이름으로 비즈니스 한다는 뜻입니다. 즉, 자신의 이름을 걸어야 비즈니스가 된다는 뜻입니다.
편관대운은 이름을 거는것은 아니므로 뭔가 다른것을 빗대는 것으로 비즈니스를 하겠죠.
감사합니다. 2008년 촛불집회 참여시기도 2018년 해운처럼 천간합으로 식신운이 들어옵니다. 촛불집회 참여와 노 대통령 추모제 진행자 참여때문에 좌파로 낙인이 찍혔으니까 34세 편재대운을 정치 참여를 시작한 시기라고 볼 수 있을까요?
지장간에 금/수 오행이 많고 대운도 편재대운을 제외하면 수 대운-금 대운 순서로 흘러가니까, 공황장애도 설명되고, 명주 본인이 정치적 발언으로 연예계 생명을 이어간다는 세간의 평가(자신의 이름으로 연예 비즈니스?)가 맞는 듯 합니다.
정인이 강하니까 책도 쓰고, 선생님처럼 강의하는 스타일의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집회에서 강의를 빙자한 자신의 주장을 대중에게 설파하는 선동가 역할을 즐기는 것이겠지요? 저는 처음에 비겁과 편인이 강하면 나타나는 특징인가하고 잘못 해석하였습니다.
정치인이 되기에는 비겁이 약합니다.
정치인은 비겁이 나포함 3개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게다가 위 사주는 뿌리가 없어서 정치는 못합니다.
김재동의 공황장애는 상관이 천간에 있고 일간이 뿌리를 못내렸으니 사실은 귀신병이죠.
감사합니다. 비겁이 약하고 일간이 뿌리가 없으니까 실체가 제대로 있는 정치인도 아닌 셈인데, 유명한 연예인의 발언이 대중들에게 미치는 영향력때문에 반대세력들의 집중적인(?) 견제를 받는 것 아닐까요? 편재의 지장간으로 정관과 상관이 있으니 권력에 대한 비판적인 발언을 해야만 대중의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인생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오늘밤 김제동' 출연금지 권고 문자메시지를 당 소속 의원들에게 보냈습니다.
주변에서 괜히 소란을 떨어서 명주를 정치 거물(?)로 만들고 있는 것 아닐까요? 일개 연예인에 불과한데 말입니다.
명주의 예전 발언이 떠오릅니다. - 웃자고 하는 얘기에 죽자고 달려들면 답이 없다. 나를 불러내서 이야기를 시작하면 감당할 수 있겠냐?
역시 방송국 놈들은 시청률을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하는군요. '오늘밤 김제동' 프로그램 속 '그건 니생각이고' 코너에 보수논객 전원책 변호사가 고정 패널로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청와대 전 대변인 출신 윤창중은 칼럼을 통해 명주를 '좌파 장사꾼'이라고 욕하고 있는데, 금/수 오행이 지장간에 많은 명주의 사주를 보고 있으니 적절한 표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명주의 어머니가 가장 궁금해 하실 문제인데, 년지 정재이면 처덕을 보는 사주이지만 재성이 너무 많아서 결혼이 어려운 사주일 수 있다고 설명해 주셨는데, 여기에 해당되는 사주인가요?
결혼운은 정인정재인데, 사주원국자체에 정인정재가 너무 강하니..
뭐든 너무 많으면 그것에 휘둘리기 때문에 그것을 온전히 가지기 어렵다고 봅니다.
따라서 가정을 꾸미는데 어렵다고 봐야죠..
감사합니다. 명주 어머니의 소원은 이루어지기가 어렵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