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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자크 전체 스킬에 대해 가볍게 정리.
베기든 찌르기든 물복이든. 평타계열은 '잽'만으로도 충분하기때문에 언급하지않습니다.
*편의상 스킬데미지공식중 Stab = s, Hack = h, Stab + Hack = s+h 으로 표현함
*근접계 (찌르기) : 우선 찌르기계열의 스킬들에대해 간단한 설명드립니다.
슬램 뱅(s) : 고무고무 개틀링건을 연상시키는 스킬. 주요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저조한 데미지로 인해 버려짐. M시 총 12연타
파워 펀치(s+h) : 강력한 한방공격. '살'과 같은 강력한 단타공격. 딜은 살에비해 느리지만 데미지는 동급이거나 그이상.
슬램뱅이 약한것도 있지만, 동급의 셋팅일경우 파워펀치와 슬램뱅의 데미지는 흡사하다. 선딜+모션딜에서 파워펀치의 압승.
블래스팅 블로(s+h) : (구)홍룡등천의 축소판. 연과 같이 단일대상을 지정하는 스킬. 지정된 몬스터와 '아주 근접해있는'몬스터들이 동시에 타격을 입음. 홍룡등천의 범위가 24x24로 알고있는데, 픽셀범위로 따지자면 6x6정도랄까. 몹들끼리 다닥다닥붙이고 정중앙에 제대로 타격을 입힐경우 범위는 '폭' 1레벨의 범위보다 조금 더 넓은정도.
믹스 업(s) : 발차기 2타 공격. 명중시 상대방 SP감소가 있지만, 공격력이 평타수준. pk에도 쓰일지 의문이드는스킬.
카운터 펀치(s) : '단일대상지정 댄싱바이퍼' 랄까. 연처럼 단일대상을 지정하지만 주변에 있는 몬스터를 랜덤하게 '지정타격'. 1Lv, M시 타격횟수는 3 고정. 데미지변화도 거의없음, 그냥 버려진스킬. *크댄처럼 지면타겟팅으로 바뀌고 개체공격이 아닌 범위공격으로 바뀐다면모를까 믹스업과 마찬가지로 절대적으로 버려야할 스킬
블랙 아웃(s) : = 더티스트라이크
*기공계 (베기) : 베기계열 스킬의 설명
크리스 크로스(h) : 이자크의 '연'. 스킬lv당 타격횟수가 증가하는폭이 크다.(타격횟수 올리려면 스킬레벨 많이올려야한다는소리). 데미지 퍼센트는 공식을 알수없으나 필자가 최근까지 본섭시벨린을 했던 경험으로, 시벨린 버서크쓴 연뎀과 동일하거나 조금더 강하며 모션딜도 짧은편(보리스와 막군연수준 중간이하). 강력한 데미지로인해 '주스킬'로 단단히 자리매김.
에너지 펀치(h) : 강력한 한방공격으로 '파워펀치'와 같은 기공계의 스킬이지만, 데미지 과하게 약함. 에너지펀치 쓰려면 차라리 파워펀치를 쓰는것을 추천. 물복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에너지펀치보다 배는 강함.
데스트루도(s+h) : 이자크의 최후의 범위기 같은 범위기. 폭과 같이 지면타게팅, 범위판정이 동일하다. (판정만 똑같다. 범위는 홍룡등천수준) 아직 필자가 5레벨까지밖에 안배워서 스킬레벨을 올릴경우 타수가 늘어나는지 범위가 늘어나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타수혹은 범위가 늘어나지않는다면 이자크는 1:1사냥을 하게될것이라는 생각이 듬.
에너지 체인(s+h): 단일대상 지정 + 랜덤이동타격을 하는 고기능A.I를 탑재한 스킬. M시 5타. 미니충뢰로 감전확률이 아주 높고 해당 몬스터의 주변에 있는 몹을 타고(?) 이동하며 공격한다. 최대 타격횟수는 5. 이동횟수는 랜덤. 몬스터 수가 5마리일경우 1타씩 치고 돌아가지만, 그 이하일경우 지정한 몹에게 2타 -> 1타씩 돌아가는편. 사자후와 스킬조합으로 위기상황에서 위력을발휘함.
사자후(h) : 지면타게팅 범위스킬. 데미지 최하위권. 일단 해당사냥터에서 블럭은안당하지만 1-6정도의 데미지를 준다. (필자는 M하고 시노프가니 데미지6뜨더라.) 크리티컬시 스턴. 지속시간은 스턴 후 평타+스킬1번 쓸정도(약2-3초). 범위는 '폭'급의 넓이로 충뢰의 리치수준. 메테오를 제외하고 테일즈 내에 최고 범위가 아닌가 싶다. 하지만 데미지가 1..
에너지 웨이브(s+h) : '버티컬 인피니티(?)'(가 맞나..)와 유사한 스킬. 동일한곳으로 날렸을때 맞기도, 맞지않기도해서 상당히 애매한판정을 가진 스킬(캐릭터중심스킬은 아니다.). 크리스 크로스와 함께 기본이 되는 스킬이다.
*반격계 (물복) : 물복계열의 스킬 설명
파이널 포커스(s+h) : HP가 50% 이하일경우 사용가능한 스킬. 명중률이 상승한다. 틱당 SP가 맹약급으로 소모됨
섀도우 무빙(s+h) : HP가 40% 이하일경우 사용가능함. 회피율이 상승한다. 틱당 소모치 위와 비슷
그로기(s+h) : HP가 45% 이하일경우 사용가능함. 크리티컬이 상승한다. 틱당 소모치 위와 비슷
M레벨 5. M시 지속시간 약 2분.
* 세가지 다 켜고 사냥하면 지속시간 2분 되기도전에 SP4천 바닥나서 스킬풀린다.
(개인적으로 사냥시 그로기만 쓰는걸 추천.)
* 케릭터는 베기형, 초반 dex의 필요포인트가 1이기때문이다.
우선 필자의 템세팅
*11베 드웦, 레이든, 노작70베 카라, 3/4샤른, 리플, 희회, 고무신이다.
(52제 카라는 61?-70베공인데 최상베70에 1합. 제련제한치가 73이다.. 너무한거아니야?)
* 베기형(+물복) 기준으로 주요 스킬 정리.
크리스 크로스, 파워펀치, 에너지웨이브, 블래스팅 블로, 에너지체인, 사자후, 데스트루도
크로스 M시 압도적인데미지(동급시벨린의 버서크연뎀과 동급이상)를 자랑함으로, 주력스킬로 사용.
파워펀치는 크로스로 개피가 남는몹들을 잔몹처리하기위해 쓰면 좋다. 크리만 잘터지면 주력기로도 손색이없을정도.
에너지웨이브와 블래스팅블로는 초반에 범위기가 없는 이자크의 필수스킬중 하나다.
에너지웨이브는 장거리(멀리떨어진몹 몰이하기)에 좋고, 블래스팅블로는 몰아온 후 무빙으로 몹들끼리 초근접하게 만든 후 처리하기에 좋다고 본다.
또한 사자후와 에너지체인을 주요스킬에 넣은이유는, 정말 두 스킬의 조합이 아주유용하기때문이다.
사자후의 범위는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정말 떡실신, 거짓말좀 보태서 800x600 화면 크기수준이다.
자리잡을필요도없이 뒤에서 쓰면 그냥 다맞는다. 몰아서 단일개체로 사냥하든 몰이사냥을하든 자기맘이지만 무튼 위험상황이라 판단될때(물딜 쿨 혹은 죽음의위협으로인한 안전한사냥) 사자후로 광역스턴 걸어주고 + 체인 1바퀴 돌리는거 딱 두번만 반복해보자. 물약 쿨도 벌고 2번이면 거의 절반이상이 다 감전걸려서 몹 명중도 줄어들기때문에 안전한사냥이 가능하다.
체력이 낮은 슈츠케인 이자크에겐 몰이시 사자후스턴+체인감전 조합으로 위기를 넘길수있기떄문에 적어보았다.
한가지 더 적자면 데스트루도를 배운 후부터는 범위기 두스킬 다 버리게되고, 데스트루도를 배우더라도 잘 쓰지않는다. 이유인즉슨 필자는 위의 세팅으로 수동4에서 방당 1850-1900 뽑는다.
헌데 범위기인 에너지웨이브 블래스트블로의 데미지가 1400을 넘지못한다. 그나마 데스트루도는 2300가량 뽑아지는데 데미지계산을 해보자. 1900x6=11400, 크로스2번에 데스트루도 3번써진다고 가정할경우, 크로스 22800, 데스트루도6900.
실상 사냥을해보면 느낄수있겠지만, 6-7마리정도가 몰리더라도 한마리씩 잡는게 범위스킬사냥하는거보다 빠르다.
범위기가 약한것도있지만 크로스의 데미지가 정말 압도적이기때문.
몰아서잡을경우, 몹들이 죽지도않으면서 때리긴 죵나때려서 스킬캔슬이 엄청나지만, 몰아놓고 단일개체씩 사냥하다보면 개체가 줄음으로서 캔슬당할 확률이 더 줄어든다. 몰이안하고 한마리씩때려잡아도 범위기 사냥보다 빠르다. 이점유의하기를.
개인적으로 '슬램 뱅'은 결코 약하지 않다고 생각됨. 솔직히 슬램뱅으로 막시민 연뎀과 거의 동급수준으로 텔즈 밸런스기준 평균치~ 살짝평균치이하 수준으로 생각되지만, 크로스의 압도적인 데미지때문에 슬램뱅이 묻혀가는것같다.
p.s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반격계스킬들 '토글'로 적용된다. 보통 보조스킬의경우 시간 끝나기전에 스킬 재사용하면 보조스킬의 시간이 갱신되는데 반격계의스킬은 시간이 끝나기전에 스킬 재사용해버리면 스킬이 꺼져버린다. HP제한에 걸리지않아도 토글스킬처럼 꺼지니, 참고하라고 적는다.
* 지금까지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은 편의상 반말을 사용했고, 이런 논술(?)적인 글은 오랜만이라 정리가 제대로 안되서 어지러울수도 있지만, 양해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첫댓글 스텟부분에 대한 자세한 글은 어딜가도 없네요 ㅇ3ㅇ
베기형이 덱스필포1이기에 좋을까요. 아, 스텟때문에 하루종일 고민ㅜㅜ..
스탯부분은 초반 중반, 특히 그탑까지 고덱을 요구하는 사냥터는 덱스필포1인 베기형이 압도적으로 좋지요.
에너지체인 스킬설명만 봐서는 D모 게임의 S모 직업 스킬인 라이트닝 댄스를 연상케하네요.
x아x로 의 소x리x
네 맞습니다. 라이트닝댄스와 똑같습죠..
혹은 D모 게임의 M모 직업의 고출력 매직 미사일 같기도 하네요
크크 하향될듯 ㅋ
솔직히 1:1스킬인 크로스를 제외하고는 나머지스킬 다 상향시켜야할정도입니다. 크로스만이 유일하게 시벨린뺨치게 쎄고 그 외의 몰이스킬은 딜레이도 엄청나지만 데미지또한 무척 약하죠. 데스트루도가 마스터시 타수가 증가된다면 모를까, 현재는 보리스 폭이 2타가 아니라 1타일때 사냥하는속도보다 몰이가 느립니다.
오 진짜 좋은글이네요~~ 감사합니다! 아지크개선해야할점이 한두개가 아닌듯 ㅠㅠ 님같은 분들이 많이 도와주세요
일단은 이상한 버그들이 참많죠. 일단 반격계 sp소모는 물론, 토글적용으로 되는게 가장 심한문제로봅니다. 버프 완전히 끝나야 재사용가능하고, 세개 다 켤경우 정말 초스피드로 sp소모됩니다.
더군다나 1:1데미지가 좀 줄더라도 범위기 타수증가 혹은 데미지상향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봅니다. 지금이상태로 가다간 본섭에서 조슈아 뺨칠정도로 키우기어려운케릭 될거같아요. 그나마 조슈는 그탑이라도 들어가면 빨라지지만;; 이자크는 몰이사냥터로 갈수록 느려질기세
이자크 아닌가여...란지라고..ㄷㄷ
아 정신이없어서 이제 오타발견햇네요 란지라니 이자킄ㅋㅋㅋㅋㅋ; 수정하겠습니다
믹스업 스트러스트 100퍼센트면 좋을텐데... 찔기가 심하게 약하네요.;;;;; 설명들어보면 물복으로가서 기공계로 받는 탱커가 가장 유리할듯하네요 몰이가 물복에 몰려있어서 ㄱ-.....
믹스업은 뭐랄까.. 메리트가 너무 없는스킬인거같습니다. 데미지도 그렇고, pk에 상대 sp깎자고 쓰기도 뻘쭘하구요. 파워펀치데미지 x2타정도로 수정한다면모를까 pk 사냥 둘다 버려질스킬같습니다.
에너지 체인은 카오스의 실크인가요...
하하.. 에너지체인 나름 감전시키는맛이 쏠쏠합니다.
앗 혹시타이탄님이신가?ㅋㅋ
하하, 아닙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런 도박성(?)스킬들 참 좋아합니다. 다이스어택처럼 아예 모아니면 도같은스킬 말고, 최소한의 데미지딜링이 가능하면서도 도박적인스킬요!
근데 궁금한게 주먹으로 찌르는건 모를까 베는건 어떻게 할까요ㅋㅋㅋ
음 베기라기보단 나야처럼, 타격계 비슷하게 베기스킬들을 타격으로 적용시킨게아닐까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주먹에 칼날을 달았으니..
소설에선 너클같은거 썻는데
테썹서 해보니 무슨 뒤에 짤라먹은 톤파비슷한거 달고있던데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연 모션딜은 시벨린 - 보리스 - 막시민/나야 - 이스핀/루시안입니다.
크리스 크로스 모션딜은 보리스와 막시민의 중간급이라고 말하려고한거였는데 글에 or 로 표현을해서 오해하셨나보네요.
죄송합니다. 수정하겠습니다.
파이널포커스가 적검급이라면 도플에서 포커스켜고 사자후뿌리면 공포의 도가니일듯 ㅋㅋ
파이널포커스의경우는 사냥에서 미스가 나지않기에 테스트를 못해봤습니다만, 섀도우무빙같은경우는 막군의 '실프윈드'처럼 일정퍼센트를 올려주는게 아니라 '확률'인거같습니다.
아예 피하거나, 못피하거나. 어질100에 개틀링제외하고 올횦되는 시노프에서 섀도우무빙을쓰면 랜덤하게 개틀링의 공격을 회피하더군요.
맞다가, 안맞다가, 맞다가 안맞다가 이렇게 반복하더군요 ;ㅋ
와템좋다..테섭이든 본섭이든 똑같네..
리플 드워프빼면 평범합니다 ㅠㅠ.. 52제 카라의경우, 노작이 60(?)~최상70베에요. 작하면 제련치73이라서 좀 안습이지만;; 본섭에 무기들봐서 76정도까지는 될줄알았는데;
그로기는 쓰고난후 체력채워도 지속되면...........
사기스킬로 자리잡네..
저 세가지 스킬 모두다 시전후 체력회복시도 지속됩니다. 허나 슈츠캐라서 안그래도 적은피통을 발동시키기위해 절반으로깎는다면 솔직히 붉숲정도만가도 원킬나올상황이라 쉽게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일부러 피깎고 사용한다고하더라도 지속시간 2분밖에 안되기때문에 상당히 골치아프고 일부러 유도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반격계스킬 한번에 걸리는일이 거의없을정도로 스킬미스가 심합니다. 서너번은 써야 걸리지요; 개인적으로 라그랑즈수준의 크리보정률로 보이네요.
우와... 좋은글 잘봤습니다... 앞으로도 이 게시판 많이 들릴거같은데 잘 부탁드려요
간간히 재분법이나 올려볼까 합니다ㅋ
자세한 분석 ㄳ...스킬좀 상향하면 좋겠군요 쓸모있는 스킬이 많게..
아마 범위기를 전체적으로 상향시키려면 크로스를 소폭하향시켜서 200%수준으로 맞추지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크로스 퍼뎀이 220~250퍼정도 되는거같은데 솔직히 무식할정도로 쎕니다.
동일한세팅으로 50대에 페나인갈경우 보통시벨린이 1천~1100대 데미지가 뜨는데 이자크는 1300대가 넘어버리죠;
솔까 똥케
키우기는 번거로운케릭이지만 마늪이나 보스경쟁에서 최고의효율을 자랑할만한케릭이기때문에 똥케는아니라고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라이트닝체인 타수만 조금늘려줬으면 좋을텐데. 개인적으로 체인 타격감도 좋아서 애용합니다만 5타라서 아쉽습니다; 몹몰려있으면 한대씩맞고끝...ㅋ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찌르기 기공계 둘다 근거리입니다. 이자크는 범위기중에 에너지웨이브와 사자후를 제외하면 원거리가 없습니다.
아악!!!!!!!!!!이자크 하고 싶다 !!!!!!!!!!!!!!!!
데스크루도 마스터 할려면 랩 몇돼야하나요? 그리고 마스터 할시 범위좀 알려주세용
뭐 어쨋든 결과는 베기형밖에 없네요
읭? 난 찔기해서 평타 슬램뱅 반복햇는디
예전 정보군요.. 지금과는 좀 많이다른듯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