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윤태근 요트 항해학교/세계일주/한국연안뱃길연구소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한국연안뱃길연구소 이순신 장군의 1차 출동로(5박6일)
윤선장 추천 0 조회 317 14.02.09 03:12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멋진이벤트도돼고 의미있는쎄일링이 됄듯함니다

  • 14.02.14 14:11

    자원합니다. 자소서는 메일로 보냈습니다.

  • 14.02.17 20:19

    윤선장님, 서양엔 노를 쓰는 갤리선이 있었쟎아요? 중세 갤리선의 속도는 항진 속도 2 노트에 돌격 속도 7 노트가 나왔다고 합니다. 돌격 속도는 30분 남짓 유지할 수 있었네요 (위키피디아, galley 참조). 조류, 해류, 바람의 영향을 배제하고 잰 성능일겁니다. 판옥선 역시 비슷하다 봐야 될 지... 기본 속도는 선체 모양, 길이, 노의 수에 따라 다를 수도 있겠다 싶고요...
    판옥선엔 세일도 있어서 뒷바람 받으면 큰 배라 아마 꽤 빨랐을 겁니다.
    그래서 실제로 건조도 하고 컴퓨터 모델로 만들어 속도를 재보는 것도 좋게 생각됩니다.

  • 작성자 14.03.23 07:03

    먼저 기획중이든 서대서양-태평양-한국 2월항해가 남태평양-한국 5월~7월 항해로 바뀜에 따라
    이번 항해는 잠시 연기 되었습니다. 관심을 가졌던 분들께 양해의 부탁을 드립니다.
    항해에 걸맞는 요트가 한국으로 올 예정입니다. 오게 되면 항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14.06.05 00:04

    합포를 마산으로 비정하였던 학설은 수정되었고 현재 정설은 합포는 마산 합포가 아니라 웅천 합포(현재 창원시 진해구 합포)입니다. 말씀대로 이동거리상 마산 합포는 불가능하고, 마산 합포는 따로 지명이 임진장초에 나온다고 합니다.

  • 14.07.10 16:48

    요트로 하는 역사기행... 참 의미도 있고 즐거움도 클거라 생각되네요... 제겐 아직 눈팅입니다만..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