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수 | 강의날짜/장소 | 교육내용 | 강사진 |
1강 (3시간) | 8월 16일
칠통마당 | <촬영컨셉> - 로케이션, 레퍼런스 등 촬영전 준비사항- 비주얼 스토리에 대한 이해 | 양정훈 김은성 |
2강 (3시간) | 8월 18일
인천영상위원회 1층 빈스로드 | <촬영실습1>- 인물 촬영 실습 - 동선 및 무빙 촬영 실습 - 결과물 토론 | 양정훈 김은성 |
3강 (3시간) | 8월 19일
칠통마당 | <조명실습1> - 프랙티컬 라이트 실습 - 조명 컬러 실습 - 결과물 토론 | 양정훈 김은성 |
4강 (3시간) | 8월 20일
칠통마당 | <촬영워크샵1> -야외촬영을 중심으로 하는 촬영, 조명실습 | 양정훈 김은성 |
5강 (3시간) | 8월 21일
칠통마당 | <촬영워크샵2> -실내촬영을 중심으로 하는 촬영, 조명실습 | 양정훈 김은성 |
6강 (3시간) | 8월 25일
칠통마당 | <워크샵 결과물 모니터링> -워크샵 촬영결과 모니터링 및 토론 | 양정훈 김은성 |
7강 (3시간) | 8월 27일
칠통마당 | 색보정 이론 -색보정의 이해 -왜 색보정을 할까? 서로의 필요 확인하기 -필름에서 디지털로의 변화(색보정을 중심으로) -색보정을 위한 기초 이론들 | 김정호 김은성 |
8강 (3시간) | 색보정 실습 -다빈치 리졸브를 활용한 색보정 수업 (촬영/조명 워크샵 촬영본을 바탕으로) -원하는 방향성 찾아가기 실습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 -색보정 기사와는 어떻게 소통할까? -질의응답(Q&A) | 김정호 김은성 |
[촬영-조명-색보정] 교육
[동시녹음-음향믹싱] 교육
강의수 | 강의날짜/장소 | 교육내용 | 강사진 |
1강 (3시간) | 8월 6일
콘텐츠코리아랩 교육실2 | 영화 사운드의 이해 -오디오의 물리적, 심리적 접근 -영화 사운드가 완성되기까지의 과정 | 표용수 고경수 |
2강 (3시간) | 8월 6일
콘텐츠코리아랩 녹음실 | 사운드 후반작업 이해 Production Audio Process -믹싱에 관하여 -기본 프로그램 툴에 대한 이해 -후시녹음, 폴리, 사운드이펙트, 음악 사용 | 표용수 고경수 |
3강 (3시간) | 8월 7일
콘텐츠코리아랩 교육실2 | 동시녹음 이해 -효율적인 녹음 방법 -상황에 맞는 녹음 -장비 소개와가이드 | 표용수 고경수 |
4강 (3시간) | 동시녹음 실습1 -실내 동시녹음 -팀별 1씬 촬영,녹음 | 표용수 고경수 | |
5강 (3시간) | 8월 8일
콘텐츠코리아랩 교육실2 | 동시녹음 실습2 -실외 동시녹음 -팀별 1씬 촬영,녹음 | 표용수 고경수 |
6강 (3시간) | 8월 8일
콘텐츠코리아랩 녹음실 | 실습 모니터링 -실습 영상 바탕으로 평가 및 보충 -어떻게 믹싱할 것인가? 믹싱 계획 | 표용수 고경수 |
7강 (3시간) | 8월 13일
콘텐츠코리아랩 녹음실 | 믹싱1 -실습 영상 바탕으로 믹싱 | 표용수 고경수 |
8강 (3시간) | 믹싱2 -이펙트 사운드, 음악, 폴리, 후시녹음 활용 –평가 및 보충 | 표용수 고경수 |
[편집] 교육
강의 수 | 강의날짜/장소 | 교육내용 | 강사진 |
1강 (3시간) | 8월 22일
칠통마당 | 후반 작업의 워크플로우 디지털 영상의 기본 개념부터 오프라인 편집, DCP까지 | 박민선 김정은 |
2강 (3시간) | 후반 작업 실무 컨버팅, XML/OMF 등 DI/믹싱과의 연계 | 박민선 김정은 | |
3강 (3시간) | 8월 23일
칠통마당 | 편집의 원리1 : 이유가 있는 편집 연결과 생략, 매치 액션과 매치 이모션 | 박민선 김정은 |
4강 (3시간) | 편집의 원리2 : 보여주고 싶은 것과 보고 싶은 것 서스펜스와 서프라이즈, 영화 <소셜포비아>, <4등>의 사례 | 박민선 김정은 | |
5강 (3시간) | 8월 28일
칠통마당 | 이야기의 재구축1 : 어떤 질문을 던질 것인가? 영화 <모래놀이> 사례 | 박민선 김정은 |
6강 (3시간) | 이야기의 재구축2 : 어떻게 세계를 구축할 것인가? 영화 <소셜포비아> 사례 | 박민선 김정은 | |
7강 (3시간) | 8월 29일
칠통마당 | 이야기의 재구축3 : 어떻게 긴장감을 유지할 것인가? 영화 <여름 방학> 사례 | 박민선 김정은 |
8강 (3시간) | 영화와 편집 : 협업의 과정 영화 <셰이프> 사례 | 박민선 김정은 |
7. 강사진 필모그래피.
촬영-조명 : 양정훈 촬영감독.
ㅇ 2018 겨울밤에
ㅇ 2015 영원한 거주자
ㅇ 2014 하늘의 황금마차
ㅇ 2014 못
ㅇ 2013 지슬-끝나지 않은 세월2
ㅇ 2005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B카메라)
ㅇ 2005 4등 (촬영지원)
색보정 : 김정호
ㅇ 2018 rooom
ㅇ 2018 겨울밤에
ㅇ 2018 비행
ㅇ 2017 조망이 가능한 등산로
ㅇ 2017 천화
ㅇ 2016 워킹스트리트
ㅇ 2016 악마를 보았다.
ㅇ 2016 은아
ㅇ 2016 마지막 고해
ㅇ 2014 아카이브의 유령들
ㅇ 2014 희야
편집 : 박민선
ㅇ 2015 귀향
ㅇ 2014 소셜포비아
ㅇ 2014 4등
ㅇ 2013 셔틀콕
ㅇ 2012 여름방학
ㅇ 2011 불멸의 사나이
ㅇ 2010 푸른 사막
동시녹음-음향믹싱 : 표용수
ㅇ 2018 오목소녀 동시녹음
ㅇ 2018 서산개척단 사운드디자인, 음향편집
ㅇ 2017 너와 극장에서 음향편집
ㅇ 2017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음향편집, 사운드 디자인
ㅇ 2015 야근 대신 뜨개질 사운드 수퍼바이저
ㅇ 2014 파울볼 음향
ㅇ 2014 다이빙벨 사운드수퍼바이저, 사운드디자인
ㅇ 2013 찡찡 막막 사운드
ㅇ 2013 거짓말 사운드수퍼바이저
ㅇ 2013 춘하추동 로맨스 믹싱
ㅇ 2013 논픽션 다이어리 사운드 수퍼바이저
ㅇ 2013 자, 이제 댄스타임 사운드
ㅇ 2013 사이비 사운드수퍼바이저
ㅇ 2013 말하는 건축 시티:홀 사운드수퍼바이저
ㅇ 2012 경복 사운드
ㅇ 2012 비념 사운드수퍼바이저
ㅇ 2012 반드시 크게 들을 것 2 사운드
ㅇ 2011 줄탁동시 사운드수퍼바이저
ㅇ 2011 두 개의 선 사운드믹싱
ㅇ 2003 송환 음향
ㅇ 2002 경계도시 녹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