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0-2246-9741
#충청도
#수도권
충청도에 땅투자 하는 이유
(1)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수도권의 거품증상이
거반 위험 수위에 다다름
갈수록 높아지는 인구밀도
남발 수위의 개발청사진(난개발)
미분양 무덤
(2) 내년 서해선복선전철 개통 -
수도권과 연동할 수 있는 기회
(3) 수도권의 라이벌 - 준수도권(=충청권)
세종특별자치시와 연동 가능
수도권의 서울특별시와 연동 가능
연합은 불가능하나
연동이 가능한 건
세종시가 대한민국 제2의 수도
역할을 하기에 충분하기 때문
수도권의 주거인구가 증가할 때
충청도는 유동 및 관광인구 유입이
용이해지고 있다
#세종시
#서울시
(4) 접근도 높은 힐링공간
수도권과 가까운 힐링공간(바다를 활용할 수 있는 지경)
예) 당진 서산 태안 보령 일대
힐링공간 태안 일대 조감도
#당진시
#서산시
(5) 수도권 대비 규제수위가 낮은 지경
수도권정비계획법의 의미 -
중첩규제와 중첩개발이 가능하여
다양성과 다변화가 가능한 지경
충청도는 수도권정비계획법과 무관하나
수도권과의 접근도가 높다
법령을 역이용 가능
규제(과밀억제권역)에서 자유로운 몸
예) 수도권의 경우 토지이용계획법 상
공장설립승인 및 제한지역 남발
(6) 대도시 청주시의 높은 존재가치
세종특별자치시의 높은 존재가치
대도시 천안과 예비 대도시 아산의 도약, 비약 -
비수도권의 대표적인 신도시 보유(아산신도시)
철강1번지이자 물의 도시 당진과
공업도시 서산시의 높은 존재가치
서해안고속도로의 높은 현재가치와
서해선복선전철의 높은 현재가치와 미래가치
#서해선복선전철
(7) 충남의 특징
지리적으로 대한민국의 중심에 위치
마치 서울의 한강다리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범례) 강남(수도권)과 강북(비수도권)을
연결하는 징검다리 역할 수행중
#대전광역시
입지조건
동 - 대전광역시 충청북도 세종특별자치시
서 - 바다(황해)
남 - 전라북도
북 - 경기도와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
국가산업단지 보유 도시
최근 7년 간 기업유치 현황
(업체수-5,216개
수도권 이전기업-141개 업체)
2016년 - 714개 업체
수도권 이전기업은 24개 업체
2017년 - 745개 업체
수도권 이전기업은 23개 업체
2018년 - 716개 업체
수도권 이전기업은 32개 업체
2019년 - 749개 업체
수도권 이전기업은 18개 업체
2020년 - 752개 업체
수도권 이전기업은 15개 업체
2021년 - 755개 업체
수도권 이전기업은 11개 업체
2022년 - 785개 업체
수도권 이전기업은 18개 업체
당진 서산 서천은 국가산업단지 보유 도시
#서천시
#서산시
당진의 국가산업단지
석문국가산업단지(석문면 삼봉리 고대면 성산리1623)
아산(고대)국가산업단지(송악읍 한진리 고대리335)
아산(부곡)국가산업단지(송악읍 부곡리564)
서산의 국가산업단지
대죽자원국가산업단지(대산읍 대죽리일대)
서천군의 국가산업단지
장항국가산업단지(장항읍 옥남리1074)
※ 국가산업단지 -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에 의해
국토교통부장관이 지정하는 공업단지
정부가 전략적으로 조성하기에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저렴
연결도로 및 R&D(연구 및 개발) 시설을 비롯한
각종 기관들을 쉽게 유치할 수 있음
장항국가산업단지의 토지이용계획
면적 - 17,801제곱미터
개별공시지가 - 77,400원
용도 - 일반공업지역
지구단위계획구역
국가산업단지
공공시설구역<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산업시설구역<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
석문국가산업단지의 토지이용
지목 - 대
면적 - 53,696제곱미터
개별공시지가 - 588,500원
용도 - 제2일반주거지역
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
상대보호구역
절대보호구역
도로구역(시도14호선)<도로법>
도로구역(지방도615호)<도로법>
국가산업단지<산업입지및 개발에 관한 법률>
아산(부곡)산업단지 토지이용
면적 - 333,458제곱미터
개별공시지가 - 201,500원
용도 - 일반공업지역
전기공급설비(저촉)
국가산업단지
산업시설구역
지원시설구역<산업집적활성화및
공장설립에 관한법률>
#지구단위계획구역
#산업시설구역
#국가산업단지
충남의 교통관계
고속도로 - 경부고속도로(416km)
서해안고속도로(336km)
논산천안고속도로(82km)
서산영덕고속도로(330km)
아주청주고속도로(55.9km)
통영대전고속도로(215km)
서천공주고속도로(61km)
호남고속도로지선(54km-논산시
연무읍~대전 대덕구 신대동)
익산평택고속도로(1단계 부여~평택구간이
2019년 12월 우선 착공해
2024년 개통 예정)
#서해선
#서해안고속도로
서해선 외에
보령선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서해안 내포철도 건설을 계획 또는 기획(구체적 구상)중
보령선 - 충남에서 철도가 지나지 않는 도시인
공주
부여
청양에 철도가 놓인다
서산 태안은 서해안 내포철도가 추진중
결과적으로 금산군만 남게될 예정
중부권 동서횡단철도노선 ; 서산~당진~예산~아산~
천안~청주~증평~괴산~문경~예천~영주~봉화~
울진(13개 시군 330km)
#영주시
#봉화군
서산~예산 ;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
예산~천안 ; 장항선
천안~청주공항 ; 신설
청주공항~증평 ; 충북선
증평~문경 ; 신설
문경~영주 ; 경북선 개량
영주~분천 ; 영동선 개량
분천(봉화)~울진 ; 신설
#울진군
#문경시
서산~천안 ; 이 구간 가운데
석문산단~합덕구간은 석문국가산업단지
인입철도로 선제적으로 계획중
동서횡단철도 진행에 따라
석문산단에서 대산산단으로 연장될 예정
이 철도가 개통되면
철도가 지나지 않는 도시였던
서산시에
처음으로 철도가 입성!
#천안시
#아산시
천안~청주공항 ; 청수역
천안독립기념관역이 신설될 예정
최근엔 오창과학단지내에
오창역 신설을 계획중
청주국제공항역에서 충청권 광역철도로 환승이 가능!
※ 충청권 광역철도 -
충청권 4개 지자체인 대전 대덕구 서구 중구 동구
충남 계룡시 논산시
충북 옥천군
세종시를 잇는 35km에 이르는 광역철도
오는 2025년 말 1단계 마무리 예정
#계룡시
서해안 내포철도 - 예산군 예산역에서부터
서산시를 거쳐
태안 안흥을 잇는 철도
1단계 ; 안흥~삽교(서해안 내포철도)
2021년 7월5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후보노선으로
확정고시!
2단계 ; 삽교~신탄진(충청내륙철도)
반석역~청주공항역까지 연장되는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와
세종터미널역에서 환승역을 만드는 노선
삽교역~안흥역에 추진되는
서해안 내포철도와 직결!
1단계 ; 삽교~내포~서산공항~서산~태안~안흥
2단계 ; 삽교~신양~유구~사곡~공주~장군~세종터미널
~세종시청~반곡(한국개발연구원)~둔곡(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신탄진
※ 충청권 광역철도(조치원~강경
오정~옥천)
대전~세종~충북 광역철도(반석~청주공항)
보령선(조치원~대천)
중부권 동서횡단철도(서산~예산
천안~청주공항
증평~문경)
수도권 내륙선(청주공항~동탄)
☎ 010-2246-9741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토지투자동호회밴드
(카페회원님들은 같이이용하시면됩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