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지원사업 학습일지
김정훈
학습을 시작할때 시간을 확인하고 시작함. 기초연산으로 지난시간에 했던 뒷부분을 이어서 덧셈,뺄셈, 곱셈과 분수연산을 함. 연산 실수가 많이 줄어듬. 독해를 요즘 날씨와 어울리는 지문을 선택하여 일기예보 내용을 읽음. 읽기 발음이 많이 좋아졌고 읽는 속도도 향상 되었음. 새로 배운 ' 머금고, 수도권, 천둥, 중부지방, 각별히, 남부지방, 한풀, 무더위, 기승, 열대야, 내륙' 어휘를 어려워 하였고 설명할때는 알겠다고 하였는데 다시한번 반복하면 " 알았는데 금방 까먹었어요."라고 말함. 다음에 반복하기로 함.
김유미
독해 교재에서 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고 유미가 직접 선택하여 학습함. 소설을 학습하면서 " 유미야 요즘 드라마 보는것 중에 기억 나는거 있어?" 라고 물었더니 "엄마랑 환혼 이라는 드라마 봤어요"라고 답함. 잘 모른다는 대답을 많이 하는데 드라마 제목을 기억하고 이야기 함. ' 소설, 수필, 연극, 희곡, 기행문, 갈등' 어휘를 학습 하면서 많은 설명과 예제를 이야기하며 이해를 도움. 유미는 단어에 자신감을 가져서인지 확인 학습 문제를 스스로 풀어보겠다고 함. 모르는 부분 2번 정도의 질문을 하고 스스로 문제를 풀이해냄. 기초연산 연습으로 분수의 나눗셈을 계산함. 대분수를 가분수로 바꾸고 약분하고 곱하는 연산을 연습함. 다른 연습장에 곱하기 계산을 하는 등 차분하고 정확하게 연산 연습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