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 시 주의 사항 ★
- 실습 일지는 구체적인 내용을 담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실습 과정 중 어려웠던 부분과 개선점을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 사진을 첨부하면 실습 내용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정보를 통해 실습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합니다.
★말머리를 눌러 제품명을 선택해주세요.
★제목은 마음대로! 본인이 적고 싶은 제목으로 써주세요! : )
★품목 2가지를 같이 작성합니다.
1. 문제 해결 (고등학생 수준으로 품목별로 5문장 이상 작성)
※실습 과정 중 발생한 문제나 어려움을 극복한 과정, 자신이 오늘 실습한 태도에 대한 피드백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
(품목1-고로케)
오늘은 고로케를 만들었다. 고로케는 크로켓의 일본식 발음, 또는 일본식 크로켓, 또는 대체로 한국식 조리빵에 해당되는 요리로서 주로 빵반죽에 소를 채운 뒤 튀긴 요리를 뜻하는 말로 쓰이고 있다.(출처-나무위치) 딱히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품목2-빵도넛)
오늘은 꽈배기를 만들었다. 밀가루를 반죽하여 길게 늘어뜨리고 두 가닥으로 꼬아 엮어 식용유로 튀긴 뒤 겉에 설탕을 뿌린 튀김빵의 한 종류. 튀기기 때문에 오븐이 없어도 만들 수 있는 게 큰 장점이다.(출처-나무위키)만들때 그닥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2. 제품 평가 (고등학생 수준으로 품목별로 5문장 이상 작성)
※ 제품의 외관(균일한 모양, 색상, 부피 등), 향과 맛, 식감 등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구체적으로 평가하고 작성
(품목 1)
원래 지금과 같은 빵 고로케가 보급되기 전에는 서양식 감자 크로켓을 고로케라고 불렀다. 그 조리법은 일본의 영향을 받긴 했지만, 일본 특유의 방식인 크림 고로케는 별로 없었고, 서양식처럼 감자에 고기나 생선, 채소를 섞은 고로케가 있었고, 납작한 일본식 대신 원조 서양식처럼 둥글게 빚었다는 차이가 있었다.(출처-나무위키)
(품목 2)
길어보이면서 표면이 꼬이고 비틀려 있는 형태이며, 겉에 백설탕을 뿌려 단맛이 나면서 속은 쫄깃하고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낸다.(출처-나무위키) 완성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매우 만족스러운 실습이었다. 당연히 맛도 훌륭하였다.
3. 아이디어 (고등학생 수준으로 품목별로 5문장 이상 작성)
※ 오늘 만든 빵을 응용하여 판매한다면 어떤 아이디어로 판매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제안
(품목 1)
빵으로 인기를 끌게 되어 양식 고로케를 제치고 보급된 것이기 때문에 규모가 있는 빵집에서는 고로케를 취급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등 대형 빵집 체인점에서도 고로케를 판다.(출처-나무위키) 고로케는 만들 여건만 된다면 판매하여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품목 2)
빵집에서 일반빵으로 분류하여 취급하는 빵과자이며 간식거리 선호대상이기도 하다.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파는 경우도 왕왕 있다. 꽈배기만을 다루는 꽈배기 전문점도 있는데, 꽈배기뿐만 아니라 팥도넛, 찹쌀도넛, 콘도그, 치즈볼, 고로케 등의 다른 튀김빵도 함께 다루는 편이다.(출처-나무위키) 고로케를 팔수있다면 당연히 꽈배기고 판매가능합니다.
4. 느낀점 (고등학생 수준으로 품목별로 5문장 이상 작성)
※ 실습 전에는 몰랐지만 실습을 통해 알게 되거나 느낀 지식, 기술, 태도적인 부분을 구체적으로 작성 (팀원들과의 협력 과정 포함)
(품목 1)
고로케와 꽈배기가 같은 반죽을 공유하여 만들기 편하였습니다. 고로케는 난에 들어가는 속이 다양하기에 다양한 맛을 내며 감자와 계란의 고소한맛이 뭍어나오는 훌륭한 빵이었습니다. 실습과정도 별탈없이 끝날수 있었기에 좋았습니다.
(품목 2)
꽈배기는 꼬아서 만드는 음식인데 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을 사용하니 한법에 말리는 곳이 참으로 신기하였습니다. 꽈배기에 설탕을 뿌려 완성을 하니 그 자태가 참으로 고와 먹는 사람으로 하여곤 논으로 즐길 수 있으며 향으로 즐기고 맛으로 즐기 수 있어 훌륭한 빵이렸습니다.
5. 선생님께 하고 싶은 말
:이번주 수고 많으셨습니다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