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숫가루 등 판매 수익금으로 송악읍 32개 마을 독거노인 초청 “효 사랑 실천”
대한적십자사 송악봉사회(회장 이인자)는 9일 기지시감리교회(목사 김대희) 비젼랜드에서 독거노인 100명을 초청 ‘꽃보다 할배 할매 청춘운동회’를 개최 효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일순 송악읍장, 당진지구협의회 김정곤 회장, 송악읍체육회 이상학 회장, 이재광 양기림 시의원과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원, 심천택 송악농협 조합장, 김정환 개발위원장, 주민자치위원회 이상임 위원, 이장단 협의회 지태환 회장과 각 마을 이장단 등이 참석 행사를 축하했다.
이번 ‘꽃보다 할배 할매 청춘운동회’는 지난여름 미수가루 판매 등의 수익금으로 송악읍 관내 32개 마을을 대상 독거노인을 초청 청춘운동회 개최 후 오찬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선물을 한 아름 안겨드렸다.
1부 청춘운동회는 고리 던져 넣기, 볼링공으로 핀 넘어뜨리기, 신문지 구겨 바구니 담기 종목을 노랑팀과 파랑팀으로 나누어 진행 노랑팀이 우승했다.2부 축하공연은 김영수 마술사가 진행하는 마술쑈를 시작 조은아, 이해성, 유난이 가수 등이 축하공연을 선보이고 경품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송악읍체육회 이상학 회장이 어르신들을 위해 꼭 하고 싶었던 식사를 제공한 것을 비롯 기지시교회에서 장소를 무료로 제공하고, 송악봉사회에서는 홍삼셑트, 차렵이불, 믹스커피, 믹싱볼 등 20여개 종목의 선물을 준비했다.
이인자 회장은 ‘들녘이 점점황금 물결로 물들어가는 요즈음 여기에 계신 모든 분들도 넉넉하고 여유로운 수확의 계절을 맞이하여 웃음꽃이 활짝 피는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며 아버님 어머님 오늘 준비한 오찬을 맛있게 드시고 여흥을 함께 나누시며 행복한 마음을 간직하시어 건강하신 모습으로 다시 찾아뵙기를 기원한다ʼ고 말했다.
첫댓글 행복과 사랑이 가득한 운동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