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부터 소염작용까지, 약되는 우엉 보관법
여러 매체에서 우엉차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소개하면서 우엉의 효능에 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다. 우엉은 물에 넣고 끓여 가볍게는 우엉차로 마시거나 우엉조림, 장아찌,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로 우리에게 친숙한 채소이다. 아삭아삭 씹는 맛이 매력적인 뿌리채소 우엉의 효능과 구매요령,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자.
◆ 약 되는 우엉의 다양한 효능
신장기능 강화 =우엉에는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풍부해 신장 기능을 높여준다. 냉증이 있어 소변을 자주 보거나 부종을 동반하는 경우, 오줌이 잘 배출되지 않아 요도에 세균이 번식하여 방광염이나 요도염, 신장염으로 진행될 위험이 있는 경우에도 우엉을 섭취하면 좋다.
소염작용 =과거에는 우엉을 소염제로 사용하기도 했는데, 이는 떫은맛을 내게 하는 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강력한 항균과 소염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탄닌의 항균·소염작용으로 인해 면역력 강화는 물론 습진, 두드러기, 아토피와 같은 피부 질환에도 효과적이다.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이눌린이라는 성분은 장내 유익균을 크게 활성화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다. 이는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우엉 속에 사포닌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피지의 과잉분비를 억제해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
장 건강과 혈액순환 =우엉을 잘랐을 때 나오는 끈적거리는 리그닌이라는 성분은 장의 기능을 향상하는데, 불용성 식이섬유로 장내 발암물질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시킬 뿐만 아니라 혈관을 청소해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손발이 따뜻해지는데 도움이 된다.
◆ 좋은 우엉 고르는 방법과 보관 방법
구매요령 =줄기가 곧고 껍질에 흠이 없는 매끈한 것이 좋으며 너무 건조하지 않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수염뿌리나 혹이 없고 잘랐을 때 부드러운 것이 좋다.
손질법 =우엉 껍질은 까칠까칠한 솔로 문지르거나 칼등으로 긁어 내리며 손질하고, 거친 섬유질을 연하게 하기 위해서 연필을 깎듯이 써는 것이 가장 좋다.
보관법 =다양한 효능이 있는 우엉이지만, 건조해지면 상품 가치가 떨어진다. 이때문에 수분을 지켜주는 보관이 매우 중요한데, 바람이 들지 않고 건조하지 않은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소량의 경우는 이틀 정도 말렸다가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면 좋다.출처: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
솔리스톤 구경가기
[솔리스톤] 벽지대신바르는 / 천연마감재 / 천연페인트 / 아토피,비염 / 새집증후군
[천연마감재 백토]상품 보기▼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0
백토_에어워셔보다 좋은 백토, 백토로 공기걱정안해요
[천연마감재 백토] 놀라운효능~~
솔리스톤의 백토 바름재는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는 고기능성 자연소재입니다.
바닥과 벽, 천정을 얇게 칠해주는것만으로도
백토로서의 충분한 기능을 발휘하여
오염물질을 흡수하여 사용공간에 소중한 자연산소를 방출합니다.
아토피 / 비염 / 천식 가족
숙면 / 정서적안정 / 공부에집중이 필요한분
스트레스많은 직장인 / 업무에 지친 현대인의 피로회복
인체에 유해한 전자파 / 수맥파를 차단하고 싶은분
다중시설 공간의 실내공기질 개선을 원하는분
에어워셔보다 좋은 백토, 백토로 공기걱정안해요 안방에 시공한모습▼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1545
솔리스톤은 알레르기 예방 작용으로 알레르기성 아토피 질환 예방과 회복에 효과적이다.
솔리스톤 제품으로 인테리어 마감을 해 놓으면 생활 속에, 집안에 있는 잠잘 때도 지속적인 치유의 효과를 확연히 볼 수 있을 것이다.
http://cafe.daum.net/eco33
'해피투게더4' 전현무가 선재스님과 사찰음식에 도전했다.
지난 20일 오후에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에서는 2020년 야심 찬 기획 '아무튼, 한 달'이 계속해서 이어졌다. '아무튼, 한 달'의 첫 번째 실험 '건강한 보디 디자인'에서는 정준하, 전현무, 조세호, 홍현희가 피실험자로 참여했다.
이날 전현무는 채소를 먹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방송을 통해 인연을 맺은 사찰음식의 대가 선재스님을 찾아가 사찰음식을 전수받았다. 전현무는 "채식을 해야겠는데 맛이 없으니 맛있게 채소를 접하는 법을 가르쳐주실 적임자라고 생각했다. 간단한 걸 배워보려고 (찾아갔다)"라며 선재스님을 찾아간 이유를 밝혔다.
선재스님은 먼저 전현무에게 '호두제피고추장무침'을 가르쳤다. 전현무는 완성된 요리를 맛보기에 앞서 유명 셰프 고든 램지처럼 냉정하게 평가하겠다고 호언장담했지만 맛을 보고는 "(고든 램지처럼) 엎어야 하는데 엎을 수 없는 맛"이라며 극찬했다.
전현무는 자칫 강한 맛이 날 수 있는 재료에도 자꾸만 손이 가는 맛이 느껴진다며 계속해서 요리를 맛보며 웃음을 안겼다. 선재스님은 "외국에서는 와인 안주로 먹더라"며 끊임없이 먹는 전현무에게 "밥 먹기 전에 다 먹게 생겼네"라며 미소 지었다.
이어 선재스님은 "암 환자들에게 좋은 음식들 중 2가지"라며 연근과 우엉을 이용한 요리도 금세 선보였다. 선재스님의 요리를 화면을 통해 지켜본 유재석은 "먹어보고 싶다"며 부러워했다. 선재스님은 호두제피고추장무침, 우엉간장조림, 연근찜, 배추전, 호박고지고추장찌개로 1일 채소 권장 섭취량 맞춤 식단을 완성했다.
전현무는 느린 식사 속도를 유지하며 달라진 모습으로 식사를 이어갔다. 전현무는 선재스님에게 "몸이 안 좋으셔서 음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들었다)"며 운을 뗐고, 선재스님은 "간이 안 좋았다. 병원에서 1년 시한부 판정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선재스님은 당시 "내일 눈 뜨게 해 주세요. 어머니보다 하루라도 늦게 죽게 해 주세요라고 매일 밤 기도했다"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더했다. 그러나 지금은 거의 완치되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해 놀라움을 안겼다.
선재스님은 전현무에게 "생각이 바뀌면 입맛이 바뀐다. 내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면 먹을 수가 없다"고 조언하며 공감을 샀다. 선재스님과의 식사를 마친 전현무는 제작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선재스님처럼 먹을 순 없겠지만 인스턴트를 가급적 줄이고, 간단한 레시피는 좋은 식재료를 구해서 만들어 가지고 다녀야겠다"는 포부를 밝혀 긍정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RE:TV] '해투4' 전현무, 맛있는 채식 찾아 사찰음식 도전(ft.선재스님
솔리스톤 구경가기
[솔리스톤] 벽지대신바르는 / 천연마감재 / 천연페인트 / 아토피,비염 / 새집증후군
솔리스톤 천연마감재 금운모 상품 보기▼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7
한옥 인테리어 [천연마감재 금운모] 바닥 셀프레벨링~~
금운모 바닥 셀프레벨링 시공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한옥의단점
한옥은 춥다, 관리가 어렵다는 점 때문일텐데요.
그 중에서도 고민들 많이 하셨던 한옥 바닥...
몸에 좋고, 귀한 금운모...
금운모의 장점만 한옥 바닥에 깔고 , 단점은 멀리 치우고 싶으셨던 분들!!
이제 아주 간단하게 셀프레벨링으로 시공하는
솔리스톤 금운모 바닥 마감재로 고민을 해결해 보세요!!
솔리스톤 천연마감재 금운모 바닥 셀프레벨링 자세히 더보기▼
http://blog.naver.com/37eco/220875150278
벽은 백토..바닥의 금운모 셀프레벨링은 환상의 궁합이래요..
때로는 한지 장판 위에 솔리스톤 투명 코팅하면 아주 무병 장수한다네요.
금운모가 주는 자연호흡, 공기청정효과 등을 그대로 볼 수 있으면서
부스러지는 단점 없이 단단한 바닥을 가질 수 잇어요.
확실히 예전에 장판 깔고 니스칠하던 바닥과도 다르구요.
광물의 느낌은 남아있으면서 단단하고 금운모의 느낌은 살아있는....
이 모든 재료가 천연소재로만 되어있다는게 제일 놀랍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