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돼서 마지막 페이지까지 전부 디자인하고 다시 올립니다 :) )
지난번 디자인 계획과 피드백 바탕으로 일러스트 이미지 사용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글에 어울리고 제 맘에 드는 이미지 찾기가 너무 어려워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배열하는 식의 디자인으로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느껴 필름 포토 디자인으로 바꾸게 되었어요! 그리고 초반에는 필름을 세로 형태로 꾸미는 게 예뻐서 그렇게 하려했는데 생각해보니 책은 가로로 읽히니까 독자들 고려해서 가로로 바꾸었습니당
1. 글 비중이 페이지마다 적절히 분배 되었는지, 흐름을 끊지 않는지
2. 전체적인 색감이 괜찮은지
3. 페이지마다 사용된 이미지가 적절한지(좀 현실적 느낌 이미지로 하고 싶었는데 어울리는 거 찾기가 넘 힘들었어요ㅠㅠ)
4. 표지 폰트 어울리는지
위주로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그리고 표지 사진을 이거랑 지금 사진이랑 엄청 고민했었는데요. 표지에는 어른이 된 화자가 퇴근길에 은이를 떠올리는 뒷모습을 담고 싶었어요. 이미지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발머리가 은이고 긴머리가 화자인데요. 이 점도 그렇고 뭔가 지금 사진은 어른보다 여전히 학생 이미지가 강해서 이게 더 낫나 싶고... 고민입니다 ㅠㅡㅠ 근데 또 이 사진은 뭔가 여름 분위기가 안나서 그게 걸리구요 그래서 딜레마네요!! 여러분 의견 듣고 싶어요 :)
첫댓글 필름형태로 디자인을 하니 과거의 일을 회상하며 돌아보는 것 같은 분위기가 나서 글의 느낌이 더 잘 살아난 것 같아요! 그리고 지금 고민하시는 부분 같은 경우에는 지금은 학생 이미지가 강한 표지인 것 같아서 바꾸는 것도 좋을 것 같지만 지금 디자인에 등장하는 이미지들의 색감과 어른이 된 은이 이미지의 색감이 잘 안 맞는 것 같아요...! 만약 어른 버전 이미지를 원하신다면 다른 색감의 이미지를 찾아서 삽입하는 것은 어떨까요..??
필름형태 디자인이 넘 이뻐요!! 읽으면서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느낌도 들고 좋았어요! 표지는 전 어두운버전이 더 좋을것같긴한데 전체적인 디자인의 색감이랑 비교하면 좀 튈수도 있겠단 생각이드네요!! 바꾸고싶으시면 색감을 좀 맞춰서 넣으셔야될것같아요!
그리고 글을 보면 어둡고 비가 추적추적내리는 배경인데 디자인은 맑은 하늘색이어서 다른색깔로 수정돼도 좋을거같아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넘 좋아요 고생많으셨습니다!!
저도 민경님 의견처럼 글을 읽었을 때에 여름 장마 속에 들어가 있는 느낌이었어서, 진녹색 같은 분위기여도 괜찮을 것 같아요!! 현재의 이야기도 마냥 행복한 이야기는 아닌 것 같아서...!!
표지는 어른이 된 이미지가 더 좋을 것 같아요!! 어른이 된 화자의 회상으로 이야기가 시작되니까 어른의 모습을 한 번 비춰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왠지 모르겠지만 오히려 저는 학생 모습의 그림보다 어른 모습의 그림이 더 여름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것 같아요... 빛을 따뜻한 색감으로 표현해서 그런지 더운 공기로 가득 차있는 것 같아요.
사진 찾느라 너무 고생하셨어요ㅜ.ㅜ 수고 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