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자산은 해발 565m로 거제시 동부면 학동, 구천, 율포, 부춘의 뒷산으로 능성이 가라산과 연결 되어 있다. 동부면 학동리 내촐마을의 계곡을 경계로 하여 학동 쪽에 있는 산이 노자산이다. 천연기념물 233호의 동백나무 숲과 팔색조가 서식하고 있으며, 노각나무, 박달나무 등의 휘귀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신비의 산으로 일컬어지며, 불로영약의 산삼이 있다고 하여, 늙지 아니하고 오래 하는 신선이 된다고 노자산이라 이름을 얻게 되었다는 전설이 있다. 산에 오르면 다도해의 낙조가 눈 아래 보인다. 산 정상에 기우단이 있고, 북단에는 혜양사가 있으며, 혜양사 계곡에는 용추폭포가 있다. 합천 해인사에 있는 팔만대장경판 나무가 거제도에서 나는 나무로 만들었다고 전하며, 노자산, 가라산을 비롯한 거제의 5대 산에서 나는 나무를 잘라서 바다를 통해 강화도로 옮겨 만들었다고 한다. 동부면 구천리 쪽 산자락에는 거제자연휴양림이 있으며, 자연휴양림 전망대에서는 일본 대마도를 볼 수 있다.(거제시 설명)
거제 자연휴양림 근처에는 케이블카 시설이 있어, 노자산 정상 근처에 까지 확 트인 뷰를 보며 오를 수가 있었으며, 거제자연휴양림은 지금도 한창 공사중이고, 휴양림을 통한 등산로는 다양하다 휴양림은 입장료(1,000원)와 주차비(2,000원)를 받는다.
● 산행일시: 2023.02.27
● 산행코스: 거제자연휴양림등산로2-사거리갈림길-전망대-노자산(왕복)
● 산행거리: 4.06km
● 산행시간: 2시간40분
● 산행들머리네비: 거제자연휴양림
● 산행사진:
해발 565m의 노자산 정상
노자산 정상부
노자산에 관한 이야기
노자산 정상에서 바라본 전망대와 케이블카 상부
노자상 정상에서
노자산 정상에서
노자산 정상에 있는 표지목의 자연휴양림 1.0km는 믿지 마시길~~ 등산로 또한 험하고 경사도가 심하다는 산불감시원의 말을 듣고 오던길로 하산하기로 했슴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