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올때는 여러가지로 걱정이 많지요..더군다나 가족도 계시니….
1.오사카시내보다는 외곽쪽으로 추천하고 싶네요..집세 싸고 가족이 계시니 외곽쪽 주택가가 좋은듯하네요..아마도 효고현쪽으로 찾아보시면 조용하고 애기 키우기 좋은동네들이 많이 있네요.
2.보통 국내선은 이타미공항을 주로 이용하죠.
3.여기에 사실거라면 당장 일본면허를 취득하세요..특별히 시험없이 서류만 갖추면 나옵니다.서류는 영사관에 문의하세요.
4.비슷한거 같네요..특히 일본 지하철은 장난이 아니죠.
5.IT쪽이라도 구체적으로 어떤 분야인지는 모르지만 많은 편은 않은거 같네요.하지만 차차 연봉을 올려가세요.
6.IT쪽은 제가 왔던해(3년전쯤)보다 호황인거 같구요..물가 또한 비싼편이나 생활용품이나 식비는 아마 한국하고 비슷한거 같네요.
7.확실히 기억이 안나는데, 배를 이용하면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을꺼에요.
8.특별히 외국이라고 차별은 없습니다.
9.저도 애기를 키우다 보니 주변환경이나 사람들 또한 친절 합니다. 그러니 마음을 여시고 친해지세요..(저는 사실 그렇지 못하지만…)
이상 간단히 말씀드렸는데, 저도 처음에는 걱정땜에 잠도 안왔어요..하지만 3년이 지나니 어느정도 자리도 잡히고 사람들도 사귀게 되고 여러모로 만족합니다….힘네시구요….저도 같은분야에서 일하니 다른 궁금한 점 계시면 글 올려 주세요…
첫댓글 명쾌한 답변(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역시 사람사는 곳이라 자신이 하기 나름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