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제공
[메트로신문]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가 올 추석에도 명절선물로 이웃에 온정을 전한다.
식료품 1400세트(7000만원)를 전국 60여 관공서에 기탁해 관내 홀몸어르신·한부모·청소년가장·조손·다문화·장애인가정 등에 전달한다. 지난 2월 전달한 설 선물세트를 포함하면 총 2800세대에 1억4000만 원의 물품을 전하는 것이다.
성남권 회원들이 10일 성남시청을 방문해 식료품 70세트와 함께 이웃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성남시청 복지정책과장은 회원들을 반기며 "매년 위러브유가 성남시청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힘을 모아주신 분들에게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이웃들이 올 여름 폭염으로 정말 고단한 여름을 보냈다. 정성껏 마련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지시기를 바란다"며 "가족을 소중히 여기는 '어머니의 마음'을 담아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상자에는 황태국밥·소고기죽·된장찌개 등 가정간편식부터 각종 식재료까지 20가지 먹거리가 골고루 담겼다.
전달식에 참여한 회원 양분옥(53) 씨는 "이웃들 모두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를 맞아 더욱 건강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숙향(56) 씨도 "저희 회원들이 준비한 정성이 이웃들에게 웃음과 행복이 되길 바란다"며 웃었다.
위러브유는 전국 각지 취약계층을 살피는 한편 '2024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한가위' 행사도 개최한다. 국내서 타국생활을 하는 외국인 유학생과 다문화가정 가족들을 초청해 명절음식을 나누고 한복입기, 달고나 만들기, 제기차기, 전통 부채 공예 등 한국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어머니 품처럼 포근한 명절의 정을 나눈다.
위러브유는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라는 슬로건 하에 헌신적인 봉사와 복지활동을 묵묵히 펼쳐왔다. 그간 대한민국 훈장,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 에콰도르 국회 훈장, 캄보디아 국왕 훈장 등을 받았다. 이 단체가 매해 설·추석 명절에 식료품, 생필품, 이불, 연탄 등을 경기도 관내 소외이웃에 전해온 지도 올해로 21년째다. 동절기에는 겨울양식인 김장 김치를 담가 취약계층에 전해왔다. 대규모 헌혈행사로 지역사회 혈액 수급에 이바지하는 '헌혈하나둘운동'을 지난해 경기도에서만 11차례에 걸쳐 진행해 6000여 명이 참여했다.
'누구나 존중받는 세상, 지속 가능한 평화'를 만드는 데 힘을 쏟는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입니다:)
첫댓글 2024년에도 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헌신적인 봉사와 복지활동을 묵묵히 해 나가는데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봉사 하면 위러브유이지요~!!
정성 가득한 선물로 명절 잘 보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습, 보기 좋아요
모두의 행복을 바라는 위러브유!
아름다운 나눔을 늘 실천하는 국제위러브유 감사합니다!
너무 대단합니다아~
해마다 명절이면 이웃을 돌보고 사랑을 나누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선행 소식에 마음이 훈훈합니다
네네 정말 훈훈해지는 소식이죠~
매 년 명절 때마다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정성 가득 담아 따뜻한 손길을 전해주시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감사합니다~ :)♥
어머니의 마음으로 감사합니다^^ㅎㅎ
매년마다 꾸준히 사랑을 전하는 모습! 굿이지요~
꾸준한게 중요하죠~ ㅎㅎ
명절때마다 이렇게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소외되지않도록 정성가득 따뜻한 손길을 전해주시는 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감사드립니다.
내년 명절도 기다려집니다~
올해 2800곳에 국제위러브유의 따뜻한 손길이 전해졌네요~ 모두 행복한 명절을 보내셨을것 같습니다.
네에 정말 대단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