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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21 - 지진,재난,전염병,전쟁,사고로부터의 생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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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탈것 자동차 배터리 규격
한량(전남) 추천 0 조회 1,632 15.07.03 12:04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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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07.03 12:53

    첫댓글 어떤 이유로 바꾸려고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제너레이터(=알터네이터)의 80~90% 수준으로 보면 50~60A가 맞는것 같습니다만 꼭 큰걸 사용하겠다면 바꾸셔도 될겁니다. 장착할 공간이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배터리 바꾼다고 성능향상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될겁니다.
    배터리는 시동에 가장 큰 관련이 있을뿐, 시동건 다음에는 보통 알터네이터에서 배터리를 거쳐 나오는 전기를 씁니다. 알터네이터 입장에서는 '배터리충전+전기제품 사용'에 필요한 만큼의 전기를 만들어냅니다. 물론 많은 전기제품 사용으로 알터네이터에서 나오는 전력이 부족하면 배터리에서 끌어다 쓰니 조금씩 방전이 되겠죠.

  • 15.07.03 12:55

    만일 차량엔진 정지후 블랙박스 등을 가동할 목적이라면 차량용 배터리는 시동에 특화된 제품이라 장시간 사용하는 전자기기에는 맞지 않으니 딥사이클 배터리나, 배터리팩(리튬인산철 추천)을 추가로 달아서 전용으로 쓸 수 있도록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작성자 15.07.03 13:08

    배터리가 약하면 제네레이터가 전기생산을 하는데 과부하가 올수도 있다고해서요
    티볼리에 50은 좀 부족한 용량이다 싶어서요

  • 15.07.03 13:30

    @한량(전남) 배터리가 약하다는게, 배터리 용량이 딸린다가 아니라 배터리가 오래되어 성능이 떨어져 있으면.... 일겁니다. ^^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어 출력이 일정치 않아서 차량의 출력 저하, 연비 감소, 전력 손실 증가 등이 지속될 경우에 알터네이터는 더 많이 돌아야 하고 결국 알터네이터 자체의 성능 저하나 수명단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에 문제가 없는데도 걱정되는 경우는 겨울철 시동성능이 떨어지는 정도일겁니다.

  • 작성자 15.07.03 14:01

    @즈나(부산) 지니어스 즈나님 고맙습당ㅎㅎ

  • 15.07.03 15:17

    즈나님께서 상세히 설명해 주셨네요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제네레이터를 수도 꼭지라고 가정하고 50리터의
    통과 60리터의 통을 밧데리라고 가정합니다
    50리터의 물로도 충분히 사용하고도 남는다면
    문제가 안되는데, 나는 자주 머리도 감고 발도 닦아야 (각종 전자,전기 제품사용)한다면,
    60리터 통(60Ah밧데리) 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이 수도를 더 쓰게될터이니 제네레이터에 무리가 가고, 그것은 제네레이터에 수명을 짧게합니다
    참고로 정상 사용했을때 제네레이터의 수명은 약 10만 키로 이상 갑니다

  • 작성자 15.07.03 16:04

    네 알겠습니다 ^^

  • 15.07.04 15:04

    준중형차에는 60Ah밧데리가 딱입니다 차 메이커에서 원가 절감하려고 50짜리 심지어 아반테는 45짜리도 넣는데 너무 약해 쉽게 방전되죠 하지만 너무 용량이 크면 제너레이터가 혹사를 당해 고장우려가 커집니다
    하지만 무전기와 단말기 컴퓨터등이 장착된 경찰차는 전기부품이 많아 강화된 발전기가 쓰인다하더군요

  • 작성자 15.07.04 15:07

    새거를 바꾸기도 머허고
    다음에 교체할때는 60으로
    해야것습니다 답변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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