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삼이 신청했던 현차 한가위 귀향 렌탈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1주일간 i40 살룬을 타봤네요. ㅋㅋ
벤츠동호회에 i40 시승기를 올려도 될지 살짝 걱정되긴 했는데, 몇분이 궁금하다고 하셔서, 간단하게 시승기 올립니다.
제가 뭐 자동차에 조예가 깊고 그렇지는 않아서 순전히 제 주관적인 의견으로 제 맘대로 적을거니 이해하시길.. ^^;
먼저 외관부터 살펴보면, 저렇게 생겼네요.
정면만 보면 아반떼랑 똑깥은데, 그릴에 가로줄 2개가 추가된게 다르네요. ㅋㅋ
엉덩이는 이렇게 생겼네요. 차길이는 좀 긴듯 합니다.
K5옆에 주차할 일이 생겨서 주차한 김에 같이 사진 찍어 봤습니다.
높이는 i40가 좀 높고, 차 폭은 K5가 좀더 넓은것 같았습니다.
내부는 많이 화려합니다. 독일차들에 비하면 ㅋㅋ
내부 공간도 외부에서 보는 것보다 넓게 잘 나온것 같고,
내부 디자인은 아래 그림처럼, 일반적인 현차 내부 모양입니다.
물론 스마트키로 시동을 걸게 되어 있습니다.
키를 가지고 자동차 가까이 가니 밖에 문손잡이에 LED 등이 들어오더군요. 손잡이에 버튼을 누르면,
차문 락이 풀리고, 들어가서 브레이크 밟으면서 시동 버튼 누르면 시동 걸립니다.
첨엔 신기했는데, 계속 타다 보니 굳이 필요한 기능인가 싶습니다.
핸들에 버튼이 정말 많은데, 저 가운데 밑에 있는 버튼들은 운전하면서
누르기에는 거의 불가능 하더군요..
제가 손가락이 긴편인데도 엄지손가락으로 겨우 누를수 있을정도?
내장재들도 고급스럽습니다. 싼티 나는 플라스틱은 거의 없고..
네비게이션 내장된 모델이었는데, 저 네비가 사람 열받게 많이 했습니다. 네비성능은 영 아닌것 같습니다.
계기판은 아래 그림처럼 생겼고, 특별한 기능은 없습니다.
기어봉 있는 부분이네요. 시트 온도는 3단계조절 가능한데, 추석때 날이 따뜻해서 쓴적은 없네요.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버튼과, Autohold 버튼인데요.
Autohold기능은 첨 보긴했는데, 운전하다 정지했을때 브레이크에 발을 떼도 계속 정지상태가 유지되는 기능입니다.
차밀릴때는 오히려 불편하더군요.
뒷자석도 히팅이 가능해서 2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운전석/조수석 햇빛가리개 열고, 거울가리개를 오른쪽으로 열면, 위에 등이 불이 들어옵니다. ㅋ 깨알같은 기능..
뒷좌석 공간은 앞좌석을 끝까지 뒤로 밀었을때 아래 그림같은 공간입니다. 손 한뼘 정도 남는데,
뒷좌석 공간은 쏘나타 보다는 훨 넓은것 같네요.
트렁크는 아래그림처럼 아주 넓답니다.
달리기 성능을 이제 살펴보자면, 제가 대여기간 동안 1200km 정도 운전을 했고, 80%정도는 고속도로나,
고속도로 같은 국도를 운행했습니다.
일단, 달리기 첫인상은 조용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와이프도 첨 타고 "와~ 조용하다"라고 하더군요.
달리기 시작하면, 엔진소리는 웽~ 하는소리가 좀 시끄럽습니다. 이차가 가솔린인데 디젤은 더 시끄럽겠죠.
저속에서는 정말 조용한 차 입니다. ^^;
달리기 성능은 생각보다 쭉쭉 잘나갑니다. 오르막길에서도 140이상 가속하는데 별무리가 없더군요.
고속에서 바람 소리도 많이 나지 않습니다. 현차 실력이 정말 많이 좋아진것 같습니다.
바닥 소음은 좀 있는 편인것 같습니다. 서스도 좀 하드하다 보니 바닥소음은 어쩔수 없나 봅니다.
서스는 좀 하드 하긴 한데, 뭔가 차와 잘 안맞는 느낌입니다. 서스는 하드한데 차는 바닥에 딱 안붙어 가는느낌?
그리고 연비인데, 공인연비는 13km/l 이상으로 나와 있는데, 1200km 운전했을때 연비가 10.7km/l 밖에 안나오네요.
비클 휘발유 보다 실연비가 더 안나오는것 같습니다. ㅋ
그리고, 모드가 에코/노멀/스포츠 3가지가 있는데, 별로 큰 차이는 없는 느낌이었습니다. 스포츠 모드 해도,
RPM만 올라가고, 힘은 비슷한듯...
부담없이 타고다니기에 무난한 차인것 같습니다. 단, 차값이 부담 없는 가격이 아닌관계로...
사실 이 가격대에 차에 선택폭이 너무 넓은데, 그중에 이차를 꼭 선택해야한다는 그런 장점은 잘 안보였던것 같습니다.
요즘 i40 폭풍할인 한다고 하는데, 실 구매가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
아무튼 일주일간 현차덕분에 잘타고 다녔고, 울 딸도 덕분에 차안에서 마음것 먹을것 흘리면서 완전 자유롭게 차를 타고 다녔네요. 제차 였으면....ㅋ
담 명절때도 신청해 봐야겠네요. ㅋㅋ.. 나름 재밋었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차가너무 지저분해서 반납할때 좀 미안 했답니다. ㅋ
후기 잘 봤습니다 ^^ 오토홀드 기능이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BMW만 있는줄 알았어요
아. BMW에 있는 기능 이었군요. 헐
우와 멋진 시승기 잘봤습니다^^
제 좁은 소견으로도 그 돈으로 저 차를 살 매력을 못느낀다가 결론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상하게도 현대차의 내부 디자인은 너무 화려하게 하려다 더 번잡스럽지 않나 하는 느낌이.... 심플하면서 럭셔리함을 발산하는 뭐 그런 디자인이 나오기는 아직 한계가 있겠죠? ㅎㅎ
저도 좀 타겟을 잘못 잡은듯 생각되네요. 편의사양들이 럭셔리 하기보단 저 차에 사치스럽단 느낌이었습니다. ㅋㅋ
시승기 잘 봤습니다^^~~~ 국산 차 중에선 제일 맘에 드는 차랍니다.
아주 잘쓰셨는데요~~ 읽고나니 꼭 제가 타본 느낌입니다^^
시승기 잘봤습니다~~^^
궁금하긴했는데 덕분에 시승한 느낌입니다~~^^
눈이..즐겁게..잘보고 감니다^^
구보님도 이번 10월달 이벤트에 자동 응모 되셨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옵션이 좋군요.
실내 디자인은 국산차가 참 제일 신세대네요.ㅎㅎ
오호...실내는 디자인은..역시!! 대한민국?ㅎ